예전포스팅들/IT 소식&이야기

갤럭시노트 5인치에 펜? 잘못하면 망작된다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1. 8. 27.

이번에 삼성에서 9월 1일 IFA 이벤트에서 새로운 신제품들을 발표 하는데.. 갤럭시탭 7.7인치, 웨이브3, 그리고 갤럭시 노트라는 녀석을 발표한다고 합니다(관련기사). 현재 갤럭시노트의 경우 아무런 정확한 사양은 밝혀진 것은 없지만 언론에서 말하기를 5인치라고 하고 노트의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서 전용 펜까지 넣는다고 합니다(관련기사). 비록 이것은 언론의 추측성 기사이긴 하지만 삼성의 경우 언론에서 나온 말이나 루머가 거의 90%이상 맞아들어간 것으로 봐서 아마도 갤럭시노트는 5인치에 펜을 이용한 스마트폰이 될 가능성이 큽니다. 실제로 생각해보면 갤럭시플레이어 5인치도 있는데 갤럭시5인치 짜리가 없으리라는 법은 없죠....



# 아래의 글은 이런 언론의 기사가 맞을것이라는 전제하에 작성해보았습니다.




갤럭시노트에 기대되는 것은 디지타이저 펜

 





일단 5인치에 노트를 표방하는 것은 상당히 괜찮아 보입니다. 어떻게 보면 택배회사나 영수증의 입출력을 하는 사람들에게 5인치에 노트처럼 사용할 수 있는 필기 기능(HTC 플라이어 보다 더 업그레이드 된 )이 들어간다면 정말 꽤 용도가 있어보입니다. 말그대로 그냥 다이어리, 필기구, 간단한 스케치 용으로 꽤 쓸만한 용도로 사용될 수 있을 겁니다.


그런데 만약 여기에서 갤럭시노트가 감압식으로 나오거나 그냥 정전식 펜을 달고 나온다면... 경쟁력은 정말 반값이하로 떨어지게 됩니다. 그리고 노트라는 컨셉 자체가 완전히 있으나 마나하게 되는 것이죠. 실제로 정전식 펜 좋은 것이 많은데 굳이 꼭 삼성에서 주는 것을 사용해야 하나.. 싶은 생각도 있지만 무엇보다 그렇게 따지면 갤럭시플레이어 5인치도 갤럭시노트이고... 베가넘버5도 베가노트가 되고... 델 스트릭도 델노트가 되겠죠.


그렇다면 삼성에서 설마 정전식 펜을 사용하진 않았을 것이고.. 감압식을 할 경우 필기야 되겠지만 정전식보다 터치 감도가 좋지 않을 수 있으니.. 역시나 갤럭시노트에서는 압력감지가 가능한 디지타이저 펜이 들어갈 가능성이 큽니다. 그리고 정말 이렇게 될 경우 꽤 괜찮은 컨셉의 기기가 하나 나오게 되는 것이죠.


택배 기사들처럼 사인이 필요하거나..... 간단하게 그림을 그리거나 노트 기능을 중요시하는 사람들과 같이 필기 기능이 자주 필요한 사람들에게 아주 유용한 컨셉의 기기가 나올 수 있습니다.





잘못되면 완전한 망작 중의 망작으로 손 꼽힐지도...

 



스마트'폰'에게 있어서 5인치는 상당히 애매합니다. 손이 큰 남자가 아닌 이상 5인치는 정말 들고 핸드폰처럼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실제로 델스트릭이나 베가넘버5를 스마트폰이라고 하지 않고 타블릿형 폰이라고 하는 것도 다 그런 이유가 있습니다. 핸드폰처럼만 사용하기에는 크기가 꽤 크기 때문이죠.


이게 갤럭시로 나온다고 달라질건 없다고 생각합니다. 비록 우리나라에서 삼성의 브랜드 파워는 굉장하고.. 삼성의 선호도 역시도 높지만 소비자들이 특별한 무언가 없이 이전에 나왔던 기기와 비슷하지만 크기만 다른 기기는 구입하지 않을 겁니다.



갤럭시노트만의 무언가가 필요할 텐데.. 이것은 바로 삼성에서 '노트'라는 이름에서도 내세우려고 하듯이 필기 기능입니다. 하지만 이 필기 기능이 그냥 그저그런 정전식 펜 정도의 수준으로 떨어진다면 아마도 갤럭시노트는 이름만 노트인... 다른 핸드폰들과 다른게 없는 그런 스마트폰이 될 수 있습니다.



정말 이것도 저것도 아닌 기기가 되어버리는 것이죠. 앞으로 어떻게 나올지는 어차피 몇일 뒤면 밝혀지겠지만... 그래도 기왕이면 잘 만들어줘서 또 다른 즐거움을 안겨줬으면 하네요.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라며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