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IT 소식&이야기

갤럭시노트, 어플연계성 기대-LTE는 단점?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1. 10. 29.

최근들어서 아이폰4S와 함께.. 어찌보면 저에게 있어서 아이폰4S보다 더 큰 관심을 주는 기기는 바로 갤럭시노트입니다. 갤럭시노트는 이전의 스타일러스 펜을 감압식이나 정전식이 아닌 전자 유도식을 사용하여서 그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필압 인지도 가능하고.. 펜을 사용하는 도중에는 정전식 터치를 따로 되지 않게 하여서 그 편의성도 높였습니다. 실제로도 많은 IT 기기 매니아들에게 있어서 갤럭시노트는 정전식 터치 스크린이 나온 후 오랫동안 기다려왔던 기기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갤럭시노트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한 건 현재 스타일러스 펜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바로 기존 어플들과의 연계성입니다.





현재는 삼성에서 제공해주는 어플만 사용해야 합니다.

 



지금 갤럭시노트가 나온다고 해서 스케치북 어플이나 기타 여러 필기 어플들에서 전부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삼성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어플리케이션이 있고, 그 어플리케이션에서만 활용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현재로서는 활용도가 삼성 기본 어플 필기와 그외에 스크린샷, 지도에서와 활용, 인터넷 서핑에서의 활용 등에서 활용됩니다. 물론 이것만으로도 좋은 활용도를 가지고 있고, 그 외에도 여러가지 기능이 있긴 하지만... 더 좋은 퀄리티의 어플에서 사용 못하는 건 아쉽긴 합니다.

그리고 아래의 영상에서 보시면 알겠지만 기본 어플만으로도 좋은 기능들이 많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어느 정도 해결이 될 수 있을 만한 사항

 




결국 이 문제는 시간이 지나면 어느 정도 해결될만한 사항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삼성에서 API를 공개하기로 하였고,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를 감압식 스타일러스를 기본적으로 지원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보았을 때 갤럭시 노트의 미래는 밝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그만큼 어플개발자들이 갤럭시노트용으로 많은 어플들을 만들어줬으면 하지만... 어떻게 될지 이 부분은 조금 미지수라고 생각합니다. 


비록 한 손 조작이 약간은 어려울테고... 약간 큰 화면이긴 하겠지만, 이 세상에 완벽한 기기가 없다시피... 갤럭시노트의 큰화면과 스타일러스가 가지는 장점으로 어느 정도의 단점은 커버가 가능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완벽한 기기도 아니고, 단점이 없는 기기도 아니라는 것은 아셔야 합니다^^



갤럭시노트의 장점을 가려버리는 LTE 지원.





개인적으로 정말 좋은 기능과 특징을 가지고 있고, 삼성이 지금까지 출시했던 모든 스마트폰들 중에서 가장 끌리는 제품이지만... 장점이자 단점이 하나 존재합니다. 그것은 LTE + 스냅드래곤이라는 점입니다. 물론 국내에서 LTE를 사용하기 위해서 어쩔 수 없이 스냅드래곤을 사용했다고 하지만 이 부분은 정말 아쉬운 점입니다. 스냅드래곤은 삼성에서 만든 AP인 엑시노스보다 성능이 떨어지고, 또한 LTE라는 사실은 지방에 거주하시는 분들이 이 폰을 정말 극대화하여서 활용하기 어렵습니다.


또한 LTE의 또다른 단점으로는 적어진 보조금과 비싸진 요금제라고 들 수 있는데.. 현재 나온 갤럭시노트의 모습으로는 절대 저렴하지 않을 듯합니다. 아마 안되도 99만 8000원을 찍었던 갤럭시탭의 전후라고 볼 수 있을텐데... 그럴 경우 솔직히 왠만한 소비자들의 부담은 더욱 더 커질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보았을 때 현재 갤럭시노트가 LTE로 국내에 출시하는 것이 상당히 아쉬운 부분이지만.. 그래도 아직도 기대되는 제품이고.. 11월내로 출시 한다고 하니 빨리 이 두손으로 만져보고 싶네요^^



그럼 빨리 갤럭시노트가 출시되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