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IT 소식&이야기

갤럭시탭 실제개통량은 판매량보다 많이 적다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1. 2. 13.

생각보다 갤럭시탭이 2월초에 45만대 판매를 넘었다는 소식에 비해서..실제 소비자들에게 들어간 것은 더 적다는 사실이 많이 알려지지 않은 것 같아서 이렇게 글을 남겨봅니다. 제가 이번에 어떤 분과 이야기 하다가... 갤럭시탭이 45만대나 팔리고 200만대나 팔린 것에 대해 이야기 하는 분에게 제가 실제 판매량은 그보다 훨씬 적다는 말을 해줬는데, 전혀 믿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이 기사를 보여줬습니다.

관련 뉴스 - 갤럭시탭 실제 판매량은 얼마? (WOW한국경제)

위의 기사에서 볼 수 있듯이 실제로 갤럭시탭이 45만대로 발표했을 때 갤럭시탭의 개통량은 SK에서 20만대, LG에서 2만 5천대였다고 합니다. 50%는 재고 물량인 것입니다.


실제 갤럭시탭은 200만대(공급기준) 팔리긴 했습니다.



당연한 것이지만 삼성 기준에서 갤럭시탭은 현재 글로벌로 200만대 팔리고... 국내에서는 45만대 팔린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것은 삼성 기준입니다. 실제로 삼성에서 200만대를 공급하고.. 그리고 통신사들에게 판매한 것은 맞을 테니까요. 솔직히 삼성에서 발표한 것이 틀리지는 않았습니다.

그런데 실제로 소비자들에게 들어간 것은 더 적을 것입니다. 제 개인적인 예상으로는 100만대 안팎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한국처럼 삼성 버프를 받는 나라에서도 45만대 중에서 50% 정도 밖에 팔리지 않았습니다.

그렇다면 세계적으로는 어떨까요? 아마도 그 이하겠죠.. 높게 쳐줘도 50% 이상은 아닐 것입니다. 50% 이상이라고 할지라도 아마 100만대 부근 이겠죠.

결국 소비자들에게 들어간 기준으로 따진다면 갤럭시탭은 100만대쯤 들어갔다고 볼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위에서도 나왔듯이 SK와 LG를 모두 합해서 22만 5천대가 팔렸을테고요.



물론 실현 가능성이 거의 없는 것은 알지만.. 개통량과 판매량이 모두 공개되길..


항상 이야기 하는 것이지만... 개인적으로는 언론에서 판매량과 함께 개통량도 공개했으면 합니다.

매번 기업 입장에서 판매량만 이야기하니... 실제로 사람들은 아... 갤럭시탭이 45만대가 소비자들에게 들어갔구나. 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기계나 IT쪽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 아닌 이상 거의 모를 겁니다. 그리고 제목만 보더라도 그냥 슥슥 지나가면서 모두모두 갤럭시탭이 45만대가 소비자들에게 들어간 것이라고 생각하겠죠. 사실은 그것과 다르지만 말이죠. 아니... 기업의 입장에서 말한다면 45만대 판매한 것이 맞긴 하니까 사실이 아니라고 하기에도 그러네요^^;;


그리고 개통량이 공개되는 것은 저렇게 조그마하게 다뤄지는 것이 아니라 좀 대문짝만하게 네이버 메인이나 다음메인에도 실리면 더 좋고요. 


물론 제 이런 기대가 전혀 부질없이 평생 이루어지지 않을 기대라는 것은 압니다. 그런데도 제가 이런 글을 매번 올리는 이유는... 소수의 사람들이라도... 사실을 알게 되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굳이 개통량을 밝힐 이유가 기업에서는 없을 수 있겠지만...


언론에서라도 이런 부분을 좀 다뤄줬으면 하네요... 정말 매번 이런 기사 하나 찾기가 참... 힘드네요...^^;; 굳이 찾아보려고 하지 않는 이상 보기 힘드니까요... 
반면에 삼성에서 다른 것들보다 많이 판매한 기사는 매번 네이버 메인, 다음 메인, 야후 메인, 네이트 메인을 가득채우고 말이죠.


그럼 오늘도 공정한 언론 사회가 형성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만 마치겠습니다!
여러분~ 행복한 주말 되세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