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공연 리뷰

겨울왕국 노래모음, 겨울왕국 Let it go 들어볼까? - 겨울왕국 OST 영상 모음, 겨울왕국 음악 리뷰-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4. 1. 23.

겨울왕국 노래모음, 겨울왕국 Let it Go 들어볼까? - 겨울왕국 OST 영상 모음 - 


겨울왕국, 정말 제목 빼고는 모든 것이 완벽한 최고의 영화라고 봐도 될 것 같습니다. 최근에 나온 영화 중에서 변호인 이후로 가장 핫한 영화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개봉한지 6일만에 무려 150만을 넘은 애니메이션은 겨울왕국이 처음이라고 합니다. 이 정도 기세로 설까지 이어간다면 설 특수성을 생각했을 때 이번에 쿵푸팬더2의 500만을 거뜬히 넘을 것 같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평입니다. 무엇보다 겨울왕국은 아기자기한 스토리와 환상적인 영상미, 그리고 아름다운 음악과 개성있는 캐릭터들이 하나가 되어서 홍보보다는 입소문만으로 엄청나게 흥행하고 있는 영화입니다. 저 역시도 너무도 재미있어서 일반 디지털로 한번 보고 나오자마자 3D로 예매해서 한번 더 봤으니 말이죠. 정말 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 좋아서 요새 겨울왕국 노래를 한 200번은 넘게 들은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상하게 음악으로만 들으면 그 감동이 약간 완벽하게 오지 않는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역시 겨울 왕국은 그 환상적인 영상과 함께 봐야 꿀재미, 꿈감동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도 보고, 다른 분들도 볼겸 겨울왕국의 하이라이트 OST 노래를 모아봤습니다. 일단 처음에 나오는 그 레미제라블 같은 영상 말고 스토리 순서대로 올려드리겠습니다. 스포가 조금씩 있으니 미리 내용을 알기 싫으신 분들은 반드시 뒤로가기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볼륨들이 다 조금 낮으니 높여서 들으시기 바랍니다.


귀여운 모습의 안나가 돋보이는 Do you want to Build a Snowman? 입니다.




이 노래 처음 듣자마자 우와 대박 귀엽다. 완전 디즈니 풍이네! 하다가 마지막 부분에서.. 막 눈물이 찔끔ㅠㅠ 아무튼 멋진 노래였습니다.

그리고 그 다음에 나오는 노래는... 이 노래 역시 명곡 중의 명곡입니다.


바로 For the First Time in Forever. 이 노래는 드디어 처음으로 성문 밖으로 나가게 되는 안나와 엘사의 모습을 대조적으로 나타내주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마냥 신나하는 안나와 걱정하는 엘사의 마음이 참.. 뭔가 찡했습니다. 이부분에서도 소름 돋습니다.




그리고 원래대로라면 정말 멋진 커플곡이 되어야 했지만, 다보고 나면 이 노래가 이상하게 러브송이 아닌 다른 느낌으로 다가오는 Love Is an Open Door. 이 노래도 사실 스토리 상으로는 안타까움이 밀려오지만 영상과 그 짜임새가 어마어마합니다. 라푼젤의 I see the light와는 또 다른 느낌의 밝은 커플 노래입니다.






뭐 그다음에는 이루 말로 할 것 없을 정도의 최고의 노래가 나옵니다. 주인공인 안나가 아닌 엘사를 최고의 주인공으로 생각하게 만들 수 밖에 없는 최고의 명장면, 역대 우리나라 뿐 아니라 전세계 영화중에서도 최고의 명장면 중 하나로 손 꼽힐 정도의 최고의 노래. 바로 Let it Go 입니다. 엘사가 자신을 옭아매던 모든 것을 벗어버리고, 자신의 능력을 보여주는... 진짜 말이 필요 없는 최고의 장면입니다. 디즈니에서 다른 부분도 신경을 많이 쓰지만 이부분에서는 특히나 표정묘사나 손동작, 그리고 하이라이트 중의 하이라이트인 머리 풀기까지.. 엄청나게 공을 들인 것이 보여줍니다. 순서는 4번째지만 마음 속 1위. 아니 0순위 노래입니다.




그리고 우리 여성들의 귀요미, 겨울왕국의 마스코트 올라프가 나오는 In Summer가 있습니다. 정말 뜬금없이 더운 곳들에 눈사람이 있다는 것만으로도 어색한데.. 이부분은 디즈니에서 일부러 굉장히 어색하게 끼워놓은.. 일부러 그렇게 한 느낌이 굉장히 강했습니다. 갑작스러운 뜬금포에.. 내용도 연결이 되지 않지만, 애초부터 눈과 여름은 어울리지 않기 때문에 이렇게 표현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어색하지만 또 진지해서 멋진 in Summer 입니다.






화아. 그리고 그 다음에 나오는 이 노래. 이것도 진짜 ... 그냥 음악만으로는 그 감동이 오지 않는 폭풍 속에서 둘의 노래가 어울러지는 모습이 아주 인상 깊습니다. 이부분은 아무리 뮤지컬 기술이 발전해도 애니메이션이 아니면 도저히 표현할 수 없는 최고의 장면 중 하나입니다. 바로 For the First Time In Forever(Reprise) 입니다. 이 노래는 처음에 성문을 열면서 나왔던 노래를 다시 구성한 노래인데, 그 분위기가 사뭇다릅니다. 개인적으로 Let it Go 수준의 명장면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크리스토퍼와 안나의 커플곡? 이라고 봐야 하려나.. 지금생각해보면 확실히 이 애니메이션은 기존 디즈니의 남녀의 사랑보다는 자매의 사랑에 초점을 맞췄다고 느껴지는 것이... 커플의 곡에 신경을 많이 쓰지 않고, 무엇보다 진짜 남주인공과 여주인공 커플의 제대로 된 커플곡이 없다는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곡이 둘의 커플곡이라고밖에 볼 수 없겠네요. Fixer Upper입니다.





모든 노래를 나 모으지는 못했지만 이 정도면 거의 모든 겨울왕국 노래모음이라고 볼 수 있을 겁니다. 저 역시도 이렇게 블로그에 올려놓고 계속해서 들어보려고 합니다. 정말 겨울왕국. 꼭 보세요. 두번. 아니 세번 보세요. 최고의 애니메이션입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