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스타&연예

김예림 굿바이20 뮤비, 앞으로 그녀의 변신이 기대되는 이유 - 김예림 굿바이 20 뮤비 보기 -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3. 11. 18.

김예림의 굿바이 20 뮤직비디오와 음원이 공개되었습니다. 최근 나오는 음원이나 그 음원의 성공을 보면 김예림은 슈퍼스타K3에서 발견한 최고의 여가수임을 부정할 수 없습니다. 분명히 슈퍼스타K 자체에서 임펙트가 있었던 여가수는 많았지만... 이만큼 나오는 곡마다 성공을 예견하게 하는 여가수는 김예림이 당연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나온 굿바이 20은 또다른 김예림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일단 어떤 노래인지 굿바이 20의 뮤직비디오를 보면서.. 혹은 들으면서 이야기 하겠습니다.




이 노래에서는 이제 20살을 떠나는 여자의 기분을 표현합니다. 이 뮤직비디오에서 김예림은 예전과 다른 모습을 보여줍니다. 올라잇이나 컬러링과는 또 다른 느낌을 줍니다. 이전 노래들에서 김예림의 보이스에 어울리는 몽환적인 노래를 보여줬다면. 이번 굿바이 20은 몽환적이거나 섹시한 느낌보다는 20살의 톡톡 튀고, 발랄한 느낌을 더욱 살렸습니다. 그리고 약간은 엉뚱하면서도 깜찍한 모습을 보여주는 김예림의 보이스는 음악을 한층 더 돋보이게 해줍니다.







김예림의 계속되는 이런 변신은 그녀가 앞으로도 계속해서 새로운 변신을 시도할 수 있다는 점을 보여줍니다. 사실 김예림의 보이스는 몽환적인 느낌이 강하고 독특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밝은 음악은 자칫하면 안 어울릴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 굿바이 20은 이전만큼 몽환적이지만은 않은 보이스를 보여줍니다. 이번 굿바이20의 재미있는 점은 김예림의 독특한 요소를 최소화하고 깜찍한 면을 보여준 정직한 보컬입니다. 그러다보니 당연히 들으면서 더욱 톡톡튀는 느낌을 받습니다.





이는 당연히 미스틱89에 있는 수 많은 뮤지션들의 영향을 통해서 김예림이 스스로 변신을 하기도 해서 그렇지만.. 윤종신 역시도 김예림의 색을 굉장히 잘 살리는 것 같습니다. 김예림이 가지고 있는 이미지를 한 가지로만 끝내려 하지 않고 계속해서 바꾸려하는 그의 노력은 실패하지 않았습니다. 사실 개인적으로 컬러링도 좋고 올라잇도 좋았지만 뭔가 보이스 느낌이 비슷해서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이번 굿바이 20은 김예림의 변신이 돋보입니다. 아마도 굿바이20은 예전노래들만큼.. 잘하면 더욱 큰 히트를 할 가능성이 있어보입니다. 적어도 지금까지 제가 들었던 느낌으로는 말이죠.





김예림의 보이스는 독특합니다. 그런데 그 보이스를 잘 절제하면 또 다른 느낌의 음악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준 이번 굿바이20이었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수 많은 음악을 보여줬으면 하고.. 개인적으로 투개월 음악도 많이 많이 좋으니 투개월로도 나와줬으면 합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