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실손의료보험 가이드

동부화재실비보험,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 뭘까? - 동부화재의료실비보험 할인받아 가입하려면? -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3. 12. 30.

동부화재실비보험은 인기가 많은 의료실비보험 중 하나입니다. 이런 동부화재실비보험의 정확한 명칭은 바로 훼밀리라이프종합보험입니다. 동부화재실비보험의 장점은 종합적인 의료보험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자신이 원하는대로 맞춤형 보험을 구성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예를 들어서 동부화재의료실비보험을 준비하면서 의료실비보험 특약과 암보험 특약을 함께 넣을 경우 암보험 + 의료실비보험으로 함께 저렴하게 구성할 수 있는 점이 장점이 됩니다. 물론 이 외에도 동부화재실비보험의 경우 CI보험에 특화된 특약들이 많아서 많은 사람들이 CI보험까지 준비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보험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런 동부화재의료실비보험을 어떻게 하면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을까요? 보험에 있어서 자세한가입 내용은 사람마다 원하는 것이 다르기 때문에 충분히 다를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어떻게 하면 많은 사람들이 조금이라도 더 보험에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을까에 대해서 궁금해 합니다. 이제부터 제가 동부화재실비보험을 할인 받을 수 있는 모든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렇다면 동부화재실비보험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 뭘까요?



첫째, 젊을때 가입하라!

보험은 나이가 어릴 수록 저렴해집니다. 무조건 하루라도 젊을 때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을 나이가 어릴 때 보장 받으면 좋은 점이 있습니다. 일단 저렴하게 보장을 받고, 더 오랜 기간 보장 받습니다. 만 30살에 가입한 사람과 40세에 가입한 사람은 납부하는 금액과 보장받는 기간 모두 큰 차이가 납니다. 30세에 100세 만기로 가입할 경우 동부화재 기준 가장 기본 특약으로 남성이 한달 35,560원 정도 납부하고 100세까지 70년 동안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40세에 가입한 경우 44,500원 정도로 가입하면서 보장은 60년밖에 못받는겁니다. 돈은 더 많이 내고 적게 보장 받는 것이죠. 그래서 보험은 필요성을 느꼈을 때 무조건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둘째, 필요 없는 보장은 철저히 빼고, 넣을 보장은 넣자

통합보험이라도 의료실비보험에 필요한 보장을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의료실비관련 특약은 아래와 같이 설계하면 좋습니다.

상해입원의료비 : 3천만~1억

상해통원의료비 : 10만~30만

질병입원의료비 : 3천만~1억

질병통원의료비 : 10만~30만


기본적으로 이렇게 설정하면 되고.. 그 외에 기타 특약을 다 넣을 필요 없습니다. 특히나 통합보험에 주로 들어가 있는 상해사망 특약의 경우 무조건 최저로 잡으시기 바랍니다. 상해사망은 정말 상해로만 사망했을 경우 보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크게 유용하지 않습니다. 사망 보험금은 종신보험이나 정기보험으로 준비하셔야 합니다. 특약을 과도하게 설정할 경우 나중에 보험료를 감당하지 못하게되는 상황이 올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셋째, 비갱신형 + 순수보장형으로 가입하라!

최근 의료실비보험 특약은 무조건 갱신형입니다. 그럼 일단 얘는 빼두고... 다른 특약들을 무조건 비갱신형으로 가입해야 합니다. 갱신형은 처음에만 저렴하지 나중에는 더욱 비싸집니다. 대부분의 통합 보험이 갱신형과 비갱신형을 모두 지원합니다. 동부화재실비보험 역시도 그렇고 말이죠. 여기에 만기환급형은 아예 버리신다고 보면 됩니다. 만기환급형의 경우 만기환급금이 나중에 의료실비보험이 갱신되면 거의 사용되고, 이 역시도 만기에 지급 받기 때문에 차라리 만기환급금을 다른 보험이나, 적금에 넣는 것이 훨씬 더 많은 이율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어차피 만기환급형도 순수보장부분 + 만기환급금이기 때문에.. 굳이 은행도 아닌 보험사에 돈을 맡기실 필요 없습니다.




넷째, 수 많은 보험의 할인 제도를 이용하라!

보험에는 많은 할인 제도가 존재합니다. 대표적으로 건강체할인이 있습니다. 이는 해당하는 사람은 모두 할인이 가능합니다. 건강체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나이 : 20~60세

2) 청약일 이전 1년 내 비흡연

3) 최대혈압 : 110~139(mmHh)

4) BMI수치 20.0~27.9

  * BMI 수치 계산법 = 몸무게 / (키m X 키m)


그리고 자동치에 할인 제도도 있습니다. 자동이체 할 경우 보험사마다 다르지만 0.5%~2% 내외로 할인해줍니다. 이것도 잊지 말아주세요. 혹시라도 많은 사람이 한꺼번에 가입한다면 단체할인제도도 이용할만합니다. 5명 이상이 단체로 가입할 경우 1~1.5% 할인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보험비교사이트 할인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기기를 살때 다나와에 들어가는 것처럼, 네이버 지식쇼핑으로 가격비교하는 것처럼 보험 역시도 보험비교사이트가 있습니다. 보험비교사이트에서는 대부분 보험료할인을 해줍니다. 대부분 비슷한 할인을 해줍니다. 보험 가격에서 3만원 한도 내로 할인해줍니다. 즉 10만원 짜리 보험에서는 첫 보험료로 7만원만 납입할 수 있도록 자체 할인을 해줍니다. 많은 보험비교사이트들이 존재하지만 제가 자주 가는.. 그리고 가장 믿을만한 보험비교사이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랭키닷컴 보험 분야 1위에 빛나고 2013년 아시아브랜드우수상을 받은 사이트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지도 높은 보험 사이트들입니다.


보험몰[바로가기] - 아시아PB대상 법인 부분 우수상을 수상한 사이트

                              200명이 넘는 우수한 설계사들로 구성된 전문팀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보험닷컴[바로가기] - 나이, 직업, 성별에 따라 각 보험사별로 비교해주는 사이트

                                  전문 PB로 구성된 팀을 보유하여 상담을 전문적으로 해주는  사이트입니다.



위의 할인 제도를 잘만 이용할 경우 의료실비보험을 조금이라도 더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으니.. 저렴하게 잘 가입하실 수 있길 바라며..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