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과일 정보

복숭아란? 복숭아 효능, 복숭아 칼로리 어떻게 될까? - 복숭아의 효능, 복숭아 보관법 알아볼까? -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4. 7. 2.

복숭아는 우리나라에서 귀신을 쫓는 과일로 여겨지고, 제사상에는 절대 올리지 않습니다. 조상님을 불러야 하는데 복숭아가 귀신을 쫓는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또 동양에서는 복숭아를 신선들이 먹는 과일로 여겨질 정도로 맛있는 과일로 꼽힙니다. 복숭아는 복사나무의 열매입니다. 복사나무는 복숭아나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사과, 귤, 감, 포도에 이어서 많이 기르는 과일 나무 중 하나로 꼽힙니다. 오늘은 이런 복숭아의 효능, 복숭아의 칼로리, 복숭아의 보관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복숭아의 효능 어떻게 될까?






복숭아는 피부 미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혈액을 촉진시켜주고, 이뇨 작용을 도와줍니다. 특히 한방에서는 몸속의 독을 제거하는 이상적인 과일 중 하나로 생각합니다. 여기에 복숭아에 풍부한 베타카로틴이라는 녀석이 있습니다. 이 베타카로틴은 몸속에서 비타민A로 변환하게 됩니다. 비타민 A는 암을 예방해주고,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여기에다가 펙틴이 함유가 많이 되어 있어 변비를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복숭아에 들어 있는 비타민C는 감기를 예방해주고, 피부노화를 방지해주기도 합니다. 거기다가 필수 아미노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기에,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복숭아는 여성에게 좋습니다. 피부미용에도 좋을 뿐 아니라, 생리 불순과 같은 여성 질환에도 매우 큰 효과가 있습니다.





이렇게 보았을 때 복숭아의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피부미용

2) 혈액촉진

3) 독소해소

4) 항암효과

5) 감기예방(면역력 향상)

6) 변비예방

7) 노화방지

8) 피로회복



복숭아의 칼로리 어떻게 될까?




복숭아 같은 경우 당도가 높기 때문에 생각보다 칼로리가 높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복숭아는 칼로리가 낮습니다. 100g 당 34kcal정도입니다. 일반적인 복숭아 1개의 무게는 약 170g정도 되기 때문에 복숭아 1개의 칼로리는 대략적으로 44kcal 정도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영양분도 많기 때문에 복숭아는 다이어트 대용품으로도 상당히 의미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복숭아의 보관법, 이렇게 보관해볼까?



복숭아는 열대작물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히려 너무 차게 먹을 경우 달달함이 사라집니다. 복숭아를 더욱 맛있게 먹기 위해서라면 실온에서 보관하고 먹는 것이 좋습니다. 기왕이면 실온에서 두고 먹기 바로 1시간 전쯤에 냉장고에 넣어서 약간 차게 먹으면 좋습니다. 복숭아의 경우 실온에서 보관하는 것이 좋은데.. 잘 상하고 벌레가 많이 꼬이기 때문에 왠만해서는 구입하고 2일 내로 먹으실 수 있길 바랍니다. 그리고 보관할 때는 통풍이 잘되는 곳에 신문지나 종이로 잘 감싸서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정말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복숭아는 최고의 과일인 것 같습니다. 특히 제가 가장 사랑하는 복숭아는 백도복숭아인데.. 지금도 글쓰다보니 침이 고이네요.. 가격이 너무 비싸서 그렇지..^^;;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기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