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안드로이드 무료어플

삼성이 추천하는 갤럭시탭 어플 뭘까? - 갤럭시 초이스 -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0. 12. 8.

처음으로 갤럭시탭 전용 어플에 대해서 소개를 합니다^^ 
계속해서 아이패드나 갤럭시탭, 아이폰, 안드로이드의 어플은 조금 씩 소개해드릴까 하는데,...먼저 갤럭시탭 전용 어플에 대해서 어느 정도 소개를 마친 뒤에 안드로이드 어플들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갤럭시탭 전용 어플이 사실 적기 때문에 오랜시간 안 걸릴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쓸모 없고 소개 필요가 없는 어플들은 소개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빠른 시일내로 될 것 같습니다. 게임 역시도 그렇게 쓸만하지 않을 경우 소개하지 않을 것입니다^^;;


사실 갤럭시탭을 사신 분들 중에서 스마트폰이나 이런 안드로이드가 처음이신 분들이 꽤 많으실 겁니다. 그런 분들은 갤럭시탭 초이스로 어떤 어플들을 깔아야 할지 어느 정도 알 수 있게 될 것 같아서 이 어플이 상당히 유용한 어플이 될 것 같습니다^^






어플명 : GALAXY CHOICE TAB (갤럭시 초이스)
가격 : 무료
스토어 : 티스토어
검색어 : 갤럭시 초이스


이 어플은 갤럭시탭 전용으로 제공하는 어플로서 삼성에서 직접 관리를 하는 것 같기도 합니다^^ 아마도 삼성에서 직접 관리한다기 보다는 다른 어떤 회사에서 관리할 수도 있겠죠? 중요한건 갤럭시탭 전용으로서, 여기에서 여러가지 갤럭시 추천 앱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갤럭시를 처음 산 사람들에게는 상당히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첫 화면입니다.

갤럭시탭 전용답게 그냥 화면만 늘린 것이 아닌 넓은 화면을 잘 활용하였습니다.


설정에서는 나의 나이, 이름, 취미에 따라서 프로필을 등록해놓을 수 있습니다.
마이앱은 설정에서 정해놓은 프로필에 따라 자동 분석해서 제 취미, 나이에 맞는 어플을 추천해줍니다.
인기앱은 이 주의 인기있는 어플리케이션을 보여줍니다.
카테고리는 카테고리별 어플리케이션 리스트를 보여줍니다.
앱검색에서는 원하는 검색어로 갤럭시초이스 내에 소개되어 있는 어플을 보여줍니다.

참고로 앱검색은 안드로이드 마켓 전부를 검색하는 것이 아닌, 
갤럭시 초이스에서 소개해주는 어플 들에 대해서만 보여줍니다.



마이 앱으로 들어갔습니다. 


어플 소개는 왼쪽에 보통 정렬 됩니다. 
평가와 무료인지 유료인지, 어플명, 카테고리 등을 간단하게 표시해줍니다.



인기 앱 란을 들어가 봅니다.


어플을 선택할 경우 위와 같이 안드로이드의 설명이라기보다는 
갤럭시 초이스 자체내에서 소개를 해줍니다. 



공유를 통해, 블루투스, 문자, 메일 등으로 링크를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갤럭시 초이스에서 사용한 댓글들을 확인할 수도 있고, 또 달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삼성 앱스의 경우 삼성앱스로, 안드로이드 마켓의 경우 안드로이드 마켓으로 이동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안드로이드 마켓의 어플입니다.



카테고리는 보시다시피, 생활, 소셜 네트워크, 뉴스, 교육, 비즈니스, 휴대폰관리, 재미
등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갤럭시 초이스 어플은 갤럭시탭 전용어플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여기에서 소개되는 어플들이 모두 갤럭시탭 전용 어플은 아닙니다. 사실 여기에서 소개하는 어플의 대다수는 그냥 갤럭시에서 사용되는 어플이며 나름대로 갤럭시탭에서 최적화되어 돌아가는 어플들을 소개해주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여기에 있는 어플은 어느 정도 갤럭시탭에 돌아가도록 보장이 되어 있다고 보입니다^^


또한 소개해주는 인기 앱을 살펴 보면 다른 까페에서도 많이 추천하는 어플들이고, 어플리케이션 설명도 나름대로 상세히 되어 있기 때문에 상당히 유용한 어플입니다.


아쉬운 점은 무료라고 되어 있지만 막상 안드로이드 마켓에 들어가면 유료라고 되어 있는 부분이었습니다. 물론 Lite버전을 따로 찾으면 되지만, 기왕 소개해줄 것이면, 유료와 무료를 정확히 나눠서 추천해주면 좋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며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인기앱이라고해서 마구마구 설치하지 말고 하나 설치하고 맘에 안들면 지우는 형식으로 설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겹치는 기능의 어플들이 많이 올라와 있기 때문에 자칫하면 꼬일 수도 있으니, 반드시 하나를 받았으면 하나를 실행해보고, 다른 것을 다운 받길 바랍니다.
아이폰의 경우 서로 앱이 꼬이는 경우가 별로 없지만, 안드로이드는 서로 간섭하거나, 깔면 깔수록 느려지는 현상이 있기 때문에 비슷한 기능이 어플들은 최대한 설치 되어 있지 않는 것이 안드로이드를 운영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와우!!! 제가 2010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후보에 올랐습니다!!! IT/정보과학 부문인데... 이럴 수가! 정말 감사합니다! 후보만으로도 정말 감사합니다!^^ 혹시라도 시간이 되시는 분들은 소중한 한 클릭 꼬~옥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