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IT 소식&이야기

아이패드 출시로 나오게 될 게임, 상상해볼까?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0. 10. 16.



아이패드가 11월 출시는 거의 확실한 가운데



아이패드를 6개월 동안 사용해가면서 아이패드의 게임기로서의 놀라운 발전 가능성을 보았습니다.



무엇보다 제가 이전에 남겼던 포스트에도 썼던 부분.



특히 함께 할 수 있는 게임기로서의 기능이 가장 기대됩니다.

아이폰이 혼자 즐길 수 있는 게임들이 많았다면, 아이패드는 같이 할 수 있는 게임이 많습니다.



저 역시도 아이패드를 산 뒤로 사람들과 같이 하는 게임이 늘어났습니다^^




제가 요새 사람들과 같이 하는 게임 들을 나열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오목, 체스, 에어하키, 볼링, 양게임(무료지만 아주 재미있습니다^^)


그 외에도 Scrabble이라는 게임이 있습니다. EA에서 만든 게임인데, 쉽게 말하자면 끝말 잇기 게임과 비슷합니다. 물론 끝말뿐 아니라 중간 말도 가능하지만요.



우리나라 보드게임방에서도 볼 수 있는데, 영어로 되어 있어서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게임은 아닙니다.

하지만 미국에서는 우리나라의 원카드 만큼이나 유명한 게임이죠^^



이 게임은 아이패드가 처음 나왔을 때 아이패드 홍보용으로 선택된 게임입니다. 바로 아이패드와 아이폰을 이렇게 게임용으로 활용하면 된다! 라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서 동영상을 준비했습니다. 



한번 아래의 영상을 보시죠. 45초쯤부터가 제가 아이패드로 인해 가장 기대하는 부분입니다^^



어떤가요?


아이패드와 아이폰이 연동되었을 때의 효과가.


바로 이것입니다.



제가 아이패드가 나오면서 가장 기대되는 부분이 아이패드와 아이폰이 연동되는 게임인 것입니다.



아이패드는 보드가 되어줍니다. 그리고 아이폰은 자신의 패를 볼 수 있는 도구가 됩니다. Scrabble은 아이패드용(다운받기)을 유료로 산다면 아이폰용 타일 어플은 무료(다운받기)입니다.



즉, 아이패드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한 사람이 유료로 Scrabble을 구입하고 나머지 사람들이 아이폰만 가지고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지 보드게임을 할 수 있다는 겁니다! 또 Scrabble은 무려 4명이 같이 동시에 참여 할 수 있습니다.



놀랍지 않습니까? 한번 상상해 보세요.



어디서든지 아이패드만 있으면 보드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2명이서, 혹은 4명이서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보드게임방에 갈 필요가 없습니다.



빈강의실에서, 회의실에서, 학교에서, 학원에서, 집에서, 바다에서도, 어디서든지 보드게임을 할 수 있게 됩니다.(회의실은... 좀 그런가요?^^)



뿐만 아니라 Scrabble과 같은 게임으로 나오게 될 게임들을 상상해 보시겠습니까? 아마 영상을 보시고 딱 생각난 게임이 여러분들이 머리 속에 있을 겁니다.







그렇습니다. 고스톱! 고스톱입니다. 아이패드가 판이 되어 주고, 고스톱 패는 각자의 아이폰에서 밖에 못 봅니다. 고스톱 패를 아이패드 쪽으로 던지면 짝! 하고 붙는 소리가 나겠죠. 정말 재미있을겁니다.



아직 우리나라에 나오지 않아서 정식 출시는 안됐지만 이미 만들고 있는 회사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아이패드가 판이 되고, 아이폰을 가진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는 고스톱을 만든다면 아마 이것은 적어도 우리나라에서는 대박날 것입니다.


고스톱 뿐이겠습니까? 거의 모든 보드게임이 나올 수 있습니다.


부루마블, 인생게임, 포커, 원카드, 카탄, 등등 수 많은 보드게임이 가능합니다.



아마 제가 봤을 때는 이런 방식의 게임을 Scrabble 수준의 고퀄리티로 다 선점할 수 있는 회사가 생긴다면... 꽤 성공 할 것 같습니다.





이런 방식 말고 다른 방식으로도 아이패드를 게임기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를 화면, 아이폰을 컨트롤러로 활용할 수 도 있습니다.


다음의 영상을 보시죠.





Chopper 2(다운받기) 라는 게임으로서 블루투스로 아이폰과 연결해서 이용하는 게임입니다. 아직은 저런 종류의 게임이 많지 않지만, 앞으로 더욱 발전될 것입니다.(거기다가 아이폰용, 아이패드용 전용을 한번 구입으로 동시에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게임은^^)


아이폰4의 자이로 스코프를 이용해서 많은 사람들이 함께 모여 같은 화면 안에서 사냥 게임을 할 수도 있겠죠.


또한 리듬 게임 역시도 아이폰으로 컨트롤러를 대신할 수도 있고요.


정말 활용성이 무궁무진 합니다.



하지만 역시 활용성보다 가장 기대되는 것은 

아이패드의 게임이 사람들을 하나로 모아주는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저번에도 이야기 했듯이 스마트폰은 사람들을 편하게 해주고 소셜네트워크를 여러 사람을 만나게 해주기도하지만, 현실 세계에서 같은 공간이지만 다른 생각을 하게 만드는... 양날의 검과 같다고 했습니다.






그럴 수 밖에 없는게, 아이폰에는 사람들과 함께 즐기는 것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혼자 즐기는 게임과 혼자 보는 영화가 있는 것이죠.




그런데 아이패드는 다릅니다. 아이패드는 다른 사람과 함께 즐기는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함께 즐기는 영화를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정말 기대됩니다.

아이패드로 인해서 어떤 게임들이 나올지, 


그리고 그런 게임들이 사람들을 얼마나 하나로 모아줄지 말입니다.



(저는 지금도 친구들과 가끔 모여 Scrrable을 하는데.. 할때마다 2~3시간은 훌쩍 지나가버릴 정도로 서로 얘기도 많이 하면서 재미있게 논답니다^^)


그러기 위해서 많은 게임 회사들이 참여하여 좋은 게임들을 만들어줬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저는... 


저는 말이죠...

......

.......사람들과 아이패드로 고스톱을 치고 싶단 말입니다!!


여러분은... 안그렇나요? 아니면 포커라도??... 아니면....원카드라도.....??^^;;;




좋은 정보가 되었나요? 그럼 가시기 전에 손가락 한번 꼬~옥 눌러주세요~
포스트를 작성하는데 큰 힘이 된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