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IT 소식&이야기

아이패드3, 레티나급 디스플레이 장착할까?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1. 11. 20.

이제 슬슬 아이패드가 나온지 꽤 오랜 시간이 지났죠. 슬슬 내년이면 아이패드3가 나올때가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우리나라에서 아이폰4S에 대한 이야기에 대해서 많이 나오지만 해외에서는 아이패드3에 대한 루머도 많이 나오고 있는데, 그 루머가 상당히 구체적입니다. 





아이패드3, 현재보다 높은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채용

 



아이패드는 현재 1024 X 768 해상도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내년에 출시되게 될 아이패드3는 2048 X 1536 해상도를 가진 디스플레이를 장착하게 될 것이고, 264ppi를 가지게 된다고 합니다. 이것은 300ppi의 레티나 디스플레이에 비해서 약간 부족하지만 실제로 멀리서 활용하는 아이패드의 경우 꽤나 높은 고해상도를 가진 디스플레이가 될 가능성이 보입니다.(관련기사)  





공급업체는 삼성, LG, 샤프인가?

 



이런 소식에 대해서는 사실 하드웨어로 어떻게 납품되느냐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특히나 디스플레이의 납품은 다음 모델을 예측하는데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무엇보다 이번 아이폰4S의 경우 이전에 LG 디스플레이에 다닌다는 어떤 분께서 온라인상에 올리신 글에서.. 이미 몇달전에 LG는 3.5인치를 납품했고, 3.7인치나 그 이상급의 디스플레이 크기를 납품한 적이 없다고 했었던 것을 본 적이 있습니다.

실제로 그와 일치하면서 아이폰4S는 3.5인치로 출시되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이번에 해외에서 아이패드 디스플레이 관련해서 나온 소식으로 삼성, LG, 샤프의 세 회사가 아이패드3용 고해상도 패널을 선적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미 몇백만대 이상의 아이패드 디스플레이가 납품되었고, 이는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는 물론이라고 합니다.(관련기사)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로 인해서 더욱 더 두꺼워지는가?

 




그런데 이에 대해서 또다시 나온 루머가.. iLounge라는 곳에서 아주 신뢰할 만한 소스를 통해서 아이패드3가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는 물론이고, 여기에 트윈라이트 바의 장착으로 인해서 0.7mm가 더 두꺼워지고 내년 3월에 출시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이에 대해서 빠르면 발표는 내년 1월달이 될 것이라고도 하는 것으로 보아서는... 정말로 아이패드3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가 거의 확정되는 분위기입니다.(관련기사




루머는 루머일뿐 신뢰하지 말자~

 


하지만 정말 중요한건 결국 루머는 루머라는 겁니다. 이전 아이폰4S때도 아이폰5라니 마느니 엄청난 루머가 나왔고, 저 역시도 많이 흔들렸습니다. 그로 인해서 저도 꽤나 패닉상태에 빠진 적이 있었죠. 이번 아이패드3도 제가 봤을 때 일단 디스플레이 관련해서 더욱 더 많은 루머가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아이패드3가 고해상도로 나오면서 사람들에게 더욱 더 큰 임펙트를 준다면 분명히 아이패드3가 더욱 더 성공적인 기기로 자리 잡게 될 가능성이 많겠지만.. 또 역시나 그렇지 않을 가능성도 높기 때문에..아직은 100%라고 말씀드리기는 애매한 상황입니다.


항상 나와봐야 알 수 있는 애플 기기이듯이..
이번에 아이패드3가 빨리 1월달에 발표되어서 기대를 충족시켜주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