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초보 가이드

아이폰, 밀어서 잠금해제가 안될 때 해결법 - 아이폰과 아이패드 잠금화면에서 터치 안될 때 해결하려면? -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2. 6. 7.

오늘은 아이패드나 아이폰을 사용하다보면서 생기는 오류 증상(?) 하나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정말 정말 자주 안일어나는 현상입니다만.... 그래도 아~주 가끔가다라도 일어날 경우 어쩔 수 없이 재부팅해야지만 해결했던 바로 그 오류의 해결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사용하다보면... 이전에는 존재하지 않았지만.. 4.0이상이 되면서 멀티태스킹이 지원된 이후, 가끔가다가 일어나는 현상이 있습니다.


바로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가 잠금화면에서 밀어서 잠금해제가 안되는 현상입니다.











이때는 밀어서 잠금해제 뿐 아니라 아이패드에서는 액자모드도 안됩니다. 또한 홈버튼을 두번 누를 경우 음악 컨트롤러는 나오지만 거기에서도 터치는 안됩니다.


물론 슬립버튼을 눌러서 종료는 가능합니다. 그리고 볼륨 업다운도 가능하고요.
 

이 증상은 딱 잠금화면에서 터치만 안되는 겁니다.


정확히 이유는 어떤 것 때문인지 모르겠지만, 4.0 이후 버전에서 가끔가다가 생기는 증상이더군요.

제가 보기에는 멀티태스킹이 꼬이면서 어떤 어플의 경우 계속해서 어플이 실행되어 있는 것처럼 되어 있는데(대부분의 아이폰 어플은 Fast App Switching의 기능을 하지만요^^), 잠금 화면이 씌워져서 그런것 같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제부터 이 증상의 해결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가장 쉬운 방법으로는 강제 재부팅하는 겁니다. 아마도 이런 식으로 많은 분들이 해결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강제 재부팅의 방법슬립버튼과 홈버튼을 꾸~욱 10초동안 누르고 있다가 떼는 겁니다. 이렇게 할 경우 아이폰이 재부팅이 됩니다.


이 방법은 재부팅하는데 시간도 오래 걸리기 때문에 그다지 추천하지 않는 방법입니다.


이제부터 밀어서 잠금해제가 안되는 경우를 해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슬립버튼을 길게 5초동안 누르고 있습니다. 
2. 그럼 밀어서 종료하기 라는 버튼이 나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는 분들이 잘 아는  바로 그 종료법이죠.
3. 여기에서 홈버튼을 또 10초정도 길게 누르고 있습니다.
4. 그럼 이제부터는 밀어서 잠금해제도 가능하고, 아이패드의 경우 액자도 사용가능합니다^^





 이 방법은 원래 아이패드 4.0 이전에서는 어플이 프리징되었을 때 그 어플을 강제로 종료하는 역할을 했습니다. 원래 3.0 버전에서는 어플이 프리징되면 아예 잠금화면이고 뭐고도 안되었기 때문에 이 방법으로만 어플을 강제 종료했습니다.


하지만 iOS 4.0 이후에는 홈버튼을 두번 눌러서 어플을 강제로 종료하는 것이 익숙해졌기에 많은 분들이 이 방법은 잘 모르는 경우가 있더군요.


아까 위에서도 말씀 드렸듯이 잠금화면에서 터치가 안되는 것은 어플이 프리징 상태거나 멀티태스킹된 어플이 꼬여서 잠금해제가 되었을 때 터치가 안됩니다. 그렇게 되면 역시 가장 좋은 방법은 프리징 된 어플이나 잠금해제를 못하게 하는 어플을 종료하면 해결되겠죠?^^


그래서 이런 증상이 있을 때는 항상 저는

1. 슬립버튼 10초 누르기.
2. 종료화면이 뜨면 홈버튼 10초 누르기.


등을 통해서 해결한답니다^^


물론 어플오류로 인한 터치 오류의 경우만 위의 방법으로 해결이 가능하고... 그 외에 방법으로는 전부 재부팅으로 해결해야 할겁니다^^


그럼 이제 어플 프리징이나 잠금화면이 밀어서 해제가 안될 경우 항상 재부팅 하지 마시고... 좀 더 빠른 방법으로 시간 단축하시기 바라며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