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IT 소식&이야기

아이폰4 사용자가 갤럭시S2를 구입한 이유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1. 4. 30.
요새 갤럭시S2와 아이패드2에 대한 이야기로 여러 인터넷 커뮤니티뿐 아니라 오프라인도 떠들썩한데요~ 저는 이 와중에... 이 두가지를 모두 구입하였습니다! 쿠쿵!!

물론 갤럭시S2는 지금 오고 있는 중이고.. 아이패드2는 이 포스트를 작성하면서 열심히 동기화중입니다^^ 아마도 다음주 월~화요일쯤이면 수령이 가능하거나 오늘 수령하고 다음주쯤에 개봉기가 가능할것 같습니다. 아이패드2도 리뷰해야 하고 갤럭시S2도 리뷰해야 하고.. 휴우~ 할 포스팅이 태산같네요 정말~^^


근데 이런 포스팅의 경우는 힘들다기보다는 오히려 즐겁더라고요~ 많은 분들에게 정보를 조금이라도 더 빠르게 제공해줄 수 있다는 사실이 참 기쁘고 좋습니다. 저는 현재 아이폰4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아이폰5로 가기 전에 갤럭시S2를 구입하여 몇개월 동안... 아마 최장 6개월에서 최소 3개월 정도를.. 사용하려고 결심한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 안드로이드폰을 구입하기 좋은 때가 되었습니다.





제가 이전에... 작년 모토로이가 나올 때 지인들에게 말한 것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가 발전 가능성이 있다고 지금 구입하지 말고.. 발전한 다음에 구입하라'


솔직히 모토로이가 나올 때 안드로이드는 아직 시험 단계였고... 크게 활성화되진 않았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모토로이를 구입하신 분들 중 많은 분들이 눈물을 흘리셨죠.

그런데 이제는 달라졌습니다. 안드로이드는 짧은 시간동안 빠르게 성장했고, 이제는 왠만한 어플리케이션을 모두 안드로이드에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렇게 안드로이드가 활성화된 시간은 꽤 되었지만.... 이제는 안드로이드폰을 구입해도 아이폰에 비해서 대부분 존재하는 필수 어플(물론 아직 게임이나 기타 류에서는 많이 떨어지긴 합니다^^)등으로 인해서 안드로이드폰을 충분히 구입해도 되는 시기입니다.



둘째, 넓은 화면과 빠른 구동 속도!






사실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요새 갈수록 화면이 많이 작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 와중에 갤럭시S2의 넓은 화면(약 4.3인치, 정확히는 4.27인치)은 저에게 큰 매력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듀얼코어를 옵티머스2X로 한번 경험해보고, 또 다시 경험해보고 싶었는데.. 




갤럭시S2는 마침 좋은 타이밍으로 KT에서 저렴하게 나와주면서 충분히 구입할 수 있을만한 가시권으로 들어왔습니다.


셋째, 세개 통신사 동시 출시로 인해 낮아진 가격!






항상 경쟁은 소비자에게는 좋은 희소식을 안겨줍니다. 바로 갤럭시S2의 가격 다운인데요. KT에서는 나오자마자 예판으로 할부원금 60만원에 팔리는 놀라운 기적의 가격을 보여줍니다.

갤럭시S가 SKT에서 독점으로 공급되었을 때는 상상도 못했던 가격이죠.

요새 마찬가지로 아이폰4도 SK에서 공급하면서 혜택이나 할부금이 조금씩 내려가는 현상을 보여주는데.. 역시나 경쟁은 좋습니다^^

이런 경쟁 덕분에 갤럭시S2는 제 가시권에 들어왔고... 80만원 중반대라면 현재 워낙 부담하고 있는 핸드폰들이 많아서 엄두도 못낼 가격이었겠지만 60만원이라면 충분히 제가 부담할 수 있는 가격이기에 구입을 하였고... 이 가격대에 이 정도 기기를 구할 수 있었다는 것. 이것은 저에게는 충분히 크게 매력적이었습니다.

갤럭시S2는 저의 여름을 함께 해줄 소중한 스마트폰이 될 것 같습니다^^ 



넷째, 아이폰 어플은 아이패드로 사용이 가능하다!





이것이 어찌보면 가장 큰 이유입니다. 아이패드를 사용하다보면 아이폰은 그저 전화기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게 됩니다. 이전에 아이패드 와이파이를 이용할때는 그럭저럭 사용했는데.. 아이패드 3G를 사용하다보니 이제는 정말 전화, 문자, 카톡 말고는 안 사용하게 되더군요. 그리고 아이폰에서 사용하는 어플은 모두 아이패드에서 사용이 가능하니...


차라리 아이폰4를 팔아 버리고 아이패드2를 좀 더 적극적으로 활용하면서 갤럭시S2에 대해서 더욱 심혈을 기울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보자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갤럭시S2, 많이 기대되는 제품입니다.




갤럭시S2는 굉장히 기대되는 제품입니다. 솔직히 갤럭시S는 크게 기대하지 않았습니다. 갤럭시탭 역시도 마찬가지였죠. 그리고 갤럭시탭 10.1, 8.9 역시도 이전에는 좋았지만, Xoom을 한번 만져보고 난 뒤 이건 스펙의 문제를 넘어서서 허니콤 OS 자체가 아직 많이 불안정하고... 또 복잡하고 산만하며, 아직 제대로 구동할만한 어플도 없는 등... 여러가지 문제를 안고 있는 점에서 역시 아직도 갤럭시탭 시리즈는 많이 기대가 안됩니다.


하지만 갤럭시S2, 이제는 안정되어가는 안드로이드 어플들과 함께, 뛰어난 스펙으로 인해서 상당히 기대가 됩니다. 물론 초기에는 역시 많은 버그가 발견될 가능성이 90% 이상이지만... 갤럭시S나 갤럭시탭에서 보여준 것으로 봐서는 이제 삼성에서 버그를 초기에 빨리 잡을겁니다.


갤럭시S2, 좋은 제품이 될 가능성이 굉장히 크니... 일단 기대하면서 기다려보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극찬을 하는 만큼... 저도 극찬을 할 수 있을지.. 한번 진득하게 사용해보고
나중에 사용기도 올리고 그러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