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IT 소식&이야기

애플, 3G 지원하는 아이팟터치가 나올까?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1. 7. 10.

왠만한 회사들은 아니땐 굴뚝에 연기 안난다는 말이 잘 어울립니다. 대부분 루머로 퍼진 것이 실현화 되기 마련인데.. 특히나 잘 안되는 회사가 있죠. 바로 애플입니다. 애플에서 뭔가를 발표 하기 전에는 항상 여러가지 루머가 퍼지는데요. 이번에는 9월 아이팟터치/아이폰 발표를 앞두고 아이팟터치 3G 지원 버전에 대한 루머가 퍼지고 있습니다.(관련기사)




아이팟터치 3G? 팀킬의 대명사가 될지도...

 





정말 아이팟터치 3G가 나온다면 어쩌면 이것은 팀킬이 될지도 모릅니다. 아이폰에서 딱 3G만 된다면.. 전화와 문자를 제외하고서는 모두 사용할 수 있고.. 거기다가 이번에 iMessage라는 기능이 들어가게 된다면 아이폰/아이패드3G/아이팟터치3G 이용자끼리는 거의 무제한 문자 이용도 가능한 셈이니... 마치 커플 메신저 머신으로도 사용할 수 있고.. 꽤 좋은 활용도가 예상됩니다. 실제로 아이패드의 경우는 항상 호주머니에 넣고 활용하기 힘드니...


어떻게 보면 피쳐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도구가 될 수 있고... 거기에다가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면서 아이패드를 이용하기는 싫고, 아이폰을 이용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또 다른 대안이 될 수 있어서 좋죠.


그리고 아이폰을 들고 다니는 것보다 더 가벼운 아이팟터치를 들고 다니는 것을 선호하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도 있으니... 생각보다 나쁜 선택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중요한 승부수는 가격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는 여기에서 가장 중요한 승부수는 바로 가격에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나오게 되더라도...가격이 아이패드 수준의 차이가 나버린다면.. 그건 성공의 가능성이 적다고 생각합니다. 아이패드의 경우 와이파이와 3G 버전의 가격 차이가 130달러 입니다. 이는 환율로 적용하면 거의 15만원돈입니다. 국내에서도 와이파이와 3G버전의 가격 차이가 15만원입니다. 이렇게 된다면 우리나라에서 아이팟터치의 가격은 어떻게 될까요?

3G 아이팟터치 8기가가 무려 469,000원이 되어버립니다. 그리고 64기가 아이팟터치의 경우 709,000원이 되어버리죠. 가격이 상당해집니다. 그리고 이런 가격에 3G 이용 요금도 내야 하는 것입니다. (물론 데이터 쉐어링 등의 방법도 있긴 합니다만... 그래도 가격 부담이 상당하죠.)


결국 아이패드3G와 같이 똑같이 130달러나 15만원을 올리는 방법이라면.... 아이폰 하나만 구입하는 것이 아이팟터치3G가격 + 데이터요금 + 전화비  하는 것보다 저렴하게 나오는 결과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3G 요금제의 경우 3G데이터가 무제한도 아니기 때문에 진짜 메리트가 더욱 사라지는 것이죠. 이 데이터 플랜의 경우는 우리나라 기준이고, 다른 나라에서는 다르게 시행되겠지만... 별반 크게 다르진 않을 듯합니다.


결국 아이패드3G 정도 수준으로 가격이 올라가면 안되고.. 올리더라도 50~70달러 수준의 가격 상승이라면.. 생각보다 아이팟터치3G의 메리트는 꽤 올라간다는 겁니다. 어떻게 보면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는 사람들을 지금보다 더욱 더 많이 끌어들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도 있다고 봅니다.







루머는 루머일뿐 확신하진 말자!

 


하지만 항상 애플의 경우 루머는 루머일뿐이고... 언제나 그냥 그렇게 끝날 가능성이 많습니다. 아이패드2의 경우도 엄청나게 많은 루머가 있었지만 100% 다 맞은 루머는 없었습니다. 아이폰 역시도 마찬가지였고... iOS5도 수 많은 루머가 있었지만 거의 30%~40% 정도의 정확성을 가졌었죠. 그만큼 애플의 경우 다른 회사들에 비해서 비밀 유지가 잘되고..


또 워낙 비밀스럽게 하다보니 루머가 많은 회사입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사람들의 원하는 방향이 나오기도 하고... 애플에서도 여러 방향으로 이것저것 실험하다보니 프로토 타입이 드러나면서 그것이 마치 사실인 것처럼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번 아이팟터치3G버전의 경우는 은근히 iMessage로 인해서... 그리고 아이튠즈에서 벗어나고, iCloud로 점차적으로 통합되려는 느낌 가운데 속에서.. 어찌보면 가능할지도 모르는 플랜이긴 하지만.. 결국은 나와봐야 알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5~6인치 아이팟터치가 나오면서 하드웨어 코덱을 지원해주는 비디오 전용 아이팟이 나왔으면 하지만... 그건 역시나 힘든 일이겠죠^^


그럼 이제 9월달이 서서히 다가오고 있으니... 여러가지 애플 소식을 기대해보면서 이제 그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