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스타&연예

엑소 군면제 서명 운동 논란, 지능적 안티팬이 쓴 글인 이유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3. 10. 30.

엑소는 지금 현재 가장 핫한 아이돌 그룹임에는 그 누구도 거부할 수 없습니다. HOT 이후 거의 한동안은 어떤 아이돌 그룹이 완전히 인기를 독식한 적은 없었는데.. 엑소는 청소년들 사이에서 거의 인기를 독식하는 수준입니다. 저 역시도 엑소의 군무를 보고 있으면 정말 꽤 오랜 준비를 거쳐서 만들어진 그룹이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항상 그렇듯이 이렇게 갑작스럽게 확뜨게 되면 팬들도 많아지지만.. 안티팬들도 많아집니다. 이번 엑소 군면제 서명운동 논란 역시도 이런 안티팬에 의해서 생긴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실제로 이런 엑소 군면제 서명운동 자체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사건의 시작은 매우 간단합니다. 엑소의 팬이라고 자처하는 어떤 익명의 사람이 엑소 팬클럽에서 엑소의 군면제 서명 운동이 있으니 거기에 가서 서명을 해주면 엑소가 군대를 안 갈 수 있다는 이야기였습니다. 원문은 아래와 같습니다.




딱 봐도 뭔가 자극적인 멘트들을 작성한 것이.. 엑소의 안티를 더욱 늘리려는 느낌 밖에 들지 않습니다. 마치 군대를 수련회로 표현한 것이나... 팬클럽에서 서명을 받고 있다는 이야기도 팬클럽을 같이 매도하기 위한 방법이 아니었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특히나 연예인에게 있어서 군면제에 관련된 이야기는 이슈를 만들고, 많은 남성들을 자극하기 위한 좋은 소스입니다.





마치 계획이라도 된 것처럼 알려진 이 내용은 정말 엑소의 안티팬이 쓴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최근의 팬덤은 예전과는 달라졌습니다. 무조건 자신들의 아이돌을 보호하는 것이 아닙니다. 지킬 것은 지키는 문화가 있습니다. 예전과는 많이 달라지고 있습니다. 물론 여전히 어느 정도 감싸는 부분도 있지만.. 그렇다고 할지라도 예전만큼은 아닙니다. 그런데 군면제에 관련된 내용은 특히나 그럴 수 밖에 없습니다.





간혹가다가 팬들 중에서도 무시하는 무개념팬이 있다고 하지만.. 그렇다고 할지라도 이런 식으로 서명운동을 벌이지는 않을겁니다. 정말 생각이 있다면 이것이 엄청난 이슈가 되는 것을 알 수 있을것이기 때문입니다. 정말 자신들의 사랑하는 아이돌이 욕을 먹지 않게 하려면 어떻게 행동해야 할지 이제는 어느 정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이유에서 저 위의 원글은 정말 엑소를 욕먹게 하기 위한 지능적인 안티가 한 것이 틀림 없습니다. 실제로도 군면제에 관련된 서명운동도 벌여진적이 없었으니 말이죠. 정말 말그대로 지능형 안티팬의 계략으로 밖에 안 보입니다.


이런 식으로 지능형 안티팬이 쓴 글이 논란이 되는 것은 그만큼 현재 엑소가 핫한 아이돌이기도 하다는 뜻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앞으로는 이런 서로를 깎아내리기 위한 안티팬들의 활동은 최대한 지양되는 연예 문화가 되길 바랍니다. 아무리 안티팬이라고 할지라도..  너무 과한 안티질은 자신에게 돌아올 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