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아이패드 무료어플

오바마가 싸인한 아이패드 어플은 뭘까? - Adobe Ideas -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0. 12. 11.

미국에서 최초로 아이패드에 싸인한 대통령이 나왔습니다. 바로 오바마이죠. 원래 대통령을 만나러 갈때는 펜 같은 것을 못가져 간다고 합니다. 날카로운 물체는 위협적이기 때문이죠. 그래서 만나서 싸인을 받는 다는 것이 쉽지 않은 일인데요. 아이패드는 날카롭지 않은 물건이기에 비교적 가져가기 쉽습니다. 그래서 그것을 이용해서 오바마에게 싸인을 받은 사람이 있었습니다. 나름대로 미국에서는 엄청난 화제였고, 오바마는 들이대는 아이패드를 보고 잠시 멈칫했지만 이내 사인을 해줬다고 합니다.





읽기 전에 손가락 한번 꾸~욱!^^
감사합니다~^^


이렇게 오바마가 싸인을 함으로서 원래부터 유명했지만 더욱더 유명세를 타게된 어플이 있습니다.



어플명 : Adobe Ideas
회사명 : Adobe
가격 : 무료
링크 : 다운받기(미국계정)
특징 : 아이패드, 아이폰 공용 어플


재미있는 어플입니다. 간단하고 인터페이스도 뛰어납니다. 단점이라면 레이어 설정을 하려면 유료를 구입해야 하는 것인데, 굳이 이 어플을 싸인북으로 사용한다면 레이어는 필요 없겠죠?^^
이제 간단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실행 첫 화면입니다^^ 제가 이것저것 써보았습니다. 실제로 한장 한장 파일들이 이런 식으로 예쁘게 정렬이 되니 정말 싸인북으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새로운 파일을 만들어서 들어가면 다음 화면이 나옵니다.



정말 간단하게, 붓, 지우개, 이동, 실행취소 버튼, 포인트 크기 조절, 투명도, 색상, 공유, 레이어 설정 등의 메뉴가 있습니다.




사이즈는 누르고 위로 슬라이드 하면 크게, 아래로 슬라이드 하면 작게 됩니다.




칼라는 아래와 같이 다양한 색의 선택이 가능합니다.




미리 정해놓은 팔레트를 이용하는 란입니다. 이것은 기존에 있는 사진을 불러와서 그 사진을 대상으로 편집이 가능합니다. 이는 가장 첫 화면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린 그림이나 싸인등을 당연히 메일이나 아이패드 앨범에 저장해 둘 수 있습니다.




레이어 설정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레이어 까지 완벽하게 이용하려면 유료로 구입을 해야 합니다. 즉, 무료버전으로 섬세한 그림 그리기는 어렵습니다^^;; 딱 싸인북 용이 좋습니다.





정말 무료 어플이고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어플인 만큼 간단하게 소개해드렸습니다. 사실 몇가지 기능이 더 있지만 제가 소개한 기능이 이 어플의 95% 정도 됩니다^^ 물론 유료로 구입하면 더 달라지긴 하겠죠?


이 어플의 장점이자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각지는 선을 자동으로 보정해주는 기능이 있는데, 이 기능이 좋기도 하면서 단점이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애초부터 끊기지 않게 부드럽게 그리도록 만들어주던가...(다른 브러쉬 어플은 그게 가능하거든요^^) 했으면 좋았을 텐데.. 아쉽습니다^^

- 어플 활용
간단하게 낙서를 하거나, 또는 싸인북용 으로 활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은 간단하게 제가 조작하는 영상을 사운드 없이... 보고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