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채소 정보

오이의 효능, 오이의 칼로리, 오이의 보관 방법 알아볼까? - 오이 1개 칼로리, 오이 보관 법 어떻게 될까? -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4. 5. 14.

오이의 효능, 오이의 칼로리, 오이의 보관 방법 알아볼까? - 오이 1개 칼로리, 오이 보관 법 어떻게 될까? -


오이는 아삭아삭한 맛이 생각나는 채소입니다. 오이의 특징으로는 많은 음식으로 조리가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이런 오이는 생으로 먹어도 매우 맛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피클, 오이지, 무침, 샐러드로도 먹는 오이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는 최고의 채소로 손 꼽히기도 합니다. 특히 오이 자체가 워낙 맛이 시원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많이 찾습니다. 물론 오이 특유의 향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아예 못 먹지만 말이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이의 효능, 오이의 칼로리(오이 1개 칼로리), 오이 보관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이의 효능 뭐가 있을까?




오이의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1) 체내 노폐물 배출(칼륨, 식이섬유)

2) 개운한 몸과 맑은 정신 유지

3) 이뇨 효과(이소크엘시트린 성분)

4) 위장을 튼튼하게 함

5) 숙취 해소

6) 갈증해소

7) 속쓰림 방지

8) 미백, 피부 미용


위의 대표적인 특징을 제외하고, 수박 처럼 수분이 많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제격입니다. 륨이 특히 많고, 칼슘, 인, 나트륨, 철분, 비타민 A, 비타민 C 등 다양한 영양소가 있어서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매우 사랑받는 좋은 식품입니다.



오이의 칼로리(오이 1개 칼로리) 어떻게 될까?




오이는 1개당 210g짜리 기준으로 칼로리가 무려 19Kcal밖에 되지 않습니다. 100g당으로 따질 경우 겨우 9Kcal밖에 되지 않는 아주아주 좋은 다이어트 식품입니다. 오이 1개 칼로리가 겨우 19Kcal밖에 되지 않지만 수분과 수 많은 영양분으로 인해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매우매우 주목받는 채소입니다.



오이의 보관방법, 이렇게 하면 좋겠네





그렇다면 오이는 어떻게 보관하는 것이 좋을까요? 오이의 경우 수분이 많기 때문에 금방상합니다. 수분이 많은 채소나 과일이 대부분 그렇듯이 보관을 매우 잘해줘야 합니다. 금방상하기 때문에 신문지나 종이 등으로 오이를 1개씩 감싸고, 비닐봉지에 구멍을 송송 뚫습니다. 그런 다음에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오랜 시간이 지나면 아무리 채소칸에 있어도 상하기 쉽기 때문에 왠만해서는 2~3일 내에 먹어주는 것이 가장 신선한 상태에서 오이를 먹을 수 있는 것입니다.


오이의 경우 너무 낮은 온도에서 보관할 경우 멍이 들 수 있기 때문에 적당한 온도에서 잘 보관하여야 합니다.





어떤가요? 이렇게 오이의 효능, 오이의 칼로리(오이 1개 칼로리), 오이 보관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다음에도 좋은 정보를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