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운전자보험 자동차보험가이드

운전자보험, 저렴하고 쉽게 가입하는 4가지 방법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3. 10. 28.

운전자보험은 많은 운전자들이 찾는 보험입니다. 최근에는 워낙 자동차사고도 많고, 외제차들이 많아지다보니 자동차보험만으로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그런 것을 해결하는 것이 바로 운전자보험입니다. 운전자보험은 교통사고처리 지원금, 벌금, 자동차사고 변호사선임비용등을 해결해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교통사고가 났을 경우 운전자보험을 통해서 자동차에 관련된 비용이 아닌 기타 비용을 모두 해결할 수 있게 됩니다. 무엇보다 운전자보험은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부담없이 이용합니다.


그렇다면 이런 운전자보험에 가입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운전자보험에 가입하는 첫번째 방법은 당연히 각 보험회사에 직접 찾아가서 가입하는 방법입니다. 현재 우리나라에거 인기 있는 운전자보험은 동부화재, 메리츠화재, 한화손해보험, LIG손해보험, 삼성화재, 현대해상 이런 순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이 상위에 있는 보험회사는 수도권 뿐 아니라 지방 어디에도 지점이 있기 때문에 직접 찾아가서 가입할 경우 여러 설명을 듣고 편안하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운전자보험에 가입하는 두번째 방법은 다이렉트사이트/홈쇼핑에서 가입하는 방법입니다.

운전자보험 다이렉트 사이트는 보통 보험회사에서 운영하는 보험에 대해서 따로 나와 있는 사이트라고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보험을 다루는 보험회사 사이트나 보험비교사이트와 다르게 그 보험에 대해서만 곧장 가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러다보니 많은 사람들이 다이렉트로 가입하려고 하는데.. 다이렉트보험사이트에서 곧장 가입하는건 개인적으로 비추합니다. 후에 관리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입니다. 다이렉트 보험은 저렴하다는 장점은 있지만 특정한 자신에게 배치된 설계사가 없기 때문에 나중에 보험처리가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운전자보험에 가입하는 세번째 방법은 지인을 통한 가입방법입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가입하는 보험가입 방법입니다. 그런데 개인적으로 굉장히 비추합니다. 지인을 통해서 가입할 경우 매정한 보험 가입이 어렵습니다. 보험을 지인을 통해서 가입하는 것 만큼 위험한 것도 없습니다. 물론 아는 분이 나를 속일리는 없다고 하지만.. 이것과 그건 다른겁니다. 괜히 조금이라도 나에게 필요없는 보장을 가입할 경우 몇백원 차이가 20년이 지나면 몇십만원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리하게 과도한 설정을 할 수도 있는 지인 가입을 최대한 비추천합니다.




운전자보험에 가입하는 네번째 방법은 보험비교사이트를 시용하는 겁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추천하는 가입방법입니다. 우리가 물건을 비교할 때 물건 비교사이트를 이용해서 가장 저렴한 물건을 구입하듯이.. 보험비교사이트는 그것이 가능합니다. 가장 저렴한 보험을 찾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여러 상황에 따른 맞춤형 보험 가입이 가능합니다. 거기다가 대부분의 보험비교사이트에서는 가입 시 초회 보험료 할인도 해주기 때문에.... 보험료를 조금이라도 아낄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보험비교사이트에서 가입하는 것은 쉽습니다. 보험비교사이트 하나를 고릅니다. 기왕이면 전문가가 많은 곳이 좋습니다. 아래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크고 유명한 보험비교사이트입니다.


보험몰 - [바로가기]



여기에서 마음에 드는 운전자보험을 비교해보고 가입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운전자보험 비교해보는 것은 쉽습니다. 직접 운전자보험 카테고리에서 마음에 드는 보험을 선택해도 되고.. 직접 보험비교를 해봐도 됩니다.




직접보험비교하는법은 간단합니다. 보험몰 위에 있는 보험상담센터 카테고리에서 보험비교검색을 직접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식으로 보험들을 직접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물론 가장 좋은 방법은 직접 상담을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끼리 비교하더라도.. 이게 특약을 어떻게 설정했느냐에 따라서 보험료가 다르기 때문에 나에게 맞는 보험료를 알아보려면 상담 받아보는게 가장 빠릅니다. 보험비교사이트는 대부분 상담이 무료이고, 그 내용이나 받은 견적을 비교해서 이메일이나 펙스로 보내주기 때문에 이용하기도 편하고 좋습니다.




결국 이렇게 봤을 때 4가지 보험가입 방법중 가장 추천하는 저렴하고 쉽게 가입하는 방법으로는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한 가입, 그리고 다음으로는 보험회사에 직접 찾아가는 방법입니다.




그렇다면 좋은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서 더 저렴하고 좋은 보험에 가입하실 수 있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