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운전자보험 자동차보험가이드

운전자보험추천, 운전자보험비교 어떻게 할까? - 운전자보험비교사이트추천으로 운전자보험가격비교해볼까?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5. 3. 29.

운전자보험추천, 내게 딱 맞는 운전자보험 뭘까? - 운전자보험비교사이트추천, 어디서 운전자보험비교해볼까? -




운전자보험은 자동차보험과 흔히들 헷갈리는 보험입니다. 그런데 최근에는 운전자보험이 자동차를 운전하는 사람들에게 필수적인 보험으로 대두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운전자보험에 가입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에서는 운전자보험이란? 운전자보험추천, 운전자보험비교사이트추천, 운전자보험가격비교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운전자보험이란?






자동차보험이 자동차에 관련된 물적, 인적 사고에 대해서 보장합니다. 사람이 다쳤을 때 치료비나 차량이나 물건의 피해를 지불해줍니다. 이 때 자동차보험으로 보장하지 못하는 부분을 운전자보험에서 도와줍니다. 즉, 운전자보험은 운전자와 관계된 보험금을 보장합니다.


* 운전자보험 보장내용

벌금

변호사 선임비

교통사고처리 실손비

피해자와의 합의금

구속 시 구속 일당

자동차 견인비

보험료 할증

차량 파손시 대중교통비지원렌터카 대여


등등을 보장해줍니다. 물론 각종 해당 특약 가입시 입니다^^


이렇게 자동차보험에서 보장하지 못하는 운전 시 발생할 수 있는 비용을 모두 채워 줄 수 있는 것이 운전자보험인 것입니다.

  * 운전자보험은 대인사고에 해당하는 금액만 보장




사람들은 왜 운전자보험에 관심을 가지는가?





예전에는 자동차보험의 종합보험에서 형사상의 면책이나 합의금 등에 있어서 보장해주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는 고의성이 없다고 할지라도 중상해를 입힌 경우 형사 입건이 가능해졌습니다. 즉, 사고를 일으켰을 때 차량이 아닌 운전자에게 까지 피해를 입히면 그 합의금을 반드시 지불해야 하는 겁니다. 그런데 이런 합의금은 자동차보험에서는 보장해주지 않습니다.


하지만 차량끼리 사고가 났다면 차량 수리비는 제외하고서 상대편 운전자 치료비가 나오는 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그런 부분에 있어 합의금 마련을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합의금을 제외하고서라도 위에 말했던 각종 보장들이 운전하면서 피할 수 없는 중요한 부분들이죠.




운전자보험, 월 1~2만원의 소액으로 최상의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운전자보험이 인기가 있는 이유는 또 있습니다.  1년 동안 10만~20만원 정도 되는 금액으로 큰 보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운전자보험은 왠만해서는 1만원~2만원 정도면 대부분의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보장금액도 큽니다. 

  * 30세 기준 300원 정도로 변호사 선임비용 500만원 보장

    30세 기준 4,600원 정도로 교통사고지원금(합의금) 3,000만원 보장


그러다보니 적은 금액으로 안정적인 주행과 사고로 인한 큰 비용의 부담을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운전자보험, 운전자 과실에 대해서는 보장하지 않습니다





운전자보험에 대해서 제대로 알아야 할 것은 운전자 과실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는다는 겁니다. 교통사고처리 특례법에 의하면 10대 중과실에 해당할 시 자동차보험가입 유무와 관계없이 형사처벌을 받게 됩니다.


* 10대 중과실

  신호위반

  횡단보도 보행자 보호 위반

  과속(속도 20km/h 초과)

  중앙선 침범 위반

  음주운전

  앞지르기 방법 금지 위반

  개문 발차 위반

  무면허 운전

  보도침범

  철길 걸널목 통과방법 위반

  

그런데 이것이 운전자의 과실에 대해서는 보상해주지 않습니다. 10대 중과실에 대해서는 예기치 못한 경우가 아니면 보장하지 않으니... 운전자보험에 가입했다고 무조건 과속이나 신호위반을 해서는 안됩니다.





운전자보험 가입 전, 꼭 알아야 할 두 가지





운전자보험에 가입하기 전 반드시 알아둬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내가 가입한 보험들 중 운전자보험 특약이 있는 보험이 있는지 확인해보는 겁니다. 특히 의료실비보험(실손의료보험) 통합형 에는 대부분 운전자 관련 특약이 있습니다.


가입한 보험 중 운전자 관련 특약이 추가가 가능하다면 특약만 추가하고 굳이 따로 운전자보험에 가입할 필요는 없습니다.

* 특약추가는 보험용어로 배서신청이라고 합니다. 이런 배서신청을 위해서는 보험 리모델링을 하시거나 


그 이유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운전자보험에 따로 가입하면 더 비쌉니다.

운전자보험에 따로 가입할 경우 실손의료보험 등의 특약보다 더 비쌉니다. 보장내용에 따라 다르겠지만 비슷한 보장으로 구성한다고 할지라도 따로 운전자보험에 가입하는 것보다 특약 형태로 추가하는 것이 더 유리합니다.


둘째, 중복 보상이 안됩니다.

운전자보험이 예전에는 정액지급이었기에 중복 보상이 되었지만... 개정된 운전자보험은 실비보상으로 바뀌었습니다.

실비보상은 중복 보상이 안됩니다.


만약 합의금으로 1000만원이 나왔고, A보험사에서 실손보험에서 운전자 관련 특약을 가입하고, B보험사에서 운전자보험을 따로 가입했다면 각각 합의금에서 500만원씩 보상해줍니다.



보험 리모델링도 고려해보는 것이 좋지 않을까?




 

지금 보험을 처음으로 가입하셨다면 모를까... 아마 여러분이 가입하신 보험의 대부분은 통합보험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보험회사의 경우 최근에는 통합보험을 통해서 많이 가입을 시킵니다. 그러다보니 통합보험 안에 실비보험 특약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미리 가입하신 보험이 있다면 일단 통합보험을 리모델링 해보길 추천합니다. 기존에 있는 보험을 리모델링 해보는 것이 보험료를 줄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자신의 보험에 대해서 한번 쯤은 리모델링을 해봐야 합니다. 보험을 가입해서 리모델링 할 경우 보험료를 줄이는 효과 + 나중에 골고루 전체적인 보험 가입도 되서 위험관리 측면에서도 우수합니다. 특히 운전자보험 가입 전에 자신이 이미 가입한 보험이 있다면 통합보험 안에 운전자보험이 어느 정도까지 가능한지를 알아보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보험료 절약이 가능합니다.



보험 리모델링은 전문 재무설계 및 보험리모델링 전문가를 갖춘 곳에서 리모델링 해보는걸 추천합니다. 아래는 우리나라에서 우수한 재무상담사를 많이 가지고 있는 곳입니다. 


보험리모델링사이트추천

리치플랜에셋[바로가기- LG CNS임직원 재무설계, 아시아PB대상 우수상, 2015년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 수상 등 화려한 이력을 가진 우리나라 최고의 재무설계/보험리모델링 사이트. 보험리모델링 페이지를 찾기 어렵기에 보험리모델링 페이지로 바로가기 하나 걸어드리겠습니다.

보험리모델링 페이지 -> [바로가기]





운전자보험추천, 어디가 좋을까?

 



운전자보험은 우리나라에서 대부분의 회사에서 가입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좋은 운전자보험, 운전자보험추천할 만한 회사는 어디 있을까요? 어떤 보험이든 보장내용은 회사마다 다 똑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가 생각하는 가장 좋은 운전자보험추천상품은 가장 저렴한 운전자보험입니다. 보험은 사람마다 가입할 수 있는 보험회사가 있습니다.



어떤 회사에서는 특정 질병이 걸렸을 경우 가입을 안시켜주는 경우도 있고, 고혈압이 있으면 무조건 가입이 안되는 회사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자신에게 맞는 운전자보험추천을 받아야 합니다. 그렇다면 좋은 운전자보험추천을 받고, 저렴한 운전자보험 추천을 받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그 점에 대해서는 잠시 후에 알려드리겠습니다.

 



운전자보험추천 받기 전에 이것만은 주의하자





그렇다면 운전자보험추천을 받아 가입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뭐가 있을까요?


 

바로 보험 가입 시 운전자보험을 제외하고는 할 수 있는 한 대부분의 특약은 무조건 순수보장형, 비갱신형으로 가입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순수보장형은 만기환급금없이 보험을 가입하는 겁니다. 만기환급금은 나중에 만기가끝나야 적립금을 받는데.. 이게 사실상 제가 그냥 그 금액을 적금으로 넣는게 나을 정도로 이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의미가 없습니다. 무조건 우리는 순수보장형입니다.

 

그리고 비갱신형은 처음에는 갱신형보다 조금은 보험료가 높지만 20년 동안 납입하더라도 보험료가 그대로 이기 때문에 나중에 결국 훨씬 이득입니다.

  


운전자보험비교사이트추천, 어디에서 운전자보험비교해볼까?





그렇다면 운전자보험추천이 끝났으니.. 이번에는 운전자보험비교사이트추천을 해드릴까 합니다. 내게 맞는 운전자보험을 찾으려면 좋은 운전자보험비교사이트에서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리모델링을 하더라도 당연히 좋은 상담가에게 상담을 받는것이 더욱 더 훌륭하고 말이죠. 아래는 제가 추천하는 운전자보험비교사이트추천 목록입니다.



운전자보험비교사이트 추천


보험몰[바로가기] -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보험비교사이트입니다. 200여명이 넘는 PB와 전문상담가들이 항상 대기중입니다. 또한 2015년 소비자가 뽑은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를 차지한 기업입니다. 가장 추천드리는 보험비교사이트입니다. 쉽게 가실 수 있도록 운전자보험 비교페이지로 링크 걸어드렸습니다.


보험닷컴[바로가기] - 깔끔한 디자인,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다양한 컨텐츠가 많은 보험비교사이트로 전문CS팀 구성이 뛰어난 것이 장점입니다.



내게 맞는 운전자보험을 찾으려면 위의 운전자보험비교사이트추천 목록 두 곳 모두에 들어가서 상담 받아보시길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한곳에서 추천 받는 것보다 내게 맞는 보험을 찾기 위해서 여러 상담하는 분에게 견적을 받아봐야 비교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견적은 전부 이메일이나 펙스로 받아볼 수 있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보험비교사이트들의 장점은 상담이 전부 무료입니다

 

 

* 운전자보험상담시 Point!

반드시 상담 받을 때 내 상황에서 가입이 가능한 보험회사 2~3곳의 견적을 동일한 특약(보장금액, 기간까지 모두 동일하게) 으로 비교해달라고 하고, 다른 보험비교사이트에서도 똑같이 동일한 특약으로 달라고 해야 합니다. 그래야지 사업비가 가장 저렴한 보험회사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끔 전혀 다른 보장으로 가입금액만 보고 더 저렴한 곳으로 가입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건 전혀 비교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잊으시면 안됩니다! 반드시 동일한 특약! 동일한 보장금액입니다!

 

 

보험비교사이트의 경우 전부 제가 원하는 시간에 알맞게 상담이 가능하다는 가장 큰 장점과 언제든지 원하는 견적을 곧장 받아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보통 상담 시간이 최소 10분 이상이 걸리기 때문에 상담 신청 시 어느어느 시간에 전화해주세요~ 라고 남겨주시면 더욱 더 상담하는 것이 편리할겁니다^^

 

 

굳이 가입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부담갖지 않고 이용이 가능하고, 자신이 원하는 여유있는 시간에 여유있게 상담 받을 수 있으니... 좋은 보험 상담 받아보시고, 좋은 운전자보험에 가입하실 수 있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저는 위 내용을 설명하면서, 리치플래너컨설팅/보험닷컴으로부터 마일리지를 제공받기로 하였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