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실손의료보험 가이드

의료 실비 보험비교사이트, 제대로 이용하는 방법과 의료실비보험 가입요령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3. 3. 16.
의료실비보험은 평생 병원을 갈일이 없으시던가.. 어떤 병원비라도 일시불로 한꺼번에 낼 정도로 평소에 현금을 많이 보유하신 분이 아니라면 최대한 가입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늦게 가입할 수록 보험료는 올라가고.. 매년 보험료가 올라가는 만큼 일정한 소득을 올리고 있을 때 곧장 가입하는 것이 오히려 이득인 보험입니다. 저 역시도 일정한 정기적인 소득을 올리고 있을 때 가장 먼저 가입하게 된 보험이 바로 의료실비보험입니다.


제가 이전에 보험에 대해 무지하였을 때는 의료실비보험이 뭥미? 라고 생각했지만.. 보험을 알게 된 뒤 먼저 제 건강을 가장 먼저 보장해줄 수 있는 보험을 찾기 마련이더라고요.


그런데 중요한 건 이 의료실비보험에 대해서 사람들이 무엇인지는 알고.. 왜 좋은지는 아는데.. 이걸 어디에서 어떻게 가입해야 할지는 많이 모릅니다.

그리고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하려는데.. 무엇이 좋은지 알기 어렵죠.



의료실비보험, 왜 가입해야 하는 것일까요?






의료실비보험은 우리의 치료비를 보장해주는 아주 고마운 보험입니다. 

의료실비보험은 국민건강보험으로 보장 받지 못하는 치료비를 보장해줍니다. 
국민건강보험의 경우 자신이 부담을 어느 정도 하고, 나머지 부담금을 우리가 지출합니다. 

바로 여기에서 의료실비보험이 적용이 됩니다. 국민건강보험이 보장해주지 못하는 의료비용을 의료실비보험이 보장해주는 것이죠. (또한 의료실비의 90%를 보장해준다는 것이 참 매력적이죠^^)

의료실비의 경우, 다른 보험보다 특약 종류가 많을 뿐더러, 각 종 특약에 가입시 치과, 한방, 항문 관련 질환까지도 보장해주니 아주 여러모로 유용합니다.



의료실비보험, 인터넷 보험비교 사이트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좋습니다.




이전에는 보험을 가입하기 위해서는 무조건 보험설계사를 찾아야 했습니다. 하지만 현대는 디지털 시대이죠. 당연히 인터넷을 통해서 비교할 수 있는 방법이 수두룩 할 뿐더러 저처럼 보험에 대해서 소개해주는 블로그나 까페도 엄청 많습니다.



무엇보다 의료실비, 연금보험, 변액보험, 운전자 보험 등등 여러가지 갖가지 보험을 비교해주는 보험비교사이트들이 참 많은데요.



이런 보험비교사이트의 최고의 장점은 바로 무료로 설계를 해준다는 점입니다. 전화, 메일, 펙스 등 여러가지 방법으로 견적을 내주고, 또한 사이트내에서도 특별히 어느 정도 견적을 내주는 곳도 있습니다.



(물론 사이트 내에서 견적을 내는 건 정말 적은 정보량이긴 합니다. 왜냐하면 사람마다 보험에 대한 적용이 워낙 복잡하고 다르기 때문에 마우스 몇번 클릭질 만으로는 보험에 대해서 제대로 알기 어렵기 때문이죠. 될 수 있는한 이메일로라도 무료 견적을 받아보길 추천합니다. 어차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것. 이용할 수 있을만큼 이용하면 좋잖아요~^^)



무엇보다 이런 인터넷 보험비교 사이트의 장점에는 아래와 같은 사항들이 있습니다.


1. 자신에게 필요한 보험을 찾을 수 있습니다.
2. 대부분의 보험비교사이트는 초회보험료 50%를 할인시켜줍니다.
3. 보험비교사이트의 후기를 보고 소비자평가를 찾아낼 수 있습니다.
4. 무료로 이메일, 펙스 등으로 견적 자료를 미리 받아볼 수 있습니다.
5. 보험에 대해서 궁금한 점을 물어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자신의 경제력에 가장 잘 맞는 보험을 선택해야 하는데, 그러지 못하고 그저 상담원에게 쫓아가다가 끝나게 될 수 있죠. 그런 경우를 대비하기 위해서 추천할 만한 의료실비보험 사이트를 알려드리기 전에 의료실비보험의 가입요령과 저렴하게 제대로 선택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 이용전에 알아둬야 할 필수 가입 상식






1. 갱신형 보험을 줄여라!!
갱신형과 비갱신형을 잘 구분해서 가입해야 합니다. 

의료실비보험은 갱신형과 비갱신형이 있습니다. 갱신형의 경우 3년마다 갱신되면서 보험료가 인상됩니다. 그러면 당연히 비갱신형이 좋겠죠? 다행히 현대 의료 특약의 부분은 대부분 비갱신형으로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 특약 외의 부분은 대부분 갱신형입니다. 이것은 어떤 보험사를 선택하더라도 비슷한 조건일 겁니다. 

특약 부분은 될 수 있는한 비갱신형으로 선택하세요. 또 기본계약(주계약)은 어쩔 수 없이 갱신형이 되겠지만.. 그렇지 않더라면 비갱신형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최대한 갱신형을 줄이시는게 좋습니다!^^




2. 고령화 사회! 오래 보장될 수록 좋다!
100세까지 보장되는 의료실비보험을 선택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의료보험 만기 시점이 80세에서 요새는 100세까지 늘어나 있습니다. 당연한 것이지만 의료실비보험사이트에서도 살펴보면 인기있는 상품은 대부분 100세 만기입니다. 노인 평균 연령이 높아지고 있고, 고령화사회를 넘어서서 초고령화사회가 되어가는 지금 당연히 100세까지 만기를 해두고 가입하는 것은 필수중의 필수입니다! 꼭 알아두세요~^^





3. 중복해서 가입하면 망한다! 잘 골라보자!
의료실비보험은 중복으로 받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의료실비보험의 경우 여러가지 특약에 대해서 가입하고 있다고 같은 특약에 대해 중복해서 금액을 받는 것이 아닙니다. 물론 요새는 중복으로 가입자체가 안된다고 하니 크게 실수하실 일은 없을 겁니다.




4. 가능하시다면 암 진단금까지 보장 받으면 좋습니다.

사실 요새와 같이 물가가 계속해서 상승하는 시점에서 보험료로 너무 많은 비용을 지출할 수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런데 의료실비보험에 있어서 암특약을 같이 가입하면 2000만원~5000만원 가량의 암진담금에 대해서 보장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그런데 이런 부분에 있어서는 역시나 개인이 파악하기는 어려운 부분이니 기왕이면 상담사와 설계를 같이 하시는게 좋습니다.





5. 한번 설계하고 끝내는 것이 아닙니다. 기본 설계를 가지고 다른 곳에서도 확인해보기!

보험을 비교사이트든.. 보험설계사든.. 일단 선택을 받더라도 그 설계 받은 내용으로 한 차례로 끝내고 됐다! 하시면 안됩니다. 보험 설계사마다 이야기가 다르고, 또 추천하는 상품이 다를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결국 선택은 본인의 몫이지만.. 역시 한 곳이 아닌 적어도 두 곳 이상에서 설계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처음에 한 곳에서 설계를 이메일이나 펙스등으로 받은 뒤 그 설계를 기본으로 하여 다른 곳에서 문의를 하여도 상당히 자신에게 잘 맞는 보험을 선택하실 수 있을거에요^^^







의료실비보험 추천사이트 어떤 특징들이 있을까?




의료실비보험의 경우 모든 보험 사이트에서 기본적으로 다룰 뿐더러... 많은 사람들이 가입하는 만큼 여러가지 보험사들이 모두 보장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여러가지 보험 사이트들 중에서 여러 특징을 가지고 있는 대표적인 보험 비교 사이트들입니다. 한번 읽어보시고, 맘에 드시는 곳에서 무료 상담 및 설계를 받으시면 딱 맞는 보험에 가입하시기 더욱 수월하실겁니다^^
 

1. 보험몰(바로가기)
보험 가입비교 사이트를 알아보면서 한번쯤을 들어가보셨을 만한 사이트입니다. 국내에서 꽤 유명한 사이트이며, 아시아 PB대상 우숭, 경향닷컴 유망 브랜드 대상, 스포츠 서울선전 브랜드 대상 등을 받은 사이트입니다. 무료 간편전화 상담이 잘되어 있으며, 상담원의 집요한 전화가 없기로도 유명합니다^^ 보험별로 잘 정리되어 있는 사이트로 강력 추천합니다^^



2. 보험닷컴(바로가기)
여러가지 보험을 잘 비교 상담해주며, 갖가지 무료 상담 및 여러가지 보험 뉴스에 대해서 소개해줍니다. 또한 온라인 무료 상담 서비스와 함께 토요일에도 상담을 해주는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최초 보험료 50% 절약을 시켜주는 이벤트도 함께 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보험, 한번 가입하면 평생 신경쓰지 않는다는 생각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보험은 한번 가입할 때 제대로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런 것도 모르고 그냥 대충 가입했다가는 어설프게 보험에 가입하게 되고, 나중에 손해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처음 보험을 가입할 때 신중하고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냥 상담원이 하자는 대로 무조건 하는 것이 아니라, 한번 상담을 받고 견적을 내면 그 견적을 가지고 다른 곳에서 또다시 상담을 받고 비교해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현명하고 좋은 방법입니다.



그러므로 여러 보험 비교사이트와 함께 여러 설계사와 꼭 잘 비교하고서 좋은 보험을 선택할 수 있길 바랍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