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실손의료보험 가이드

의료실비보험가격 계산하는 방법 뭐가 있을까? - 의료실비보험료 가격 계산법 -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3. 11. 7.

의료실비보험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보험입니다. 아무리 보험에 가입하지 않는 사람이라고 하더라도 의료실비보험은 다들 가입합니다. 의료실비보험에 많이 가입하는 이유는 당연히 가장 사용하는 빈도가 높기 때문입니다. 의료실비보험은 살면서 단 한번이라도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정말 튼튼해서 병원에 안간다면 당연히 더 좋겠지만.. 그렇기는 쉽지 않으니 말이죠. 의료실비보험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드리자면 내가 받는 병원 진료비, 치료비에 대한 80~90% 보장을 받게 됩니다. 이는 본인이 보험에 가입할 때 선택할 수 있습니다. 80% 보장을 받을 경우 보험료가 더 저렴하고, 90% 받을 경우 보험료가 조금 더 비쌉니다.





대부분의 의료실비보험은 3~4만원 정도의 보험료를 자랑하지만.. 이는 자신이 충분히 조절이 가능합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의료실비보험은 대부분 통합 보험 안에 같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주 계약이 일반적으로 후유장해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의료실비 특약을 추가하고, 나머지 암특약, 심장질환, 뇌질환, 16대 질병, 골절비 등등을 추가하여서 구성하게 되어 있는게 일반적입니다.






의료실비보험은 바로 위의 다양한 특약들의 보장과 범위를 어떻게 조절하느냐에 따라서 가격이 달라지게 되어있습니다. 물론 여기에 운전여부, 직업, 나이, 성별 등등에 따라서 보험료에 소등의 차이를 둡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의 보장범위 뿐 아니라 다양한 설정 방향까지 알아야 정확한 보험료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런 의료실비보험의 가격을 계산하는 방법은 뭐가 있을까요? 일반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보험료를 계산하기 위해서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합니다. 그 중에서도 제가 아래에 추천해드리는 사이트는 보험비교사이트 중에서도 유명한 사이트입니다. 


그럼 이제 의료실비보험가격을 계산해볼까요?



의료실비보험보험료 계산 - [보험몰 바로가기]



일단 위의 사이트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사이트 메인 화면이 뜨게 됩니다^^






여기에서 빨간 박스로 쳐져 있는 '내 보험료 지금 확인하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게 됩니다.







여기에서 자신에게 맞는 보험을 일단 첫번째로 선택하고..물론 이번에는 의료실비보험이죠. 의료실비보험 외에도 각종 보험들의 보험료 계산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여러가지 의료실비보험 들 중 하나 마음에 드시는걸로 선택합니다. 대체적으로 가장 인기가 많은 것들 중 하나를 선택하면 대략적으로 다른 보험료들과 가격이 비슷하긴합니다.



마음에 드는 보험을 선택하셨다면 보험료계산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보험료를 계산하는 창이 나오게 됩니다.








실비 보험은 여러가지 방향으로 설계가 가능합니다. 신종합형은 가장 저렴한 설계입니다. 암특화형은 실비보험에 암특약을 더한 보험입니다. 건강형은 실비보험에 여러 질병들의 보장을 다 넣은 보장으로 가장 보험료가 비쌉니다.


보험료 납입기간은 일반적으로 20년을 선택합니다. 납입기간이 길어질수록 보험료가 저렴해지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경제활동기간을 고려해야 합니다. 경제활동기간동안 보험료를 전부 납입해야 나중에도 보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무조건 경제활동기간을 고려하여서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보험기간은 무조건 길게 갑니다. 100세로 가는 겁니다. 물론 의료실비보험 특약은 1년마다 갱신되고 15년째에 재계약을 해야 한다는 것을 아시기 바랍니다.


보장받으실분은 보험의 대상, 피보험자여야 합니다. 즉, 이 사람이 다치면 보험금을 받겠다. 이겁니다. 피보험자의 인적사항에 따라서 보험료가 달라지기 때문에 정확하게 입력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신청하시는 분은 지금 신청하시거나, 보험의 계약자가 될 사람의 인적사항을 넣어야 합니다. 그리고 보험료 계산 결과를 보기를 하면 아래와 같이 보험료 결과가 나옵니다.

       * 실제 보험료 계산결과를 공개하는 것이 금지되어 있기 때문에 사이트에 있는 샘플 사진을 가지고 왔습니다^^






위와 같이 계산을 하시게 되면 자신의 보험료를 대략적으로 알 수 있을 뿐 아니라, 후에 전문가와의 무료 상담을 통해서 정확한 특약을 설정받고, 그에 따른 견적을 무료로 이메일이나 펙스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이런 서비스가 좋기 때문에 보험몰이 가장 인기가 많은 보험비교사이트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받아본 보험료를 기본으로 자신이 원하는 견적으로 다른 보험과 비교해보아야 좋은 보험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일단 보험은 장기적인 상품이기 때문에 여기저기에서 잘 알아보고 가입하시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의료실비보험료 계산 - [보험몰 바로가기]



그럼 의료실비보험가격 잘 계산하여서 의료실비보험료 잘 알아보실 수 있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