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실손의료보험 가이드

의료실비보험추천, 의료실비보험비교 잘하는 방법은? -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추천, 정확한 의료실비보험순위로 의료실비보험견적 내려면? -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5. 4. 1.

의료실비보험추천, 의료실비보험비교 잘하는 방법은? -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추천, 의료실비보험순위 알고 의료실비보험견적 내려면? -




의료실비보험추천을 받고 싶어서 들어온 분들은 의료실비보험에 대해서 알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한번 더 확실히 하기 위해 의료실비보험이 무엇인지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의료실비보험에 대해서 알아보고, 의료실비보험추천, 의료실비보험비교 잘하는 방법과

좋은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추천으로 정확한 의료실비보험순위 파악하여

 저렴한 의료실비보험견적 내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이란?




의료실비보험이란 무엇일까요?

의료실비보험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가입률이 높은 보험입니다. 

의료실비보험은 질병, 상해로 인해서 입원, 통원 치료 시 치료금액의 80%를 보험금으로 지급합니다.

즉, 병원에서 치료비 100만원이 나왔으면 보험에서 80만원 지원 해줘서 20만원만 비용으로 내게됩니다.



'15년 4월 10일이전까지는 80% 또는 90%를 보험금 지원상품을 선택할 수 있었지만, 

'15년 4월 10일이후부터는 80%만 지원해주는 상품만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은 지속적으로 아래와 같이 제도가 변경되어 왔습니다.


의료실비보험 제도 개선 경과

'09년 7월 31일까지는 자기부담금 0% 지원 상품

'12년 8월 이후부터는 자기부담금 10%~20% 상품 선택

'15년 4월 10일이후는 자기부담금 20% 상품만 가입



이렇게 변경된 이유는 바로 의료실비보험 갱신폭탄 때문이었습니다.

이제 이 이유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의료실비보험 갱신폭탄, 왜 생기는 걸까?





의료실비보험은 기본적으로 갱신형 보험입니다. 그것도 1년에 한번씩 갱신됩니다.

갱신형보험은 갱신하는 주기가 되면 보험료가 갱신됩니다. 

하지만 내려가는 경우보다는 올라가는 경우가 더 많다고 보면 됩니다. 

왜냐하면 보험금을 타는 만큼 보험료가 할증이 붙어서 올라가신다고 보면 됩니다.

 



의료실비보험의 자기부담금을 20%로 강제하는 이유는 바로 위의 갱신형에서 나오는 의료실비보험 갱신폭탄때문입니다.

갱신이 될 수록 보험료가 올라가고, 그러다보니 보험료를 내기 어려워집니다.

이것이 1년이 되고 2년이 된 후에 보험료를 낼 수 없어서 의료실비보험을 해약하는 상황이 생기는겁니다.

그러다보니 금감원에서 이것을 막고자 보험료 부담을 줄이는 방법을 내놓은 겁니다.

최대한 의료실비보험갱신폭탄을 없애려고 한 것이죠.


하지만 보험료는 줄지만 그만큼 혜택은 줄어들고 있기 때문에 혜택이 변하기 전에 미리 가입해두는게 좋습니다.


 




또한 의료실비보험은 15년 주기로 재가입하게 되어 있습니다.

'13년 3월 이전에는 평생 재가입없이 가입이 가능했지만 이 역시도 '13년 3월 이후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의료실비보험에 대한 보험료가 계속 갱신되고, 갱신이 지속되다보니 

15년 이상 지속하는 사람이 없기에 이렇게 바꾸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사실상 의료실비보험갱신폭탄을 맞는 이유는 다른 이유도 있습니다.

그에 대해서는 후에 설명드리겠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의 두가지 종류, 단독형 의료실비보험과 통합형 의료실비보험





의료실비보험추천 전에 의료실비보험의 두가지 종류를 꼭 알아야 합니다.

의료실비보험은 두가지로 나눠집니다. 

단독형 의료실비보험과 통합형에 특약방식으로 포함된 의료실비보험입니다. 



단독형 의료실비보험은 주계약이 의료실비보험관련 특약으로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입 금액이 1만원대 정도로 저렴하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통합형 보험은 기본계약이 일반상해사망, 후유장해보험금 등으로 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통합형 보험 안에 선택특약으로 의료실비보험 선택특약 상품이 들어가 있는겁니다. 

이 차이를 아는 것이 왜 중요할까요? 아래의 예시를 통해서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러분이 의료실비보험을 단독형으로 가입을 했습니다. 

여기에 암특약을 넣는걸 잊었거나, 당시에는 필요성을 못느껴서 가입을 안했습니다. 

그런데 몇년 후 어떤 암보험이나, 다른 기타 특약들이 넣고 싶어지는 겁니다. 

그러면 다른 통합보험, 또는 단독형으로 암보험이나 다른 보험들을 찾아서 가입해야 합니다.




그렇게 되면 여러분은 굳이 필요하지 않은 보험에 중복되어서 가입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단독형 의료실비보험의 경우 다른 선택특약을 나중에 추가해서 가입할 수 없습니다.

그러다보니 나중에 다른 보험이 필요할 때 리모델링이나 추가가 불가능합니다. 

이렇게 되면 나중에 보험료를 중복해서 내게 되거나, 

중복된 특약에 가입하게 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그런 의미에서 단독형 의료실비보험은 될 수 있는한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단독형 의료실비보험과 통합보험, 뭘 선택해야 할까?





단독형의료실비보험과 통합보험 속에 있는 의료실비보험을 선택하는 것은 경제적인 여유에 달려 있습니다. 

보장성보험(의료, 암보험, 질병 관련)은 자신의 소득의 10%를 무조건 안넘게 만들어야 하는게 이상적입니다. 

제가 아는 분은 매달 200만원을 벌지만 그 중 100만원가까이를 보험에 넣는 분도 봤습니다. 

여기에서 연금보험등의 저축성 보험을 제외하면 50만원 정도 수준이 보장성 보험이지만.. 

그래도 수입대비 너무도 많은 비용이 보험에 들어갑니다. 절대 이래서는 안됩니다.

 

물론 저는 개인적으로 의료실비보험은 무조건 통합보험으로 가입해두는걸 추천합니다.





의료실비보험추천, 의료실비보험순위가 중요한걸까? 가장 좋은 보험은 뭘까?




의료실비보험은 우리나라에서 대부분의 회사에서 가입이 가능합니다.

아마 대부분 의료실비보험순위를 확인하고 싶어할 겁니다.

그리고 가장 좋은 의료실비보험으로 가입하고 싶을 겁니다.



그런데 막상 나에게 가장 좋은 의료실비보험은 있어도, 의료실비보험순위를 따로 정하긴 어렵습니다.

하지만 이것만은 하나 확실합니다.

가장 좋은 의료실비보험은 가장 저렴한 의료실비보험입니다. 



의료실비보험은 사람마다 가입할 수 있는 보험회사가 있습니다.

어떤 회사에서는 특정 질병이 걸렸을 경우 아예 가입을 안시켜주는 경우도 있고, 

고혈압이 있으면 무조건 가입이 안되는 회사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자신에게 맞는 의료실비보험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의료실비보험추천을 받을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뭐가 있을까요?


 

보험 가입 시 의료실비보험을 제외하고는 가능한 다른 특약은 순수보장형, 비갱신형으로 가입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순수보장형은 만기환급금없이 보험을 가입하는 겁니다. 

만기환급금은 나중에 만기가끝나야 적립금을 받는데.. 

이게 그 금액을 적금으로 넣는게 나을 정도로 이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의미가 없습니다. 

무조건 우리는 순수보장형입니다.

 

의료실비보험은 어쩔 수 없이 갱신형을 선택하지만 다른 특약은 대부분 비갱신형이 가능합니다.

비갱신형은 처음에는 갱신형보다 조금은 보험료가 높지만 

20년 동안 납입하더라도 보험료가 그대로 이기 때문에 나중에 결국 훨씬 이득입니다.

무조건 의료실비보험 제외하고 다른 특약은 비갱신형으로 가입해야 합니다.



위의 조건을 지킨다면 우리는 우리에게 잘 맞는 의료실비보험 갱신폭탄 없는 보험가입이 가능해집니다.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추천, 저렴한 의료실비보험 견적 내는 방법은?




그렇다면 의료실비보험추천이 끝났으니.. 이번에는 의료실비보험 비교 제대로 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렴한 의료실비보험견적을 내려면 좋은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에서 알아봐야 합니다.

보험리모델링을 하더라도 당연히 좋은 상담가에게 상담을 받는것이 더욱 더 훌륭하고 말이죠. 

아래는 제가 추천하는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추천 목록입니다.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 추천


보험몰[바로가기] -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보험비교사이트입니다. 200여명이 넘는 PB와 전문상담가들이 항상 대기중입니다. 또한 2015년 소비자가 뽑은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를 차지한 기업입니다. 가장 추천드리는 보험비교사이트입니다. 쉽게 가실 수 있도록 의료실비보험 비교페이지로 링크 걸어드렸습니다.


보험닷컴[바로가기] - 깔끔한 디자인,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다양한 컨텐츠가 많은 보험비교사이트로 전문CS팀 구성이 뛰어난 것이 장점입니다. 여기도 마찬가지로 의료실비보험비교페이지로 링크 걸어드렸습니다.


실비보험비교닷컴[바로가기] - 의료실비보험만 전문적으로 비교해주는 보험비교사이트입니다. 한눈에 실비보험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고, 1초 의료실비보험 계산 서비스도 훌륭합니다. 개인 맞춤형 의료실비보험 설계를 해주기로 유명한 곳입니다. 




내게 맞는 의료실비보험을 찾으려면 두 곳 이상에 들어가서 상담 받아보시길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한곳에서 추천 받는 것보다 내게 맞는 보험을 찾기 위해서 여러 견적을 알아봐야 비교가 쉽습니다. 

견적은 전부 이메일이나 펙스로 받아볼 수 있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보험비교사이트들의 장점은 견적을 받는게 전부 무료입니다

견적을 받기 위해서는 무료상담신청으로 견적을 이메일이나 펙스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을 또 저렴하게 의료실비보험비교해보는 방법은 아래에 적어두었습니다.



 

* 의료실비보험견적 알아볼때 Point!

의료실비보험 견적은 상담을 통해 받아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상담 받을 때 아래와 같이 해야 제대로 의료실비보험비교가 가능합니다.


상담사에게 내 상황을 이야기 해줍니다. 나이/성별/직업 등등

가입이 가능한 보험회사 2~3곳의 견적을 동일조건(보장금액, 기간까지 모두 동일)으로 비교해달라고 하고, 

다른 보험비교사이트에서도 똑같이 동일한 특약으로 달라고 해야 합니다. 

그래야지 사업비가 가장 저렴한 보험회사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끔 전혀 다른 보장으로 가입금액만 보고 더 저렴한 곳으로 가입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건 전혀 비교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잊으시면 안됩니다! 반드시 동일한 특약! 동일한 보장금액입니다!

 

 

보험비교사이트의 경우 전부 제가 원하는 시간에 알맞게 상담이 가능하다는 가장 큰 장점과 

언제든지 원하는 견적을 곧장 받아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상담 시간이 최소 10분 이상이 걸리기 때문에 상담 신청 시 어느어느 시간에 전화해주세요~ 라고 하는게 

더욱 더 상담이 편리할겁니다^^

 

 

굳이 가입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부담갖지 않고 이용이 가능하고, 

자신이 원하는 여유있는 시간에 여유있게 상담 받을 수 있으니... 

좋은 보험 상담 받아보시고, 좋은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하실 수 있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저는 위 내용을 설명하면서, 리치플래너컨설팅/KS자산관리/보험닷컴으로부터 마일리지를 제공받기로 하였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