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종신보험, 정기보험 가이드

종신보험 가격 계산하는 방법 뭐가 있을까? - 종신보험료 가격 계산법 -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3. 11. 13.

종신보험이 사망보험금의 대표적인 상품이다보니 많은 사람들이 종신보험 가격 계산하는 방법을 궁금해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종신보험의 가격을 계산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하는데.. 그전에 일단 종신보험에 대해서 어느 정도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종신보험은 대표적인 사망보험금을 준비하는 보험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종신보험에 가입하기 전에 많은 고민을 합니다. 왜냐하면 종신보험은 워낙 비싼 보험료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종신보험은 비싼 보험료 치고는 생각보다 꽤나 괜찮은 이윤을 남기는 장사입니다. 종신보험은 일반적으로 30세 기준 월 10만원정도를 20년 동안 납입했을 경우 1억원 정도를 사망시 지급합니다. 이는 절대적인 수치는 아닙니다. 





왜냐하면 종신보험도 특약이 있어서 또 어떤 특약을 가입했느냐에 따라서 다르기 때문입니다. 아무튼 10만원이라고 치고, 종신보험은 비갱신형이기 때문에  20년동안 납입한다고 치면.. 1년 동안 240만원, 20년 납입하면 4800만원입니다. 그럼 나중에 죽을 때 2배이상 남는 장사를 하는 편입니다. 꽤나 괜찮지 않나요? 종신보험의 장점이라면 20년 납입하는 기간동안 다 납입하지 않더라도 1억원을 수령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종신보험은 적어도 반드시 한번은 보험금을 수령하게 됩니다. 왜냐하면 사람은 언젠가는 사망하기 때문입니다. 보험은 지급확률로 인해서 보험료가 정해지는데.. 종신보험은 무조건 한번 지급하게 되는 100% 지급 시스템이기 때문에 보험료가 비쌀 수 밖에 없습니다. 다른 보험들보다 비싼 것은 바로 이런 원리로 인해서 그런겁니다.





종신보험의 가격을 계산하기 전에.. 종신보험에 가장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종신보험은 정말 다른거 없이 무조건 젊을 때 미리 가입해둬야 합니다. 예를 들어서 단순하게 보았을 때 30세 기준 1억 지급 20년납입이 월보험료를 11만원씩 냅니다. 그런데 50세기준으로는 19만원을 냅니다. 결국 50세정도 되면 종신보험의 의미가 거의 없어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차라리 그냥 저축잘하는게 좋습니다.


종신보험이 효과를 보는 것은 어렸을 때, 젊었을 때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대한 빠르게 가입을 해야 더 저렴하게 가입하고, 오랜기간 보장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이런 종신보험의 가격을 계산하는 방법은 뭐가 있을까요?


최근에는 많은 보험비교사이트에서 종신보험료를 무료로 계산해줍니다. 워낙 경쟁이 치열하다보니 보험비교사이트별로 각종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우리가 마치 다나와나 네이버지식쇼핑을 통해서 최저가로 상품을 구매하듯이 보험도 가격비교를 통해서 최저가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이런 보험비교사이트 중에서 상담이나 보험료 계산 등 가장 서비스가 괜찮은 사이트를 하나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아래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보험비교사이트로 보험업계에서 1위로 매우 유명합니다. 보험료 계산 시 보험의 특성을 잘 알려주고.. 다른 보험과 비교하는 것이 보기 쉽게 잘 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럼 이제 종신보험료를 어떻게 알아볼 수 있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종신보험료 계산 바로가기 - [보험몰 바로가기]



위의 사이트에 들어가면 메인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오른쪽 아래에 있는 내 보험료 지금 확인하기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새로운 창이 열리게 됩니다. 여기에서 종신보험 가격을 계산해볼 수 있는데 기본적으로 의료실비보험으로 되어 있습니다. 왼쪽 보험종류 선택에서 보험종류를 바꿔줍니다. 









그러면 여러 종신 보험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여러 보험 중 자신의 마음에 드는 보험의 보험료를 계산해볼 수 있는데.... 보험몰에서는 자신이 원하는 보험을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기왕이면 자신이 가입하고 싶은 종신보험의 특징을 알아볼 수 있도록 잘 소개해줍니다. 보험몰에서는 보험료 계산해볼 수 있도록 보험료 선택 시 아래와 같이 보험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원하시는 보험을 알아보셨다면 보험료 계산을 선택하십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가입 조건을 입력하는 부분이 나오게 됩니다.








보험몰의 장점은 다른 보험비교사이트와 다르게 설계방식을 다양하게 계산해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종신보험의 경우 사망보험금만 정하면 되니까 크게 설정할 필요는 없지만 다양한 특약으로 사망보험의 보장범위를 더 넓힐 수 있습니다.


여기에다가 납입기간을 정해야 합니다. 납입기간은 제가 계속 강조하듯이 자신의 경제활동 기간을 고려하셔야 합니다.

일단 20년납과 60세납까지 정해져있지만 보험료는 납입할 때 내가 보험료를 납입할 수 있을만한 경제활동 기간안에 납입하셔야합니다. 보험료 납입은 중도에 내지 못하게 될 때 무조건 손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금 부담되더라도 경제활동 기간 중에 다 납입하실 수 있도록 설정하시길 바랍니다.


보험기간이야 종신보험이니 당연히 종신으로 선택합니다.


그리고 보장받으실 분의 인적사항을 입력합니다. 여기에서 보장받으실 분은 피보험자입니다. 피보험자는 보험의 대상자가 됩니다. 즉, 이 사람이 사망 받을 시 보험금을 받겠다.. 이 사람의 인적사항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운전여부나 직업은 사망보험료 책정의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솔직하게 적으시기 바랍니다.



보장받으실 분에는 피보험자. 신청하시는 분은 현재 알아보시는분. 대부분 사망보험금을 받는 대상자가 될겁니다.

  * 모바일 버전에서 계산 시는 대부분 20년납에 5000만원 보장형이 기본으로 계산됩니다.



다 적으시고 보험료계산 결과보기를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이 보험료 결과가 나옵니다.

  * 보험료 견적 결과를 인터넷에 올리는 것이 금지되어 있어 샘플을 올립니다.









이렇게 보험료 계산을 하게 되면 후에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더 자세한 보험료를 알 수 있게 됩니다. 특히 보험몰에서는 계산된 보험료 견적을 이메일이나 펙스로 무료로 보내줍니다. 종신보험의 경우 피보험자의 직업, 나이, 운전여부 등에 따라서 보험료가 많이 달라집니다. 그리고 각종 특약과 사망관련 특약을 어떤 것을 가입하느냐에 따라서 보험료가 많이 달라지기 때문에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서 무료로 견적을 받아보시는게 유리합니다. 상담을 받고 견적을 한번 받아놓으면 나중에 보험 가입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래야 나중에 종신보험의 가격을 비교해보고 더욱 저렴한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종신보험 가격을 잘 계산해보시고... 좋은 종신보험에 가입하실 수 있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