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HS Life Story

조승우 지금이순간, 지킬앤하이드의 이 노래 러브송일까? - 지킬앤하이드 지금이순간 가사, 축가로 맞지 않는 이유 - 본문

스타&연예

조승우 지금이순간, 지킬앤하이드의 이 노래 러브송일까? - 지킬앤하이드 지금이순간 가사, 축가로 맞지 않는 이유 -

HS다비드 2014.03.05 00:00

조승우는 영화배우이지만 뮤지컬배우로서의 입지가 더욱 더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뮤지컬배우로의 조승우는 일단 출연만 하면 몇시간도 안되서 전석 매진에... 암표도 프리미엄이 붙어서 판매될 정도로 인기가 많습니다. 이런 조승우에게 있어서 가장 대표적인 작품이라고 하면 역시 지킬앤하이드가 있습니다. 지킬앤하이드는 원래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의 소설인 지킬 박사와 하이드씨를 원작으로 만들어진 뮤지컬입니다. 노래는 프랭크 와일드혼이 만들었는데.. 이 지킬앤하이드가 실제 브로드웨이에서는 크게 히트를 치지 않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엄청난 대히트를 쳐서 지금까지 수 많은 지킬을 만들어낸 작품입니다. 물론 이 중에서도 가장 인기 많고, 가장 멋있었던 지킬은 조지킬. 조승우가 연기한 지킬이었습니다. 그런데 조승우의 지킬앤하이드를 아는 사람들보다 조승우의 지금이순간을 기억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지금이순간은 지킬앤하이드에서 임펙트있는 대표곡이기도하고, 뭔가 로맨틱하고 자신의 결심을 보여주는 가사가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울리기 때문입니다.






특히 결혼식 축가나 프로포즈 노래로도 많이 불리는 이 노래는 한때 연예인들도 방송에서 많이 부르면서 화제가 되었던 노래입니다.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부르는 이 노래는 몇년이 지나도록 대표적인 러브송(?) 중의 하나로 인식이 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과연 조승우의 지금이순간, 지킬앤하이드의 지금이순간이 로맨틱한 러브송이라고 부를 수 있을까요?






절~~~대 아닙니다. 지킬앤하이드 뮤지컬을 보신 분들은 축가로 저 노래를 부르는 사람들을 이해할 수 없을겁니다. 왜냐하면 약간의 스포가 있긴 한데.... 말씀드리겠습니다. 아. 물론 궁금하지 않으신 분들은 빨리 뒤로가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그런데 엄청 큰 스포는 아니기 때문에 글을 읽고나서 스토리를 알게 되었다는 느낌은 안드실 겁니다.







각설하고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말씀드리자면 지금이순간 노래 자체는 절대 러브송, 축가로 맞는 곡, 프로포즈 곡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지킬앤하이드에서 지킬이 자신에게 약물을 투여하기 전에 결심하게 되는 순간에 부르는 노래입니다. 그리고 이 노래를 부르고 약물 투여 후 하이드로 변신하게 됩니다. 즉, 어떤 사람에게 자신의 마음을 고백하기에는 전혀 맞지 않습니다. 실제로 지금이순간을 부르는 장면은 약간 음산하기도 합니다. 



지킬앤하이드의 지금이순간이 이런 오해를 부르는 것은 아름다운 선율과 아름다운 가사 때문입니다. 많은 분들이 오해하는 러브송으로 오해할 수 있을만한 가사 부분에 대해서 설명과 함께 가사를 써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기왕이면 노래도 같이 들으시면서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이 순간 지금 여기 간절히 바라고 원했던 이순간(마치 너와의 결혼을 바라는...)

나만의 꿈이 나만의 소원 이뤄질지 몰라 여기 바로 오늘(너와의 결혼 소원이 이루어지는 오늘처럼 들림)


지금이순간 지금 여기 말로는 뭐라 할 수 없는 이 순간

참아온 나날 힘겹던 날 다 사라져 간다 연기처럼 멀리(결혼하기 까지 기다려온 순간)


지금이순간 마법처럼 날 묶어왔던 사슬을 벗어던진다

지금 내게 확신만 있을뿐(결혼에 대한 확신??)


남은건 이제 승리뿐

그 많았던 비난과 고난을 떨치고 일어서 세상으로 부딪혀 맞설뿐(같이 세상에 나가자는 뜻으로 받아들임)


지금 이 순간 내 모든걸 내 육신마저 내 영혼마저 다 걸고(엄청난 확신으로 널 사랑한다는 느낌을 줌)

던지리라 바치리라

애타게 찾던 절실한 소원을 위해(너를 위해 날 바치는 느낌)



당신이 나를 버리고 저주하여도 내 마음 속 깊이 간직한 꿈

(여기에서 뭔가 이상함을 느껴야 함. 하지만 이미 감동받은 여자는 여자가 버려도 당신을 사랑하겠다는 뜻으로 들림)


간절한 기도 절실한 기도 신이여 허락하소서~




이런 내용입니다. 그런데 사실 위의 모든 내용은 지킬이 약물을 자신에게 투여하기 전에 부르는 노래로.. 사실상 여기서 나오는 당신은 '신'을 말하는 것이고, 지금 이 순간은 이제 드디어 지킬의 연구를 실현하려는.. 그런 겁니다. 그리고 지킬앤하이드를 읽으신분들은 알겠지만 지킬의 연구 결과를 자신의 파멸을 가져오게 됩니다. 결국은 위의 노래를 러브, 프로포즈, 결혼과는 전~~~혀 상관 없는 노래인 것입니다. 아무튼 조승우의 지금이순간. 지킬앤하이드의 지금이순간. 명곡이지만.. 정말 이 노래가 프로포즈노래로, 축가로 좋은 노래인지는... 진지하게 생각해보셔야 할겁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6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