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보험 길라잡이 - 상위폴더

보험 가입, 나이 들기 전에 해야 하는 이유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3. 4. 26.


 '보험은 한 살이라도 젊었을 때 빨리 가입하는 것이 좋다.' 처음 이 말을 들었을 때 보험설계사나 보험회사에서 홍보용으로 퍼트린 말인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보험에 대해 알아갈수록 맞는 말이란걸 알았습니다. 첫 보험을 젊었을 때 가입하면 유리한 건 우리, 늦게 가입할 수록 좋은 쪽은 보험사입니다. 




보험 가입, 나이 들어 늦게 할수록 손해






보험은 나이가 들수록 기본보험료가 올라가게 됩니다. 예를 들어 '1억 종신보험에 20년납으로 가입한다고 하면 30세에 가입했을 때 매월 15만 9,700원을 납부하면 됩니다. 하지만 40세에 가입하면 매월 21만 7,600원을 내야 합니다. 매월 내야 하는 부담금이 올라가게 됩니다.'(출처 : 보험지식의 힘/박유연,전정홍/청림출판)

연금보험 같은 경우는 더 차이가 납니다
. 예를 들어 '매월 30만원씩 20년간 납입한 뒤 65세부터 되돌려 받는 조건으로 가입한다고 합니다. 이때 공시이율을 4.7%로 기준으로 하고, 30세에 가입한다면 연금적립액은 2억 1,525만원이 됩니다. 하지만 40세에 가입한다면 적립액은 1억 3,617억이 되죠. 넣는 돈은 3,600만원 차이가 나지만 받는 돈은 7,900만원이나 차이가 나게 됩니다.'(출처 : 보험지식의 힘/박유연,전정홍/청림출판)


또 나이가 들수록 병력이 늘어나게 되고, 사고이력도 늘어나게 됩니다. 그리고 몸에 여기저기 이상도 생기죠. 이런 사항이 많아질수록 보험료가 오르거나 어떤 보험은 아예 가입이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결국 보장성 보험이든 저축성보험이든 최대한 젊었을 때 가입하는 것이 더 유리합니다. 물론 경제적인 활동을 하고 있다는 전제하에서 말이죠.





사고는 갑작스럽게 찾아오기 때문에 미리 준비해야 합니다





보험에 가입하지 않는 분들 중 이런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사고가 나면 내가 가진 돈으로 해결하면 되지 않나?' 그런데 실제로 병에 걸리거나 사고에 났을 때 몇백만원, 몇천만원이나 되는 돈을 한꺼번에 쓸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지속적인 치료를 요하는 병의 경우는 더욱 더 경제적인 지원이 어려워집니다. 예상치 못한 돈이 계속해서 새나가기 때문이죠. 질병이나 사고는 갑작스럽게 찾아옵니다. '내가 언제 찾아갈께' 하고 예고하고 찾아오지 않습니다. 이미 사고가 일어난 후에는 보험 가입이 안됩니다. 그만큼 미리 준비해야합니다.


보험의 경우 가입 후 보장받는 내용이 실투자비용에 비해 상당히 높습니다. 무리해서 설계하지만 않으면 가계에 크게 영향을 미치지 않기 때문에 보험을 들지 않았다면 당연히 보험은 미리 준비해두는 것이 이득입니다.


소 잃고 외양간 고쳐봤자 소용 없듯이 미리미리 준비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언제든지 큰 목돈을 몰아서 쓸 수 있는 분들은 보험 같은 건 없어도 되겠죠. 



여유가 될 때 미리 가입해두는 것이 현명한 결정




보험 같은 경우 미리 준비해두지 않으면 한번에 큰 돈이 나가게 될 뿐 아니라, 후에 연금보험으로 받을 수 있는 돈도 자연스럽게 적어지게 됩니다. 여유가 될 때 미리 가입해두는 것은 현명한 방법이고, 또 하나의 재테크가 되기도 합니다. 보험은 벌기 위한 재테크가 아닌, 잃지 않기 위한 재테크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그러니 미리 가입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는 저렴하게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방법이니 잘 참고하여 좋은 보험에 가입하실 수 있기 바랍니다^^

                            [링크 - 바로가기]

                            [링크 - 바로가기]




그럼... 앞으로 다른 보험 지식에 대해서도 잘 알게 되어서 
좋은 보험 설계 하실 수 있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