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IT 소식&이야기

갤럭시노트 높은 출고가, LTE이기에 기다려볼까?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1. 11. 29.

갤럭시노트가 은근히 흥행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기기를 좋아하는 매니아들 뿐 아니라 새로운 갤럭시 시리즈를 기다리고 있던 분들에게 아주 큰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7인치는 부담스럽고 4.3인치는 조금 작다고 느끼시는 분들에게 5.3인치의 갤럭시노트는 상당히 메리트 있는 기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의 메리트가 조금 깎이는 것처럼 보이는 것이 있으니.. 바로 갤럭시노트의 엄청난 가격입니다.






갤럭시노트, 출고가가 100만원이나 다름 없죠.

 



갤럭시노트의 출고가는 99만 9000원입니다. 사실 100만원 입니다. 1000원 차이로 100만원 아니라고 하기에 갤럭시노트의 출고가는 너무도 높습니다. 거기다가 SK 특유의 할부이자 5.9%가 붙게 되면 갤럭시노트 구입시 청구서에 찍히는 할부금액은 1,057,941원입니다. 105만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정말 엄청난 가격입니다. 아이폰4S 64기가에 비해서는 저렴하긴 하지만..(107만원) 정말 엄청난 가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S-Pen과 기타 활용도는 좋지만 해외 스펙보다 낮은데...

 


실제로 DMB추가 됐다 LTE된다 이런걸 넘어서서 갤럭시노트 국내판은 다운스펙이 맞습니다. 하지만 출고가는 우리나라가 훨씬 더 비쌉니다. 실제로 해외에서 쌩돈 다주고 들여와도 갤럭시노트 출고가보다 저렴합니다. 갤럭시노트 국내판의 장점이 있다면 A/S가 더 잘된다는 점과 DMB 정도가 있겠죠. 그외에는 오히려 해외판 갤럭시노트가 더 좋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출고가도 가득이나 높은데 이런 가격이 앞으로 엄청나게 떨어질 것 같다면 어떨까요?


갤럭시노트, LTE이기에 가격이 상당히 떨어질 가능성이 보인다.



사실 저는 갤럭시노트를 지금 구입하려고 아예 준비중입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참고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갤럭시노트가 LTE라는 점입니다. 갤럭시노트의 경우 LTE로 나오고 있는데 현재 대부분의 통신사에서 LTE를 엄청나게 밀어주고 있습니다. 정책 역시도 LTE에 상당히 많은 부분 실어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갤럭시S2 LTE도 지금 거의 평균가가 40만원대, 갤럭시S2 HD LTE가 50만원대, 옵티머스 LTE는 현재 19만원까지 찍어주었습니다. 높은 사양의 기기들임에도 불구하고 온라인에서 LTE의 가격은 엄청나게 저렴합니다. 왜냐하면 현재 통신사에서 어떻게든 가입자를 늘리려고 노력하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갤럭시노트라고 해도 다를까요? 제가 봤을 때는 비슷합니다. 물론 다른 LTE 기기들보다는 덜 떨어질 가능성은 보이지만 분명히 갤럭시노트도 한달 안에 적어도 10만원 이상.. 아니 심하면 더 떨어질 가능성이 많이 보입니다. 지금까지 LTE의 흐름으로 본다면 오히려 20만원 이상 떨어질 가능성도 보입니다.


비록 전자기기가 원래 시간이 지나면 떨어진다고 하지만... 한달 동안에 20만원 정도의 떨어짐이라면... 충분히 가치 있는 것 아닐까요? 겨우 한달을 기다리면 한달 동안 내는 비용이 1만원 이상이 줄어들게 될텐데.. 이 정도면 충분히 가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최대한 빠르게 구입하는걸 좋아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요^^


뿐만 아니라 더욱 사용자가 많아지면서 정말 S-Pen이 많이 유용한지에 대한 평가도 더욱 올라올테니.. 한달 정도쯤 지나면 정말 냉정하게 갤럭시노트를 평가하고 사용할 수 있게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역시도 현재 갤럭시노트를 기다리고 있는 입장이기 때문에... 혹시라도 노트를 준비하고 싶으신 분들이 최대한 좋은 조건으로 타실 수 있길 바라며...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