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IT 소식&이야기

스마트폰 어플, 사람마다 어떻게 사용할까?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1. 1. 5.

마트폰, 정말 많은 사람들이 사용합니다.


그리고 이제는 스마트폰이 마치 피쳐폰마냥 여기저기에서 자주 보입니다. 그만큼 많이 팔렸는데요. 아이폰과 갤럭시만 합치더라도 400만대 가량 되니... 정말 엄청나게 팔린 것이죠. 거의 10명 중 1명은 스마트폰이라고 볼 수 있을 겁니다.


이런 스마트폰에서 가장 중요한건 뭘까요?

당연히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스마트폰이 피쳐폰과 다른 점은 어플리케이션을 마음대로 깔 수 있다는 점에 가장 큰 차이점입니다.


그런데 이런 어플리케이션이 사람들마다 모두 사용하는 패턴이 다릅니다. 그 유형을 한번 정리해볼까 합니다.

읽기 전에 손가락 한번 꾸~욱^^
감사합니다^^


1. 처음에는 신기해서 이것저것 깔다가 쓰는 것만 쓰는 유형


사실 이 유형이 가장 많을 것 입니다. 처음에는 신기해서 이것저것 사용하지만... 결국 사용하는 것은 이것들 뿐이니까 이것만 써야지 하고 더이상 어플을 찾지 않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것이 나와도 그저 그러려니.. 합니다. 게임 역시도 그들에게는 큰 흥미가 아닙니다. 어차피 게임도 안하기에 별 관심이 없습니다.

대부분 스마트폰 사용 6개월~1년차 쯤에 나타나는 유형입니다^^


2. 지속적으로 게임을 받아서 쓰는 게임기 유형

이 경우는 거의 스마트폰이 게임기로 탈바꿈 되는 유형입니다. 계속해서 새롭게 나오는 게임을 받고, 또 받고, 또 합니다. 이 분들에게는 용량의 90%가 게임입니다. 이전에 제가 만났던 사람 중 가장 심각했던 사람은...

총 아이폰 페이지가 6페이지인데, 1,2 페이지는 기본 어플과 이런저런 어플들이 있고
나머지 3~6페이지까지는 폴더로 상세 장르에서부터 게임회사명까지 해서 쫘~악 게임으로 정리해놓은 분이 있더라고요^^;;

그 분은 정말 게임을 좋아하고... 게임으로만 기프트 카드를 거의 300달러 넘게 사용하셨다고 합니다..^^;;;



3. 자신이 원하는 만족스러운 어플이 나올때까지 계속 받는 유형

사실 이 유형은 제 유형입니다^^;; 저와 같은 분이 얼마나 있을지 모르겠지만... 저 같은 경우는 메모 어플이라던가... 사진 어플 등 제 마음에 드는 어플이 나올 때까지 계속 구입합니다. 유료든 무료든 관계 없이 일단 제가 사용하기 편한 어플이 나올 때까지 계속 받습니다.

만약 지금 사용하는 어플이 약간 불만족 스럽다면 다른 어플을 또 삽니다. 계속해서 반복합니다. 다른 사람들의 리뷰도 살펴보지만... 그런 리뷰를 보고도 마음에 안 들 경우 계속해서 만족 스러운 어플을 위해서 탐험하는 유형입니다.

아마도 거의 없을 지도 모르는 유형입니다^^;;


4. 나는 어플은 전혀 받지 않아. 나는 기본으로 만족해. 유형


아주 정~~말 가끔가다가 스마트폰을 피쳐폰처럼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어플은 하나도 받지 않고 그냥 처음 그대로 사용합니다. 이 분들은 구글 계정이나 아이튠즈 계정 같은 것은 없습니다. 앱스토어나 구글 마켓은 그저 있는 아이콘일 뿐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 전혀 모르는 분들입니다.

정말 제가 살면서 이런 분들 가끔 만나긴 했습니다. 제가 이전에도 말씀 드린 것 같은데... 한 분은 사파리가 인터넷 하는 건지도 몰랐고... 저를 만나서 아이폰이 인터넷이 된다는 걸 처음 알았고요. 한분은 갤럭시S를 사용하면서 마켓에 처음 들어가 처음 서울 버스를 받아본 적이 있는 분도 있었습니다.

정말 만나기 힘든 유형이지만... 실제로 있는 분들입니다^^;;


사람들마다 어플을 사용하는 유형은 다를 것 입니다^^

사실 사람들마다 어플을 사용하는 유형은 다 다르겠죠~ 위의 경우는 제가 만나본 사람들을 위주로 작성해 본 것입니다.

모두 다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는 방법이나 유형은 다르겠지만... 아마 위의 있는 유형에서 크게 벗어나진 않으실 겁니다.

이 글을 작성하면서 사실 저는 가장 많은 경우 1번의 경우가 아닐까 생각해봤습니다. 처음에는 신기해서 이것저것 받다가.. 결국 사용하는 것만하는...^^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여러분은... 어떤 유형이신가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