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소식&이야기2015.11.05 16:15




애플 인사이더에서 꽤나 믿을만한 소식통을 통해서 애플이 이번에 아이폰7을 여름으로 출시 일정을 당기라 것을 검토하고 있다고 합니다[관련기사]. 실제로 아이폰은 원래는 여름에 출시되었습니다. 아이폰은 아이폰5이후부터는 9월 말매를 하고 있었고, 예전에 전면과 후면으로 유리로 디자인한 아이폰4S가 디자인 문제로 생산에 차질이 생겨 10월에 발매되었습니다. 그래서 기존에는 iOS를 3월 쯤에 발표하고, 아이폰을 6~7월쯤에 발표했었는데, 아이폰4S 이후로 iOS가 6~7월경, 아이폰이 9월경으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애플이 이렇게 하게 된 이유는 어떤 것 때문일까요?

애플에서는 현재 아이폰6S의 열풍이 세계적으로 대단한데요. 아무래도 아이폰6S의 수요가 줄어들기 전에 한번 더 판매를 통해서 아이폰의 인기를 지속적으로 이어가려는 생각이 아닐까 파악된다고 합니다.



정말 그렇게 발매가 될까요?



일단 선례로는 토사구패드라고 불리는 아이패드3가 있습니다. 아이패드3는 출시 후 얼마 되지 않아서(6개월) 아이패드4가 나오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아이패드 3세대를 토사구팽 당했다 해서 토사구패드라고 불리는 겁니다. 이런 선례가 있다보니 정말 아이폰7이 나올 수도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애플에서 정말 이런 무리수를 둘지..에 대해서는 약간 미지수가 더욱 강합니다.





일단은 iOS10이 나와야 합니다. 보통 iOS의 새로운 기능들은 새로운 아이폰에 맞춰서 나오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iOS코드를 분석해서 다음 아이폰이 어떤 해상도인지, 아이폰이 어떻게 나올지를 분석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앞으로 어떻게 될지 정말 모르겠지만.. 아마도 iOS10의 출시 시기를 알게 된다면.. 정말 아이폰이 여름에 나오게 될지 아닐지를... 확실히 알 수 있게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사실 검토한다고 하긴 하는데.. 검토야 다들 하잖아요. 회사에서 하는건데 말이죠.


그럼 정말 아이폰7이 나올지... 기대하며 기다려보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오랜만이네요. ^^ 그간 잘 계셨나요?

    2015.11.30 05:5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