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운전자보험 자동차보험가이드

운전자보험가격 계산하는 방법 뭐가 있을까? - 운전자보험료 가격 계산 -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3. 11. 5.

운전자보험 가격 계산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쉽습니다. 운전자보험 가격을 계산해보기 전에 운전자보험이 어떤 보험인지에 대해서부터 간단하게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운전자보험은 자동차보험으로 전부 보장받을 수 없는 부분을 보장해줍니다. 자동차보험이 운전자필수보험이라면.. 운전자보험은 선택보험입니다.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사항은 아닙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가입을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운전자보험이 보장해주는 보장 범위 때문에 그렇습니다. 운전자보험이 일반적으로 보장해주는 부분은 아래와 같습니다.

벌금

변호사 선임비

교통사고처리 실손비

피해자와의 합의금

구속 시 구속 일당

자동차 견인비

보험료 할증

차량 파손시 대중교통비지원

렌터카 대여 등등..


자동차 보험은 자동차의 파손에 대해서만 신경쓰지만.. 운전자보험은 자동차 사고시 생기는 거의 대부분의 부수적인 부분을 보장해줍니다. 이렇게 자동차 사고와 워낙 연관이 깊다보니 많은 사람들이 운전자보험을 가입합니다. 특히 최근에는 외제차가 많아지면서 워낙 서로서로 양보를 안해주다보니 운전자보험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운전자보험은 보험료가 저렴하다보니 부담없이 가입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운전자보험이 만원에 가입할 수 있는 만원플랜도 있고, 보장을 넓게 잡더라도 1만원 후반 ~ 2만원초반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운전자보험은 비갱신형으로 가입이 거의 대부분 가능해서.. 보험료가 오를 걱정도 없습니다. 참 괜찮은 보험입니다.




자. 그럼 이런 운전자보험의 가격을 계산하는 방법은 뭐가 있을까요? 일반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보험료를 보험비교사이트에서 계산합니다. 아래는 그 중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보험비교사이트입니다. 보험 업계 1위를 달리는 만큼 보험료 계산 시 보험의 특징을 알 수 있게 도와주기도 하고.. 또 설계방향도 다양하게 가격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운전자보험가격을 계산해볼까요?


먼저 아래의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운전자보험료 계산 바로가기 - [보험몰 바로가기]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오른쪽 아래에 있는 내 보험료 지금 확인하기를 선택합니다. 보험종류가 나오는데.. 처음에는 의료실비보험으로 되어 있습니다.





왼쪽에서 운전자/상해를 선택해서 보험 종류를 바꿔줍니다.



이제 운전자 보험 중에서 마음에 드는 보험을 선택합니다. 왠만해서는 자신이 평상시에 알고 있는 보험의 보험료를 계산해보면 좋습니다. 보험에 대해서 잘 모르는 경우 보험의 제목을 선택해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보험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이렇게 원하는 보험의 설명을 보고 보험을 하나 선택해서.. '보험료 계산'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보험료 계산 화면이 나옵니다.





보험몰은 다른 보험비교사이트와 다르게 나이, 성별, 운전경험에 따른 것 뿐 아니라 설계 방향을 정해서 보험료 계산을 해볼 수 있습니다.

운전자보험은 일반적으로 안심형과 고급형으로 나눠집니다. 마음에 드시는 방향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운전자보험은 저렴하게 가입하는게 좋으므로 기본형으로 먼저 계산해보시는게 좋습니다.(혹은 만원 플랜)


납입기간은 짧거나 길게하는 것보다 자신의 경제활동 기간을 고려해서 결정합니다. 보험은 중간에 납입하면 보장도 못받고 돈만 날리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경제활동 기간을 충분히 고려하여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보통 보험은 보험기간이 길수록 좋지만 운전자보험은 다릅니다. 실제로 운전을 80세 이후까지 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운전자보험은 80세만기로 하여 보험료를 줄이는게 좋습니다.


보장 받으실 분은 실제로 운전하시는 분을 고르셔야 합니다. 여기에서 특히 직업을 정확히 골라야 합니다. 직업에 따라서 위험도가 달라지기에 직업에 따른 보험료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신청하시는 분은 지금 알아보시는 분을 넣으시면 됩니다. 그렇게 하시고 보험료 계산 결과보기를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이 보험료 결과가 나옵니다.

  * 보험료 견적을 인터넷에 올리는 것은 금지되어 있어 샘플을 올립니다.




이렇게 보험료 계산을 하게 되면 후에 전문가와의 무료상담을 통해 더 자세한 보험견적을 보내줍니다.  보험몰에서는 계산된 보험료 견적을 이메일이나 펙스로 보내달라고 하면 무료로 보내주기에.. 잘 활용하시면 자신의 보험료를 더 자세히 알아보는데 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이 보험료를 기본으로 자신이 원하는 견적으로 보험에 잘 가입하실 수 있길 바랍니다. 보험은 장기적인 상품이기 때문에 가입하기전에 많이 알아보고.. 좋은 설계사 많아서 제대로 가입하셔야 합니다.



그럼 좋은 운전자보험에 가입하실 수 있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