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어린이보험 태아보험 가이드

태아보험과 어린이보험의 차이는 뭘까? - 태아보험/어린이보험은 같은 것이다 -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2. 9. 4.

태아보험과 어린이보험의 차이점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임신을 하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주변에서 추천받게 되는 태아 보험과 어린이보험이라는 것을 혼동하고 또 저 역시도 처음에 태아보험과 어린이보험을 헷갈려했습니다. 근데 알고보면 정말 쉬운 것입니다.


과연 태아보험과 어린이보험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태아보험은 없다. 태아특약만 있을 뿐..

 


 



엄밀히 말하자면 태아보험은 없습니다. 태아보험은 태아특약 이라는 이름으로 어린이보험 안에 들어가 있습니다. 태아 보험은 태아 특약이라고 하기에는 애매해서 생긴 말 같은데.. 이 태아보험이라는 말이 많이 생겨서 여기저기 상담하면서 태아보험 가입하려고 한다는 분들도 꽤 많더군요.

결국 태아보험과 어린이보험의 큰 차이점은 어린이보험 안에 태아특약이 들어가 있다는 점입니다.





태아특약은 임신 중일 때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보았을 때 태아특약은 어린이보험을 가입하면서 같이 들면 되는 것인데.. 태아 특약이 보장하는 기간은 임신에서부터 출생까지 입니다. 일반적으로 손해보험사는 임신을 인지한 순간부터 가능하고, 생명보험사는 임신 16주부터 보험 가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손해보험사/생명보험사 모두 임신 22주전까지만 태아특약이 가입 가능합니다.







태아특약은 어떤 내용을 보장해 주나요?






태아 특약은 자녀가 가질 수 있는 선천적인 기형, 미숙아를 위한 인큐베이터 사용, 질병으로 입원할 때 뿐 아니라 임산부의 사망까지 보장합니다. 태아가 태어나자마자 생기는 질병의 60~70%는 선천적인 원인일 수 있기 때문에 태아가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을 미리 가입해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태아가 출생한 이후부터는 자연스럽게 어린이보험으로 연결되면서 어린이들의 사고를 보장해줄 수 있습니다. 태아 일때도 중요하지만 어린이들은 자라면서 사고가 잦기 때문에 미리 어린이보험으로 예방해두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설계사 뿐 아니라 전문가들이 아이를 가지신 분들에게는 거의 필수적으로 어린이보험(태아특약)을 추천합니다. 





태아보험,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 어디가 좋을까?







일반적으로 어린이보험-태아특약은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 모두 다루고 있습니다. 생명보험사는 중대한 질병에 대해서 보장이 강해 높은 금액의 진단비를 지급합니다. 손해보험사는 보장범위가 생명보험사보다 넓고 실제 들어간 치료비를 보상하는 실비형이 주를 이룹니다.

대부분의 전문가들이 잦은 병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손해보험사 상품을, 큰 위험에 대해서 보장받고 싶다면 생명보험사 상품을 받는 것이 적절하다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느 보험이 나에게 딱 맞는지는 일단 알아보고 가입해야 합니다.

최근에는 보험비교사이트들에서 무료상담신청을 받아서 상담해줄 뿐 아니라, 곧장 가입도 도와줍니다. 보험비교사이트 무료상담을 통해서 가입하면 또 초회 보험료를 할인해줄 뿐 아니라 여러가지 혜택도 드립니다. 무료로 상담 후에는 이메일이나 펙스로 견적을 받아볼 수 있고, 이를 바탕으로 다른 설계사 혹은 회사와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추천 보험 비교 사이
태아비교몰(바로가기) - 태아보험 비교 및 보험료 계산과 보장내용과 계약사항을 잘 정리해둔 추천 보험 비교 사이트입니다

태아보험114(바로가기) - 태아보험 필수보장 내용 및 여러 칼럼이 정리되어 있고, 특정 보험만 추천하지 않기로 유명한 사이트입니다^^



 무료 상담 받는 것은 좋은 보험에 잘 가입하기 위해서 할 추천 방법이기 때문에 잘 알아보시고 꼭 좋은 태아보험 가입하실 수 있길 바랍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