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IT 소식&이야기

갤럭시노트 해외평 만점? 옴니아2 최고로 뽑은 언론이었네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1. 9. 15.

갤럭시노트가 상당히 기대되는 제품이고, 저 역시도 나오면 구입하고 싶어서 엄청 기대중입니다. 그리고 이전에도 상당히 칭찬하는 포스팅을 남기긴 했는데.. 대박으로 많이 판매되는 기기는 아니겠지만.. 분명히 경쟁력이 있는 제품이고, 비즈니스 맨들에게 꽤 유용한 제품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최근 들어서 해외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다고 엄청나게 기사들이 많이 나왔습니다(관련기사). 그런데 재미있는 사실은... 그렇게 해외에서 5점 만점에 만점을 준 매체가 재작년 옴니아2에 최고 평점을 주었던 곳이라는 겁니다.



커넥트지, 옴니아2를 당시 최고의 스마트폰으로 평가

 




커넥트지는 재작년에 옴니아2에 대해서 성능 비교 테스트에서 최고의 스마트폰으로 평가했던 매체였습니다. 사실 옴니아2를 최고로 만들었다는 사실 하나만으로도 이 매체에 대한 신뢰도가 바닥까지 하락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왜냐하면 옴니아2는 국내 뿐 아니라 세계에서도 엄청난 유저들의 악평을 받았던 폰이기 때문이죠. 우리나라 언론에서는 호평에 호평을 더했지만 그건 솔직히 언론이 엄청나게 말도 안될 정도로 편집해서 그런 것이었고..(이 당시 언플로 삼성은 안티를 100만명이상은 늘렸죠) 실제로 옴니아2는 정말 OS 최적화를 최악중의 최악으로 시킨 폰이었죠.


아무튼 그런 커넥트지에서 갤럭시노트의 평을 5점 만점에 5점을 주었다고 하니... 이 사실만으로도 아마도 많은 분들이 신뢰감을 가지지 못하게 될 듯합니다.



문제는 국내 언론들, 나오지도 않은 폰 적극 홍보에 나서다.






커넥트는 갤럭시S2도 이번에 최고의 스마트폰으로 평가하였습니다(관련기사). 이 역시도 우리나라에서 여기저기에서 언론에 나왔었죠. 물론 이런 언론의 행동이 없더라도, 갤럭시S2는 제가 생각해도 안드로이드 중에서 가장 최고의 스마트폰이라고 생각되지만.... 커넥트 매체의 경우 삼성에 대해서 상당히 우호적인 평가를 날립니다. 블루블랙폰, 제트폰, 카메라폰 등 커넥트 지에서는 대부분 삼성의 스마트폰들을 최고의 폰으로 뽑은 적이 많습니다.


매체의 성향상 커넥트는 성능 위주의 평가를 주로 하는 듯합니다. 옴니아2 역시도 사용자가 사용할 때는 최악이었지만 그 당시에 스펙은 좋았기 때문에 성능 비교 테스트에서는 좋은 평가를 받은게 맞겠죠. 하지만 실제로 사용하면서는 최악이었지만요.


중요한건 이런 글들에 대해서 굳이 작성하지 않아도 될 기사들을 너도 나도 홍보하는 것이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당연한 것이지만 이렇게 여기저기에서 기사가 나오는건 삼성에서 뿌리는 것이죠. 언론은 매번 홍보의 역할을 충실히 합니다. 



갤럭시노트, 기대는 되지만 나오기 전까지 큰 평가는...




언론들은 참 설레발을 많이 칩니다. 물론 저도 개인이고, 개인의 추측으로 글을 작성하는 경우도 상당하기 때문에 설레발을 많이 치죠. 저도 블로그를 하면서 설레발 친적이 한두번이 아니니까요. 하지만 역시나 실제로 나오기 전까지는 편견을 가지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삼성의 경우 처음으로 시도되는 기기에 대해서는 상당히 엄청난 홍보를 합니다. 위험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 단점을 최대한 감춥니다.


이번 갤럭시노트도 어떻게 보면 삼성에서 최초는 아니지만 삼성의 입장에서는 처음시도하는 것이기 때문에 위험부담을 느낄 수 있겠죠. 그리고 지금까지 항상 기대는 해왔지만 막상 나오면 에러가 상당히 많았습니다. 갤럭시S도 처음에 버그 엄청 많았고.. 갤럭시S2도 만만치 않고.. 갤럭시탭은 지금도 버그가 많습니다. 


갤럭시노트도 현재로서는 정말 기대되지만 실제로 사용하다보면 어떤 에러나 버그가 생길지 모르는 문제입니다. 그러므로 분명히 기대는 되지만.. 아직 나오기 전까지 너무 언론의 이야기를 믿는 것 보다는.. 실제로 나온 다음에 더욱 더 실사용을 통해서 평가를 받을 수 있게 되길.. 그런 날이 빨리 오길 기대합니다^^

빨리 갤럭시노트 사용해보고 싶은데... 그렇게 될 날이 올해는 안 올 것 같은게 아쉽네요..^^;;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