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IT 소식&이야기

갤럭시탭 폭풍 가격하락, 재고인증인가?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1. 5. 12.

갤럭시탭이 폭풍적으로 가격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이는  LG, SK 할 것 없습니다. 오늘부터 소폭 가격이 상승한다고 하지만... 나온지 6개월 밖에 안된 기기라고 하기에는 가격이 너무 많이 떨어졌습니다. 나오자마자 구입해서 구입한 저는 위약금이 아직 15만원 정도 남았고, 할부금은 59만원 정도 남았는데...

요새 나오는 조건들을 보면 SK조차도 위약금이 20만원에 할부금 20~30만원 정도가 기본인 듯합니다. LG의 경우는 더 심각합니다. LG는 갤럭시탭을 할부원금 13~15만원이면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 역시도 머지 않아서 오른다고는 하지만 이것은 잠시 오를 뿐이지... 사실상 10인치 갤럭시탭이 나온다면 더욱 더 떨어질 것이라 예상됩니다.

물론 위의 가격은 온라인 판매 기준입니다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엄청나게 가격이 빨리 떨어진 것은 사실입니다.




이미 예상된... 하지만 너무 빠른...

 






제가 이전에 갤럭시탭을 구입했을 때 말씀 드린 적이 있을 겁니다. 분명히 가격이 꽤 떨어질 것이라고 말이죠. 그리고 갤럭시탭 10인치가 나올 때쯤이 되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그리고 가격이 떨어지더라도... 한 반가격 정도라고 생각했습니다. 왜냐하면 현재 갤럭시S가 가격이 방어되는 수준 정도는 될거라 생각했기 때문이죠.


하지만... 제 예상을 깨부수듯이 엄청난 폭풍 가격하락을 보여주더니 요새는 와이파이 버전을 구입하느니 차라리 3G버전을 구입하고 나중에 3개월 뒤에 해지해서 공기기로 사용해도 와이파이버전보다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겠더군요.
 


이런 갤럭시탭의 폭풍 가격하락, 어떤 이유 때문일까요?


이전에 있었던 20만 갤럭시탭 재고 루머, 그것이 정녕 사실인가?








예전에 갤럭시탭의 재고가 20만개 된다는 소문들이 있었습니다(관련기사). 그런데 이에 대해서 믿지 않는 분들이 꽤 되었죠. 그리고 갤럭시탭의 판매량이 꽤 되기 때문에 그럴리 없다고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폭풍적으로 가격이 하락하는 것을 보면 어느 정도 알 수 있다고 봅니다.


바로 이것은 재고 소진용으로 보입니다. 삼성에서나 SK에서나 모두 사실 갤럭시S의 성공으로 고무되어 있었을 것이고, 이는 갤럭시탭으로도 이어질 것이라 생각했을 겁니다.


하지만 결과는 별로 안 좋았죠. 딱히 완전히 나쁜 것은 아니었지만, 그렇다고 좋은 것도 아니었습니다. 그리고 결국은 재고가 많이 남게 되었다는 소문이 돌았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슬슬 갤럭시탭 10.1이 나오려고 준비를 하게 되고.. 또 이제 머지 않아 8.9가 나올 것이고, 또 이제 10~11월이 되면 7인치 갤럭시탭2가 나올지도 모릅니다(이는 루머입니다). 그렇게 되면 당연히 갤럭시탭 7인치는 잊혀지는 존재가 될텐데... 이런 존재를 차라리 10.1이 나오기 전에 어느 정도 재고 소진을 해버리는 것이 좋을 것이라는 판단일 수 있습니다.


이는 통신사나 제조사 모두의 판단일 수 있죠. 중요한건 이렇게 가격이 떨어지기 시작한지 요새는 갤럭시탭이 종종 여기저기에서 보입니다. 고등학생들도 요새는 갤럭시탭을 많이 구입한다고 하더군요. 인터넷에서 구입하면 저렴하다고 하고...


또 오프라인에서도 현재 4만 5천원짜리 요금제만 이용해도 공짜로 주는 곳들이 서서히 생기고 있다고 합니다. 




갤럭시탭7인치, 2세대는 안나올 것인가?




사실 삼성에서는 갤럭시탭 7인치를 대 성공이라고 생각하지 않을 겁니다. 그저 그냥 중간정도 갔거나 기대에 많이 못미쳤다고 생각하겠죠. 저 역시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아이패드와 우리나라에 비슷하게 나왔기 때문에 팔렸습니다. 그리고 아이패드와 같은 모바일 타블렛PC라는 개념의 기기가 안드로이드에는 갤럭시탭 7인치 버전 하나 밖에 없었기 때문에 이정도라도 한 것이지...

만약 그게 아니었으면 아마도 더 많이 판매되지 못했을 겁니다. 제가 보기에도 프리미엄 급으로 나온 삼성 기기중에서 이렇게 6개월 만에 가격이 바닥을 치는 기기는 처음 봅니다. 정확히는 6개월도 되기 전에 바닥을 쳤죠.

이런 상황 가운데서... 과연 삼성에서 7인치 갤럭시탭 2세대를 내놓을지... 잘 모르겠습니다.

삼성에서는 내놓을 수 있다고... 계속해서 7인치 8인치 10인치 라인업을 구축한다는 기사를 보긴 했었는데... 1세대 이후에 2세대도... 그리고 3세대도 계속해서 실패를 거듭하게 되어서 버스로 풀리는 일을 반복한다면.. 결국은 갤럭시탭 7인치는 단종 될지도 모르죠.


개인적으로는 안드로이드 OS 자체에서 7인치에 대해서 아직 아무런 대책이 없는 가운데에서 계속해서 삼성만 7인치를 낸다고 변할 것은 없다고 봅니다. 미래에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갤럭시탭 7인치가 생존하기 위해서는 OS에서의 완벽한 지원과 전용어플리케이션 및 해상도 화면 지원이 더욱 정갈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라며... 이만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