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실손의료보험 가이드

국민건강보험있어도 의료실비보험 가입하는 이유 - 국민건강보험과 의료실비보험의 차이점 -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2. 9. 6.

국민건강보험, 의료실비보험. 

이 두 가지는 보험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 뿐 아니라 왠만큼 경제 생활을 하는 사람들이라면 당연히 한번 이상은 들어봤을 정도로 유명한 보험입니다. 둘다 보험계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는 만큼 사람들의 관심도 당연히 많은 보험들인데요.


국민건강보험과 의료실비보험은 어떤 차이점이 있을까요?





국민건강보험과 의료실비보험의 차이점





국민건강보험은 국가에서 의무적으로 소득생활을 하는 사람들에게 보험을 통해서 의료비용을 지불해주는 보험의 한 형태입니다. 국민건강보험은 국가에서 시행하는 보험으로 4대 보험에 포함됩니다. 하지만 이와는 별개로 민영회사에서 운영되는 의료비 관련 보험이 있습니다. 바로 의료실비보험입니다. 



의료실비보험은 실손형 의료보험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실제로 청구된 실비에 따라서 90%까지 치료비, 통원비, 수술비 등에 대해 보장해주는 보험입니다. 의료실비보험은 워낙 유명해서 대충 어떤 보험인지는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의료실비보험은 기본적으로 국민건강보험과 연결되어야지 제대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 국민건강보험이 보장해주지 못하는 것도 보장해준다





대다수의 분들이 당연히 국민건강보험에 들어 있습니다. 그런데 국민건강보험에 가입했다고 해서 의료실비보험이 필요 없는 것인가?


그런 것은 아닙니다. 국민건강보험은 기본적으로 소득생활을 하는 모든 분이면 가입하게 되는 보험입니다. 그런데 의료실비보험은 국민건강보험이 보장해주지 못하는 항목까지 보장해줄 수 있을 뿐더러, 국민건강보험을 제외하고 나오는 실비용의 90%를 혜택을 주기 때문입니다. 


물론 대부분 국민건강보험을 의무적으로 들게 되어 있지만 가끔 국민건강보험없이 의료실비보험만 들었을 경우도 있을 텐데.. 이럴 경우는 어떻게 되느냐? 의료실비보험이 보장내용에서 40%만 지원해주게 됩니다. 아마 이런 경우는 거의 찾아보기 어려울 것이라 생각합니다.


기본적으로 국민건강보험에서 보장해주지 않지만 보장해주는 내용으로는 MRI/PET/특진료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 외에도 의료실비보험은  국민건강보험에서 빠져나간 실비를 보장해주기에 치료비가 높은 병에 걸렸을 경우 더욱 더 유용하게 쓰이게 됩니다. 그래서 그런지 의료실비보험은 다른 보험에 비해서 가입율도 높을 뿐더러, 거의 필수 가입보험처럼 인정 받고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 보험료가 얼마인지 어떤 보험이 있는지 비교하고 가입해야...

 




국민건강보험은 국가에서 산정하게 되는 보험료에 따라서 납입하게 되지만 의료실비보험은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혹시라도 보험료가 많이 나오지 않을까, 아니면 어떻게 가입해야 할지 걱정되시는 분들은 보험비교사이트에서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최근의 보험비교사이트는 의료실비보험의 편한 가입을 위해서 보험료가 얼마나 나오게 되는지 즉시 무료로 산정해주는 보험견적알아보기(바로가기)서비스도 제공합니다.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의료실비보험 인기 순위부터 상세한 내용까지 모두 확인이 가능합니다. 특히 무료상담서비스는 보험비교사이트에서 보다가 궁금한 점이나 보험 설계시 필요한 것을 이메일로도 보내주고, 직접 설계도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하지만 설계는 한 명의 설계사에게 받는 것보다 적어도 두 곳 이상에서 설계받고 보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객관적으로 나에게 맞는 보험을 설계할 때는 여기저기에서 비교해보는 것이 좋기 때문입니다. 요새는 무료상담 후 이메일이나 펙스로도 설계내역을 친절하게 보내주기 때문에 상담 받는 것이 전혀 부담스럽지도 않고 말이죠.


아래는 추천해드리는 보험비교사이트입니다. 
디자인도 좋고, 혼자서 공부할 수도 있게 보험 개념도 설명되 있으며 친절한 설계사분들이 많은 곳입니다.

보험몰[바로가기] - 아시아PB대상 법인 부분 우수상을 수상한 사이트

                              200명이 넘는 우수한 설계사들로 구성된 전문팀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보험닷컴[바로가기] - 나이, 직업, 성별에 따라 각 보험사별로 비교해주는 사이트

                                  전문 PB로 구성된 팀을 보유하여 상담을 전문적으로 해주는  사이트입니다.


그리고 두 사이트 모두 초회보험료도 50% 할인 받을 수 있어 더 저렴한 가입이 가능합니다.


한 곳에서만 상담받기보다는 좋은 곳에서 두 곳 이상에서 상담받아 

같은 보험을 비교 견적 내봐야 보장이 같은지 비교하며 제대로 저렴한 보험에 가입이 가능합니다. 





그럼 좋은 의료실비보험 가입하실 수 있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