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실손의료보험 가이드

메리츠화재 알파 플러스는 어떤 보험인가? - 알파Plus보장보험/메리츠가족단위보험/한아름플러스종합보험 비교 -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3. 2. 7.
의료실비보험은 필수 아닌 필수인 보험으로 누구나 하나씩 다 들고 있는 보험 입니다.




의료실비보험은 병원에 지불하게 되는 국민의료보험이 보장해주지 못하는 부담금을 보장해주는 보험입니다. 요새 같이 보험료가 매년 오르는 추세에서는 빨리 가입하는 것이 이득입니다.



중요한건 보험이 너무 많아서 어떤 보험을 들어야 할지 도저히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온라인에서는 대부분 정보를 얻기 위해서 검색하다 보는데.. 보험에 대해서 알아보기 어렵습니다. 이에 대해서 쉽게 보험을 비교해놓은 사이트들이 많습니다. 아래는 제가 자주 이용하는 보험 사이트인데 비교적으로 보기 쉽게 되어 있습니다. 물론 그렇다고 할지라도 정보도 없이 보기에는 어렵죠.

보험 비교 사이트

보험몰(바로가기) - 국내 보험 No1.비교사이트로서 깔끔하고 좋은 디자인으로 보험을 한 눈에 알아보기 좋습니다. 또한 무료 상담 서비스역시도 뛰어나며 일주일에 5000건 이상씩 무료 상담을 통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을 주는 사이트입니다.


요새 인터넷이 발달하다보니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을 통해서 보험을 비교하고, 또 상담받고, 이메일로도, 펙스로도 견적을 받기도 합니다. 또한 위와 같이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서 가입할 경우 초회 보험비가 50% 할인되는 등의 혜택등이 있긴합니다.


하지만 위의 보험 비교 사이트에 가더라도 뭘 어떻게 먼저 봐야 할지 모르는 경우가 많으실 겁니다.
그럴 경우에는 역시 현재 가장 인기있는 보험을 먼저 검색해서 눈에 점찍어두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점찍어둔다는 것은 그것을 '가입'하라는 것은 아닙니다^^ 그냥 일단 염두에 두라는 뜻입니다^^;; 절대 1위 보험이라고 나에게 딱 맞는 보험은 아닙니다^^) 많은 사람들이 가입한다는 것. 그것은 어떻게 보면 어느 정도 보장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국내에서, 그것도 의료실비보험 중에서 상위권을 다투고 있는 3가지의 보험을 잠깐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의료실비보험 1위, 알파Plus(플러스)보장보험 1104 의료실비보험은?





업계1위 의료실비보험
100세까지 의료비보장, 치과, 한방병원, 통원 보장범위 확대(해당특약 가입시), Life Cycle에 맞춘 활동기 집중 보장, 중도인출제도 및 보험료 납입 일시중지제도 운영
 


메리츠화재의 알파플러스보장보험은 장수한 보험입니다. 그만큼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고 보장되어 있다는 증거이기도 하죠.



그런데 이런 알파플러스보장 보험의 경우 아래와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1. 치과, 한방병원 통원 보장범위등의 확대(특약 가입시)

2. Life Cycle에 맞춘 활동기 집중 보장(생활 습관에 맞춰주는 보험 보장)

3. 최장 100세까지 보장 가능(일부 담보를 통해 80세까지 보장

4. 중도인출제도 및 보험료납입 일시중지제도 운영

5. 하나의 증권으로 배우자의 위험 동시 보장



메리츠 보장 플러스의 큰 장점이라고 볼 수 있는 것은 역시 중도인출제도보험료납입일시중지, 그리고 배우자 동시 가입이 요새 젊은, 특히 결혼을 한지 얼마 안되신 분들에게 크게 자리 잡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보험료 납입일시 중지 제도는 보험료를 경제적인 상황이나 개인적인, 여러가지 사정으로 인해 보험료를 납입할 수 없게 될 경우(계약일로부터 3년이 지나야 함), 보험료납입을일시중지 시킬 수 있으며 나머지는 책임준비금에서 대체납입되는 것입니다. 이는 유동적으로 돈을 움직일 때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 제도지요.




중도 인출제도 역시도 상당히 좋은 제도중 하나로 볼 수 있습니다. 보장개시일로부터 1년 경과된 유효한 계약에 한해 적립부분 해지 환급금의 80% 범위내에서 연 12회 인출이 가능한 제도입니다. 이때 중도인출을 하면 만기환급금이 적립부분 순보험료에 대하여 부리이율로 적립한 금액에서 중도 인출한 금액의 원리합계 금액을 차감한 금액이 된다는 점은 있지만, 급하게 돈을 사용할 때도 유용하게 사용이 되는 만큼 좋은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요새와 같이 재테크나 주식, 또 여러가지 일들로 인해서 급전이 필요할 경우 유용하게 쓰일 수도 있는 제도이기에 메리츠화재의 알파플러스 보장 보험이 큰 인기를 지니고 있다고 합니다. 








가족을 위한 보험 메리츠가족단위보험, 종합보험 한아름플러스종합보험은 어떨까?




 
위의 알파플러스의 경우 가족, 단위라기보다는 배우자에게, 개인에게 조금 더 초점이 맞춰져 있는 보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간단하게 현재 의료실비보험에서 2위와 3위에 위치한 보험을 소개하자면 메리츠가족단위보험과 한아름플러스종합보험입니다.


 

 진단비 및 수술비를 100세까지 보장확대(해당특약 가입시), 실손의료비의 보장공백을 채워주는 다양한 신위험 개발(해당특약가입시), 온가족 3대 통합보장
[보험비교견적신청하기]

[보험료 계산하기]

[무료상담신청하기]
 

 필요에 맞는 다양한 담보의 선택가입! 100세보장의료실비보험, 입원, 통원시의 의료비보담을 줄여주는종합보험
[보험비교견적신청하기]

[보험료 계산하기]

[무료상담신청하기] 
 


위의 두 보험은 딱히 알파플러스보장보험에 대해서 떨어지거나 안 좋은 조건이 있어서 그런 것은 아닙니다. 보험에는 이것이 안좋다! 할 수 있는 보험은 없습니다. 각자 특징을 가지고 있고, 그에 따라서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보험을 선택해야 하는 것이죠.




배우자가 없는 사람이 굳이 배우자 보장까지 되는 보험을 들필요 없고, 자녀가 없는 사람이 자녀 통합 보험이 필요 없듯이 말이죠.



단지 얼마나 인기가 있나에 따라서 순위가 정해진 것이니까요.

메리츠 가족단위 보험의 경우

1. 진단비, 수술비를 100세까지 보장확대 해주고(해당특약 가입시)
 
2. 해외치료 입원의료비를 포함하여, 상해/질병 수술위로금, 상해/질병 중환자실 입원일당, 교통상해 골절 수술비등 다양한 신위험을 개발하여 차별화된 보장을 제공합니다.
 

3. 피보험자수 제한없이, 배우자, 부모, 자녀까지 3대가 한증권에 통합보장되며
 

4. 보장형에 저축형을 추가 가입하여 보장 및 저축의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도 있는 등의


특징이 있습니다.


 
그리고 한아름플러스종합보험은 메리츠화재보험과 마찬가지로 업계 1,2위를 다투는 한화손해보험에서 진행하는 보험으로 현재 인터넷에서는 화제가 되고 있는 상품입니다.



1. 100세 보장 의료실비 보험
 

2. 치과, 한방병원 통원 보장범위 확대
 

3. 하나의 증권으로 가족보장이 가능 
 

4. 남성, 여성에 대한 다양하고 분별되어 있는 위험 보장 가능.
 

5. 80세까지는 진단자금 보장해줌.




등의 보험 마다 각각에 맞는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인기 1위라고 해서 무조건 최고로 좋은 것이 아닙니다.

 




보험에 대해서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 잘못생각하실 수 있는 것이... 일단 1위라고 되어 있으니 무조건 좋다고 생각하고 그것을 마음에 점찍어두고 생각하신다는 겁니다. 하지만 그건 물건 고를 때나 영화를 선택할 때 통하는 겁니다.




보험은 각자의 상황, 경제적인 능력, 여건 등에 따라서 유동적으로 변하고, 그에 따라서 드는 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정말 많은 보험이 있고, 보험은 종합적으로, 또 복합적으로 엮이기 때문에 우리가 설계한다는 것은 하늘에서 별따기와 다름 없습니다.




그리고 종류도 너무 많고, 시간 역시도 많이 들고 여러가지 계약 조건을 생각하다보면 정말 개인이 한다는 것은 택도 없게 되는 경우도 있죠. 이럴 경우 인터넷에 있는 보험비교사이트에서 비교해보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




보험비교사이트의 가장 좋은 점은 무료상담을 통해 견적을 무료로 메일, 펙스로 보내준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 때 상담을 한 곳에서만 받고 끝내는 것이 아니라, 받은 견적을 통해 다른 보험비교사이트에서 또다시 견적을 받아서 나에게 잘 맞는 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현명하게 보험을 들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아래는 제가 추천하고, 또 각종 포탈사이트에서 내놓으라 하는 보험비교사이트들이니 맘에 드시는 곳에 들어가셔서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보험 비교 사이트


보험몰(바로가기) - 국내 보험 No1.비교사이트로서 깔끔하고 좋은 디자인으로 보험을 한 눈에 알아보기 좋습니다. 또한 무료 상담 서비스역시도 뛰어나며 일주일에 5000건 이상씩 무료 상담을 통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을 주는 사이트입니다.




그럼 항상 좋은 보험, 의료실비보험을 선택할 수 있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