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IT 소식&이야기

베가S5, 스카이의 두번째 5인치급 스마트폰 어떨까? - 베가S5 스펙(사양) 소개 -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2. 7. 14.

 팬택에서 이전에 베가넘버5라는 제품을 가지고 5인치 시장에 도전했지만 갤럭시노트와 다르게 큰 호응을 얻지 못했던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스카이에서 다시 한번 더 5인치급 시장에 도전하려고 합니다. SKT 독점으로 베가 S5라는 스마트폰을 출시합니다.

 

 




 

5인치 IPS HD 1280X720 해상도, 1300만화소 카메라, 1.5Ghz 듀얼코어, LTE

 

 

 

 

 

 

 

베가S5는 5인치 IPS HD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나옵니다. 1280X720의 고해상도를 보여줄 뿐 아니라 제로베젤이라는기술로 가로 사이즈를 69.8mm까지 줄였습니다. 이에 따른 그립감이 상당히 좋아졌다고 하는데요. 미리 만져보신 분들이 말씀에 따르면 5인치급 폰들 중 가장 좋은 그립감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이지이님의 이지이IT창고 - 베가S5의 가능성을보다)

 

 

카메라는 1300만 화소로 최대 4192x3104해상도의 사진 촬영이 가능합니다. 여기에서 베가S5는 셔터랙이 거의 없는 제로 셔터렉과 300장 연사 기능을 특징으로 내세웁니다. 듀얼코어 1.5GHz에 LTE를 지원하지만 아쉽게도 1GB DDR2 RAM에 16GB 내장 메모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배터리는 2100mAh 로 연속통화는 최대 11시간이라고 합니다.

 

 

베가S5가 경쟁해야 할 모델들이 대체적으로 2GB RAM을 가지고 있는 것에 비하면 이번 베가S5의 램은 상당히 아쉬운 선택이긴 합니다. 또한 갤럭시노트가 5.3인치에 2500mAh의 배터리 용량을 지닌것으로 봐서 배터리에서 큰 장점은 아니지만 그래도 화면 크기를 보면 괜찮은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업그레이드된 A/S, 과연 어떨까

 

  

 

 

 

 

이 외에도 베가S5는 내맘대로 아이콘 2.0 기능을 통해 아이콘을 사용자가 제작, 변경 할 수 있도록 하였고, DMB, 음악, 노트, 사전 등을 작은 창으로 띄워서 멀티태스킹이 가능하게 해주는 '미니 윈도우' 기능도 선보였습니다. 무엇보다 눈에 띄는 것은 A/S에 대한 것입니다.

 

 

스카이에서 이번에 베가S5를 내놓으면서 다양한 특징과 함께 개통일로부터 무상으로 100일동안 사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A/S 시스템, 그리고 야간 A/S, 택배로 A/S를 받을 수 있게 한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스카이 A/S는 좋은 평을 받진 못하고 있습니다.

 

 

 

삼성의 경우 A/S가 좋기 때문에 정말 여러모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데 스카이에서도 그것을 인식하고 있는지 이번 베가S5부터 뭔가 A/S적은 특혜를 주려고 노력하는 듯합니다. 하지만 역시나 100일 정도보다는 화끈하게 1년 무상수리에 전체적으로 더 많은 A/S센터. 그리고 삼성 수준 급의 깔끔한 A/S가 좋겠지만.. 아직은 제가 베가S5를 들고 가본 것이 아니라서 어떻게 변했다고 평가는 못 할 것 같습니다.

 

 

 

 

계속되는 스카이의 시도, 좋은 방향으로 발전되길

 

 

 

스카이는 디자인도 깔끔하고,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 안드로이드폰 중 가장 편리한 UI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나 이번 베가S5는 최초는 아니지만 스카이에서 5인치 스마트폰이 가지는 그립감이라는 약점을 없애기 위해 노력한 흔적이 보입니다. 무엇보다 베가S5는 스카이의 UI를 좋아하는 저로서 꽤나 기대되는 작품입니다.

 

그런만큼 항상 스카이의 스마트폰에서 문제가 되는 사후 지원, 그리고 A/S의 문제가 이번에는 깔끔하게 해결되어서 더 좋은 스마트폰을 만들 수 있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