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IT 소식&이야기

7.85인치 아이패드 미니 출시 가능성은?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2. 7. 9.


아이패드 미니에 대한 소문이 최근들어서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과연 이런 소문이 괜히 나오는 것일까요? 실제로 루머라고 하기에는 점차적으로 소문이 자세해지고 있습니다.












7.85인치 아이패드 미니 브라질에서 생산 예정?






먼저 아이패드 미니가 브라질에서 생산된 예정이라고 9to5Mac이라는 곳에서 Makotakara를 인용해서 말했습니다. 아이패드 미니의 기계 가공은 중국에서, 실제 생산은 브라질에서 될 것이라 합니다(관련기사). 




해상도는 아이패드1, 2와 동일. 가격은 199달러부터?







또한 블룸버그에서는 애플이 7~8인치 모델의 작아진 아이패드를 10월 중에 출시할 것이고,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아닐 것이라고도 말했습니다(관련기사).


가격은 199달러에서 249달러 사이가 될 것이며, 해상도는 1024 x 768 의 아이패드1, 2와 동일한 해상도를 지니게 될 것이라 합니다. 만약 루머가 사실이라면 아이패드1보다는 PPI가 약간 상승하게 되어 131PPI보다 조금 높은 163.06 PPI를 지니게 될 것 같습니다. 




잡스가 말했다고 출시 가능성이 없을까?





이런 루머가 나올때마다 잡스가 7인치의 DOA 발언을 했기에 애플에서 나오지 않을 수 있다.. 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하지만 잡스는 이전부터 자신의 발언을 뒤집는 것을 많이 했고, 이제 애플에 스티브 잡스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또한 잡스가 있었을 때 부터 이미 7인치 아이패드는 준비되고 있었을 가능성도 많습니다. 


그리고 애플이 아이패드로 인한 매출이 상당하고, 이것이 최근들어 아마존의 7인치 저가형 킨들에게 잠식 당하는 만큼 애플은 이미 쥔 기득권을 놓지 않기 위해 충분히 저가형으로 7인치 아이패드를 내놓을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7인치형 아이패드 분명히 큰 효과가 있을 듯합니다.





제가 이전에도 갤럭시탭을 사용하면서 느낀 것이지만 전화 기능을 제외하고 7인치 타블렛의 호용성은 충분히 뛰어납니다. 영상을 보는 기기로도, 만화책을 보기에도 꽤나 괜찮습니다. 어떻게 보면 오히려 가볍고 파지가 쉽기 때문에 손이 더 자주가기도 합니다. 장기적으로 앉아서 사용하는 공간에서는 9.7인치의 아이패드가 훨씬 유용하고 편하지만 그 외에 뭔가를 보기 위한, 그리고 더 편하고 간단하게 사용하기 위한 기기로는 7인치 형이 상당히 편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저가형이고 7인치형인 아이패드는 분명히 시장에 먹힐 수 있을 것이고 그 주요 대상은 킨들 파이어, 그리고 안드로이드 타블렛들이 될 것입니다. 아이패드는 지금도 타블렛 시장을 잡고 있지만 아이패드 7인치는 분명히 아이패드의 독주체제를 굳건히 만들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