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초보, 처음 해야 할 일 뭐가 있을까? - 아이폰 불량 체크 하는 방법 -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2. 3. 19.
반응형

아이폰을 처음 구입하신 분들이나 처음으로 아이폰을 사용하신 분들은 아이폰을 받고나서 뭘해야 할지 모르실 가능성이 많습니다. 그래서 나름대로 아이폰을 받자마자 이 정도는 해야 그래도 아이폰을 나름대로 사용할 수 있다 싶을 만한 것들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1. 불량 체크 



스마트폰들은 특징상 불량률이 꽤 높습니다. 피쳐폰 시절에도 불량은 있었지만 스마트폰처럼 많진 않았습니다. 그리고 이전에는 규격이 있어도 그냥 사용하는 경우가 있었죠. 하지만 이제는 다릅니다. 불량을 미리 체크해서 이상이 있을 경우 빠른 시일 내로 애플 A/S 센터로 가서 바꾸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걸 정리해둔 표가 있으니 이걸 보고 확인하시면 됩니다.




이걸 다 체크해두면 좋은 것이.. 실제로 리퍼폰이라거나 반품된 폰이 새제품인 마냥 유통되는 상황이 있기 때문입니다. 어떤 분은 박스와 아이폰의 일련 번호가 다른 분도 있었고, 볼륨의 유격이 있는 분도 있었습니다. 미리 아이폰을 받자마자 테스트 하는 것은 상당히 중요합니다. 30분이나 걸리는 테스트 이지만 해놓으면 도움이 됩니다. 



2. 필름과 케이스로 아이폰을 보호하기





이건 대부분의 분들이 이미 했을지 모릅니다. 대부분의 분들이 아이폰을 구입한 후 거의 곧장 필름을 붙이고 케이스를 구입합니다. 그런데 이것이 아이폰을 구입한 후 해야 할 두 번째 행동 입니다. 먼저 불량을 모두 체크하고 필름을 붙여야 합니다.


그런데 필름을 미리 붙인 다음에 불량인걸 확인하면 후에 다시 필름을 구입해야 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제가 아는 분도 무려 5회나 교체하면서 3번까지는 필름을 A/S로 다시 받았는데.. 그 이후로는 안되서 나머지 는 또 구입하신 분이 있었습니다.


그러니 필름을 붙이기 전에 아이폰의 불량 체크를 먼저 하시기 바랍니다.


3. 활성화 하면서 계정 만들고, 어플 다운 받기




아이폰을 처음 구입하신 분이면(iOS5 이상) 당연히 가장 먼저 하는 것이 아이폰 활성화
입니다. 아이폰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주변에 와이파이가 있어야 합니다. 와이파이를 연결 후 아이폰을 활성화 하여 계정을 만들고, 그 만든 계정으로 어플을 다운 받아야 합니다. 활성화 하는 방법은 제가 이전에 적어둔 포스팅이 있으니 그걸 확인해보시면 되고요.



미국계정에 보통 무료 어플이 많습니다. 대부분 처음에 한국계정을 만들텐데 미국계정을 만들고 싶으신 분은 또 아래의 포스팅을 보시면 미국계정으로 어플을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어플까지 완벽히 다운 받으면 어느 정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제 불량 체크하고, 필름-케이스로 아이폰을 보호 한 후, 어플까지 완료되면 어느 정도 아이폰을 사용하실 수 있게 된겁니다. 앞으로 더 해야 할 일이 많지만, 이 정도면 아마 아이폰으로 카톡 다운이나 활용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으실 거라 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