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IT 소식&이야기

상위 10위권 안드로이드폰, 8개가 갤럭시 시리즈 - 최고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갤럭시? -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2. 11. 7.


AppBrain이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마켓 사이트 중에서 세계적으로 꽤 인지도 높은 사이트로 안드로이드 시장 조사 사이트로 유명합니다. AppBrain에서는 안드로이드 관련해서 다운로드나 가장 매출이 높은 어플 등의 조사, 여러 조사들을 실시합니다. 그런데 이번에 여기에서 조사한 현재 사용중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상위 20위권의 기기들을 보니 깜짝 놀랄만한 결과가 나왔습니다(관련링크).





현재 ('12. 11. 5 기준) 상위 20위권 내의 스마트폰들을 조사해보니 갤럭시 시리즈가 무려 11개나 됩니다. 그것도 상위 1~4위까지는 모두 갤럭시입니다. 1위가 갤럭시S2, 2위가 갤럭시S3, 3위가 갤럭시S, 4위가 갤럭시 노트입니다. 그 아래로 중간에 HTC 디자이어 HD가 껴 있고... 그 아래로는 또 6위부터 갤럭시Y, 7위 갤럭시 에이스, 8위 갤럭시탭 10.1 입니다 9위 갤럭시 넥서스입니다.






상위 10위권 내로는 무려 8개의 휴대폰이 삼성 갤럭시 시리즈이고, 그나마 HTC가 5위와 10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정말 놀라울 정도의 결과가 아닐 수 없습니다. 삼성이 실제로 거의 안드로이드 마켓을 점령하다시피 하고 있지만... 이렇게까지 많은 사람들이 갤럭시 시리즈를 사용하고 있다니.. 대단합니다.





과연 아직도 옴니아를 만들던 그때의 삼성을 생각하는 사람들이 얼마나 있을까요? 삼성은 첫 갤럭시 시리즈를 만든 이후 계속 발전해나가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정체되어 있지 않고 이것저것 시도했습니다. 비록 이 안에 어느 정도 카피(?)도 있었지요. 





제가 생각해도 갤럭시 시리즈는 점점 빠른 성장을 하고 있고, 라이벌이라 볼 수 있는 애플의 장점을 조금씩 흡수해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더욱 발전하고, 더욱 사용하기 좋게 만들다보니 이런 점이 사람들의 마음을 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이번 갤럭시S3과 갤럭시노트는 사용자 편의성에 더 중점을 둔 느낌이 드는 폰들이었습니다. 




이렇게 삼성이 거의 독식해 나가는 가운데 올 2012년 전체적으로 삼성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시장에서 얼마나 큰 점유율을 가지고 있을지 궁금합니다. 애플과 삼성이 점유율이 얼마나 차지하나 보는 것보다 안드로이드 내부에서 삼성이 어느 정도인지가 더 궁금하네요. 


2012년 삼성 안드로이드 점유율, 과연 어떻게 될지 정말 기대됩니다^^






여담으로........ LG는 하나도 없네요........ㅠㅠ.............. LG님하.......... 힘내요.............ㅠㅠㅠㅠㅠ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