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실손의료보험 가이드

실손보험가격, 주요 보험사 1초 계산 방법 뭘까? - 실손보험이란? 실손보험가격비교 정확히 하는 방법 뭘까? -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5. 3. 24.

실손보험가격, 주요 보험사 1초 계산 방법 뭘까? - 실손보험이란? 실손보험가격비교 제대로 하는 방법 뭘까? -



실손보험은 국민보험이라고 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처음에 가입하는 보험입니다. 그만큼 효율적이고, 기본적으로 하나씩 가입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실손보험의 개념에 대해서 알아보고, 실손보험가격을 주요 보험사 별로 1초 만에 계산하는 방법, 그리고 실손보험가격비교를 조금 더 제대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실손보험이란?





실손보험의 개념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실손보험은 질병, 상해로 인해 입원, 통원 치료를 할 경우 그 치료 금액의 80%를 보험금으로 지급 받습니다. '15년 4월 10일 이전에는 90%까지 가능했으나, 갱신되면서 점점 높아지는 보험료부담으로 인해 이제 80% 만 지원해줍니다. 90% 지원 상품을 원하는 분들은 아직은 '15년 4월 10일이 되지 않았으니 빠른 가입으로 90% 지원 상품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또 실손보험은 갱신형 보험입니다. 갱신형 보험은 일정 기간이 지나면 보험료가 갱신되면서 내려가거나 올라갑니다. 그런데 실손보험은 대체적으로 올라갑니다. 왜냐하면 보험을 계속 이용하기 때문입니다. 자동차보험이 사고가 나면 갱신 시 금액이 올라가는 것과 같습니다. 실손보험은 현재 1년 갱신형입니다.




'15년 기준 현행 실손보험은 15년 주기 재가입 상품입니다. 예전에는 80세 만기 상품까지 있었으나, 계속 갱신되면서 부담되는 보험료 부담을 줄이기 위해 15년마다 재가입 해야 합니다. 실손보험이 사실상 계속 혜택이 축소되는 것처럼 보이지만, 워낙 많은 사람들이 가입하는 보험인만큼 나라에서 관리를 하기 때문에, 혜택이 줄어들기만 하는 것이 아닙니다. 사실상 보험료 부담을 줄이는 방향에 더욱 초점이 맞춰져 있기 때문에 꼭 나쁘기만 한 것은 아닙니다. 




실손보험가격, 주요 보험사 1초 계산 방법 뭘까?






그럼 이제 실손보험 가격 계산을 1초만에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의 실손보험비교사이트가 바로 1초 계산 컨텐츠를 가지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실비보험비교닷컴[바로가기]


위의 링크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게 됩니다. 






위의 사이트에서 간단한 정보로 내 나이, 성별에 맞는 실손보험료 정보를 빠르고 쉽게 한번에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Point가 있습니다. 위의 보험료는 각 보험상품별로 설계기준이 다르다는 겁니다. 보험회사는 각자 자신들이 정해놓은 기본 설계가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해주는 보험료 비교는 주요 보험사마다 정해놓은 나이/성별에 따른 자신들 기본설계에 대한 보험료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하면 정확한 실손보험가격비교가 되지 않습니다. 이제부터 완벽히! 정확하게! 실손보험가격비교를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실손보험가격비교, 정확하게 하는 방법 뭐가 있을까?








우리가 실손보험가격비교를 왜 하는걸까요? 당연히 내게 가장 저렴한 실손보험을 찾아내기 위해서겠지요? 이제부터 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실손보험가격비교를 정확하게 하려면 먼저 실손보험비교사이트에 대해서 알아야 합니다. 실손보험비교사이트는 우리가 네이버에서 최저가를 찾거나, 다나와 같은 곳에서 PC 최저가 견적을 찾듯이 보험를 비교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위에서도 보셨듯이 실손보험비교사이트에서는 각종 컨텐츠를 제공합니다.



 각 보험별 가입요령, 보험 특징 설명, 보험 가입전 주의 사항 등등 많은 컨텐츠를 제공합니다. 주요 보험사 1초 계산법도 그 컨텐츠 중 하나이고요. 그런데 가장 막강한 컨텐츠라면 역시... 무료로 보험별 견적을 이메일이나 펙스로 받아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저희는 바로 이 컨텐츠를 잘 이용해야 합니다. 







실손보험비교사이트에서는 제가 받고 싶은 보험의 견적을 이메일이나 펙스로 무료로 보내줍니다. 그것도 내가 원하는 시간에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이 컨텐츠로 우리는 실손보험가격비교를 정확하게 해볼 수 있습니다. 위에서 주요보험사 1초 계산 컨텐츠를 이용해서 보험료를 알아보면 보험닷컴에 상담이 들어가게 됩니다. 그리고 아마 전화가 오겠죠.



그럼 이때 이렇게 하는 겁니다. 여러분이 위에서 계산해보고 대략적으로 마음에 들었던, 혹은 가입하고 싶었던 보험회사의 3~4곳 정도를 정해서 "여기랑 여기의 보험회사 견적을 받아보고 싶습니다." 라고 하는 겁니다. 아니면 보험사 3~4곳을 추천해달라고 해도 됩니다. 그러면 아마 곧장 여러분 이메일또는 펙스로 보내줄 겁니다. 그러고나서 받아본 견적 중 가격적인 면이나 보장측면에서 마음에 드는 견적을 하나 고릅니다. 그리고 연락이 왔던 상담사에게 다시 연락을 하거나.. 아니면 다른 실손보험가격비교사이트에 가서 상담 신청을 합니다. 



그리고 "제가 이런 특약과 이런 특약으로 이런 보장으로 가입하고 싶은데.." 동일한 보장내용과 동일한 보장금액으로 다른 회사 것들도 받아보고 싶습니다. 라고 하는 겁니다. 이렇게 하면 우리는 정확한 실손보험가격비교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참고로 아래는 제가 직접 상담 받아보면서 느낀 추천할 만한 실손보험비교사이트추천 목록입니다.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 추천


보험몰[바로가기] - 2015 소비자가 뽑은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인 보험비교사이트입니다. 200여명이 넘는 PB와 전문상담가들이 있는 최고의 보험사이트입니다. 쉽게 가실 수 있도록 의료실비보험 비교페이지로 링크 걸어드렸습니다.


보험닷컴[바로가기] - 깔끔한 디자인, 다양한 컨텐츠가 많은 보험비교사이트개인 맞춤형 설계상담으로 유명한 보험사이트입니다.여기도 마찬가지로 의료실비보험비교페이지로 링크 걸어드렸습니다.


실비보험비교닷컴[바로가기] - 의료실비보험만 전문적으로 비교해주는 보험비교사이트입니다. 한눈에 실비보험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고, 1초 의료실비보험 계산 서비스가 훌륭합니다. 개인 맞춤형 의료실비보험 설계를 해주기로 유명한 곳입니다. 






왜 동일한 보장내용, 동일한 보장금액이 필요할까?






보험은 각 보험별로 사업비가 다릅니다. 이 사업비는 보험회사가 먹고 사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어떻게 보면 가입 수수료라고 보면 됩니다. 그런데 이 수수료가 보험사별로 다르다는 점에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걸 알기 매우 어렵고 말이죠. 그럼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바로 동일한 보장내용과 보장금액으로 비교했을 때 저렴한 보험을 찾는겁니다.




이렇게 하면 우리는 우리에게 딱 맞는 저렴한 보험을 찾아낼 수 있게 되는 겁니다. 위의 방법대로 하게 된다면 당연히 시간이 조금 걸릴 수 밖에 없습니다. 왜냐하면 보험견적을 받아봐야 하고, 그리고 보험견적에 대해서 읽어봐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보험견적을 읽어보고 보장을 알아보는 것은 반드시 필요한 작업입니다. 동일한 보장으로 보험료를 저렴하게 가입한다는 것은 10년 이상 가입기간으로 봤을 때 100만원 이상 납입 금액의 차이가 납니다. 여기다가 갱신한다고 생각하면 더욱 큰 차이가 납니다. 심하게 차이나는 경우 동일한 보장과 보장금액으로 한달에 1만원 이상도 차이가 나기 때문에 반드시 여러분이 직접 발로 뛰어야 합니다.





그럼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실손보험가격비교를 정확하게 하려면 아래의 순서를 따르시면 됩니다.


1. 실손보험비교사이트 한 곳을 골라 상담 신청 후 견적 받아보기(주요 보험사 3~4곳)

2. 마음에 드는 한 보험사의 기본 견적 고르기

3. 다른 보험비교사이트 혹은 같은 보험상담사에게 자신이 고른 보험 견적을 말해주거나, 이메일로 보내주고, 

    이와 동일한 보장금액과 보장내용으로 주요 보험사 3~4곳 견적 보내달라고 하기




위의 순서대로 진행한다면 여러분이 실손보험가격비교를 정말 정확하고 완벽하게 해낼 수 있을거라 믿습니다. 그럼 실손보험가격비교 정확하게 하셔서 좋은 실손보험 찾아내셔서 가입하실 수 있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 위 내용을 설명하면서 리치플래너컨설팅, 보험닷컴, KS자산관리로부터 마일리지를 제공받기로 했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