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IT 소식&이야기

아이패드 미니 예측형 기사, 일어나지 않은 일 글 안 올리길...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2. 10. 23.

아이패드 미니가 아직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아마도 가 이 글을 올린다음에 몇 시간 뒤에는 출시 될 가능성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저처럼 출시될거라 예측하면서 미리 트래픽 수를 높이기 위한 일을 하는 기사들이 있습니다.


아이패드미니가 새벽에 나올거라 예측해서 미리 저녁에 올려놓는 추측성 기사입니다. 







위는 아이패드 미니 돌풍이 예고 된다는 기사입니다. 올린 시간을 보면 10월 23일 오후 7시 57분입니다. 아이패드 미니는 우리나라 시간으로 10월 24일날 발표 됩니다. 그런데 이미 출시됐다고 나옵니다. 참 어이가 없습니다. 이런 식으로 글을 올린 곳은 생각보다 예전부터 존재했습니다. 특히 애플 이벤트 전에 이런 글들이 많았습니다.


예전에 아이폰4S가 나오기 전에 인터넷에서 물방울 디자인이 거의 맞아들어가는 느낌의 루머들이 나왔습니다. 그래서 하루 전에 아이폰5가 공개되었고, 물방울 디자인이라고 했던 기사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알고보니 아이폰5도 아니었고 아이폰4S 였습니다. 물방울 디자인 역시 아니었고 말이죠. 그 후에 그 기사를 보니 싹 사라졌습니다. 



참 안타까운 일입니다. 누구보다 사실과 진실을 다뤄야 할 기사들이 이렇듯이 아무렇게나 다뤄지는게 말이죠. 특히나 IT관련 쪽 아니더라도 이런 식으로 추측성, 예측성 기사들이 많습니다. 당연한 것이지만 이런 식으로 글을 쓰는 것은 안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보고 영향을 받는 기사일수록 더 조심해야 한다고 봅니다. 이제 잠시 뒤면 애플이 새로운 이벤트를 열텐데.. 정말 아이패드 미니가 나오게 될지, 그리고 아이패드 '미니' 라는 명칭이 맞을지.. 기대하면서 기다려보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