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IT 소식&이야기

아이패드2, 주목 할 기능은 미러링 HDMI다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1. 3. 10.
이제 아이패드2가 사람들의 손에 들어갈 시간이 머지 않았습니다. 저 역시도 지금 굉장히 매일매일이 지루하게 느껴질 정도로 아이패드2를 기다리고 있는데요^^ 과연 인터넷으로 신청해서 저희집까지 도착하는 시간이 얼마나 걸릴지.. 지금 굉장히 기다리고 있습니다. 늦게 받으면 4월 중순까지 생각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주문을 할 것이기 때문에 만약 운이 안 좋을 경우는 주문 번호가 한참 밀려버려서 배송이 늦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들거든요.


사실 아이패드2의 경우 많은 사람들이 속도만 빨라졌다. 라고 하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사실 아이패드2의 경우 많은 것이 변하긴 했습니다. 보통 사람들에게는 얇아지고, 카메라 달리고, 조금 빨라진 정도일텐데.. 솔직히 아이패드1을 사용하면서도 속도에 대해서 불만을 많이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많진 않았을 거에요. 그렇기 때문에 속도의 경우 지금은 확 와닿진 않을 겁니다.(물론 아이패드1을 실사용해보고 아이패드2를 실사용해보는 사람들에게는 확 느껴지긴 하겠죠^^)

그런데 저는 이번 아이패드2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기능은, 듀얼코어도, 얇아진 두께도, 가벼워진 무게도, 카메라도 아니라고 생각했습니다. 

바로 미러링 HDMI라고 생각했습니다.

마저 읽기 전에 손가락 한번 꾸~욱^^
감사합니다^^


그냥 HDMI가 아닌 미러링 HDMI는 아이패드의 모든 화면을 보여줍니다.



그냥 HDMI 기술은 실제 기기의 동영상이나 사진, 어플 화면 정도를 HDMI로 연결되어 있는 TV나 디스플레이 화면에 뿌려주는 정도였습니다. 

하지만 미러링 HDMI는 말그대로 모든 것을 보여줍니다. 거울에 비치는 듯한 느낌으로 아이패드의 화면이 넘어가는 것에서부터 아이콘이 실행되는 애니메이션까지 모두 볼 수 있습니다.

이 미러링 HDMI는 사실 아이패드2에서 처음 사용하는 기술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포터블 기기쪽에서는 이미 옵티머스 2X에서도 유용하게 활용하고 있는 기능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아마도 앞으로 생기는 많은 포터블 기기에서 대부분 미러링 HDMI 기술을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옵티머스2X를 통해서도 이미 미러링 HDMI를 보았지만,
아이패드2에서는 저는 다음의 활용도로 더욱 기대가 됩니다.


수 많은 어플리케이션이 TV의 대형화면에서 재생됩니다.



무엇보다 아이패드2에서 가장 기대되는 HDMI 어플로는 에어비디오입니다. 이건 뭐 말이 필요없죠. 에어비디오의 경우 집 컴퓨터에 있는 영상을 무인코딩으로.. 스트리밍 기술로 아이패드에서 재생해주는 것인데.. 이게 상당히 잘 돌려줍니다. 집에서 왠만한 영상은 전부 대화면으로 볼 수 있는 것입니다. 그것도 아이패드에 옮기지 않아도 말이죠. 약간의 화질저하는 있지만 그래도 에어비디오는 상당히 영상을 잘 구동해주는 편입니다. 




또한 게임으로도 활용할 경우 그 활용도는 상당할 것입니다. 위에서도 나왔던 옵티머스2X의 경우도 레이싱 게임을 미러링 HDMI로 가능하겠지만... 솔직히 안드로이드의 게임은... 좀... 아이패드에 비해서 많이 부족한 편입니다. 퀄리티부터 숫자까지 말이죠. 당장 리얼레이싱만 하더라도 TV의 대 화면으로 지원해서 한다고 생각하면 정말 게임기 부럽지 않을 듯합니다.(그래도 역시 게임은 게임기가 촹이죠!^^)



멋진 사진 슬라이드나 페이스타임을 큰 화면으로 볼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페이스타임도 가능하겠죠^^) 아이패드의 유려한 사진 UI는 소문이 나 있는데... 그것을 큰 화면으로 사람들과 함께 하나하나 넘기면서 사진을 본다는 것은 정말 멋질 듯합니다. 이전에 저희 집에서 TV에 있는 사진 슬라이드 기능으로 함께 사진을 봤는데.. 솔직히 좀 느리고 버벅거려서 제대로 못봤거든요. 앞으로는 아이패드를 통해서 볼 수 있을 듯합니다.



또한 큰 화면으로 보면 만화책!! 사실... 이 부분은 제가 아직 실험을 안해봐서 가독성을 말씀 드릴 순 없겠지만.. 나중에 해보고 제대로 되면 말씀 드리겠습니다^^ 만화책 어플을 큰 TV의 화면에 연결해서 본다면 그 재미 역시도 만만치 않겠죠? 물론 가독성이 따라줄때의 경우이고 말이죠^^;;



프레젠테이션도 HDMI로 큰 화면을 통해서! 사실 이번 아이패드1에서도 VGA 어덥터가 있으면 가능했지만, 그 때는 일부 어플리케이션에서 지원이 될 경우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더욱 더 활용도가 높아져서, 사진, 동영상, 프레젠테이션, 각각 어플리케이션 등등 멀티태스킹을 하면서 자유자재로 돌아다니면서 자유롭게 프레젠테이션이 가능해질 것입니다.



아이패드2만의 장점이라고 보긴 힘들지만... 


사실 위의 미러링 HDMI를 이용한 활용법들은 아이패드2 만의 장점이라고 보긴 힘들 수 있지만.. 아이패드2만의 어플들로 인해서 아이패드만의 활용법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아이패드2에는 정말 많은 어플리케이션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막상 동화책만 하더라도 어린이들에게 큰 화면으로 보여주면 더욱 더 신기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게임들도 마찬가지이고 말이죠.

앞으로 아이패드2가 오면 미러링 HDMI를 통해서 어떤 것들을 활용하는 것이 가장 좋을지 한번 또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제가 빨리 아이패드2를 받아볼 수 있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