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미니, 출시 가능성이 있는 이유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1. 2. 12.
반응형
이번에 애플에서 아이폰 미니를 준비하고 있다는 루머가 돌았습니다. 자세한 원문 기사는 아래의 기사를 보시기 바랍니다^^

Applt to sell smaller $200 iPhone off contact? (http://www.9to5mac.com/51502/apple-to-sell-smaller-200-iphone-off-contract)






아이폰 미니는 약정없이 200달러에 공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솔직히 루머를 다 믿을 수 없지만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현재 애플에서 아이폰 미니, 아이팟나노와 같은 느낌의 보급형 아이폰을 테스트중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아이폰 미니는 아이폰4의 2/3 정도의 크기를 가지게 될 것이고, 부품들은 단가를 낮추기 위해 더 낮게 나올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가격은 약정 하나도 없이 200달러라고 하는데.. 아마도 지금까지 발표된 바로 따진다면 세금 미포함 가격일 것입니다. 즉, 세금을 크게 포함해서 10% 포함한다고 치면 220달러 정도 될테고, 결국 한화로는 1200원 환율 기준으로 264,000원 짜리 아이폰이 나오게 되는 것입니다^^;; 보급형도 이런 보급형이 없게 되는 것이죠...;;


물론 솔직히 위의 가격은 터무니 없고.. 아마 우리나라에 보급형으로 나오더라도 출고가 50만원 초반 가격대를 형성하겠죠?^^;; 엑페 X10 미니 프로가 555,000원 한것 처럼 말이죠^^


이전부터 돌았던 아이폰 미니, 아이폰 셔플의 존재.


사실 이전부터 아이폰을 아이팟나노와 마찬가지로 아이폰 나노, 아이폰 셔플이 나올 것이라는 이야기들이 있었습니다. 그에 대한 컨셉 사진도 돌기도 했었죠. 




그 당시의 컨셉은.. 나노는 딱 아이폰의 반의 크기였고.. 셔플은 뭐 그냥 전화만 되는.. 이상한 컨셉입니다^^;;

그당시에는 거의 사실상의 루머이고... 네티즌들이 만든 만큼 신뢰도는 떨어졌었죠^^

아이폰 미니가 나올 가능성이 있는 것은 안드로이드의 놀라운 성장때문입니다..



이전부터 말은 있었고 루머는 있었지만 역시 이는 사람들이 만든 것이었고.. 이번에는 아예 애플에서 테스트 중이라는 말이 있었습니다. 사실상 테스트를 한다고 해서 모두 다 출시되는 것은 아니지만 저는 아이폰 미니의 출시가 왠지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가장 큰 이유로는 급격히 치고 올라오는 안드로이드의 점유율입니다.
현재 안드로이드는 말도 안되는 속도로 점유율을 늘려가면서 결국 노키아를 2위로 내려가게 했습니다. 비록 안드로이드의 마켓이나 컨텐츠가 현재 아이폰에 비해서는 많이 부족하지만.. 결국 점유율을 무기로 계속해서 유저들이 늘어나게 된다면 결국 시장이 어느 정도 이동하기 마련입니다. 그런 것을 막기 위해서 보급형으로 더욱 많은 유저들을 확보려고 할지 모릅니다.


물론 지금 버라이즌 아이폰의 출시로 인해서 어느 정도 유저들을 더욱 더 확보하였지만... 지금의 시장을 더욱 더 견고히 지키려면... 그리고 애플의 가장 큰 수익을 올려주는 아이폰을 버릴 수 없는 애플의 입장에서 애플의 아이폰에 대한 전략을 확장하는 것은 당연한 수순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급형 아이폰의 탄생은 어떻게 보면 아이폰을 사용하고 싶지만 비싼 가격때문에 사용하지 못했던 사람들 마저도 끌어들일 수 있는 엄청난 효과를 맞을 수 있습니다.



나올지 안나올지는 전혀 알 수 없지만 기대됩니다.


솔직히 보급형으로 나오게 된다면 아마도 예상으로는 
디스플레이는 아이폰 3GS와 같은 해상도인 480X320를 지닐테고..
CPU는 아마도 아이폰 미니만을 위한 새로운 CPU를 장착하거나... 아마도 똑같은 A5를 사용하면서 거기에서 CPU클럭을 낮출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액정 크기가.. 한 2.5~2.8인치 사이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런데 위의 사항은 그저 제가 상상해본것이고.. 위에서도 말씀 드렸듯이 사실 테스트를 한다고해서 꼭 나오는 것은 아니기에.. 아마 테스트로 끝나고 아예 안나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정말 테스트를 하는지도 모르겠고 말이죠.


하지만 아이폰 미니가 나오는 것이 꼭 나쁜 현상은 아닐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생각보다 귀여운 핸드폰이 보급형으로 나오면서 오히려 아이폰의 유저를 늘려준다면... 더욱 좋은 퀄리티의 어플리케이션과 더욱 많은 유저는 더 질좋은 컨텐츠의 확보를 도와주기 때문이죠.


개인적인 소망으로는 아이폰 미니가 나오길 바랍니다. 그래서 더 많은 아이폰 유저들로 인해서 제 블로그도 더 많은 방문자들이 찾아올 수 있길...+_+


근데 요새 아이패드 2에 대한 이야기가 너무 잠잠해서 심심하네요... 빨리 만나보고 싶은데 말이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