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암보험 가이드

암보험가격 계산하는 방법 뭐가 있을까? - 암보험료 가격 계산법 -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3. 11. 8.

암보험은 의료실비보험 다음으로 인기가 많은 보험입니다. 예전에 2010년 쯤에 암보험이 사라질 수 있다면서 암보험 열풍이 돌았지만.. 그 이후로도 계속 암보험은 살아 있습니다. 사실 그 때 돌았던 소문은 암보험이 사라진다는 것이 아니라 의료실비보험에 암특약 형태로 많이 통합될것이라는 뜻이었죠. 물론 현재는 대부분의 암보험이 암특약 형태로 종합보험처럼 되었지만.. 여전히 암보험은 살아 있고 많은 사람들이 의료실비보험 다음으로 가입하는 보험 중 하나입니다.





우리나라 문화가 워낙 짜고 맵게 음식을 먹는 문화이다보니.. 어쩔 수 없이 다른 나라에 비해서 암 발병률이 높아서 더욱 그런 것 같습니다. 여기에다가 암 같은 경우 한번 발병했을 때 기본 몇천만원 이상씩 치료비가 들다보니 암보험의 중요성은 다른 보험보다 더욱 높습니다.





암보험가격을 계산해보기 전에 일단 암보험에 대해서 어느 정도 알아야 합니다. 암보험은 암에 대한 각종 진단비, 수술비, 입원비를 보장해줍니다. 기본적으로 암보험에서는 암으로 인한 사망, 입원/수술/방사선/약물치료까지 모두 보장해줍니다. 물론 전부 해당특약에 가입할 경우입니다^^





암보험 같은 경우는 나이에 따른 보험료 상승률이 다른 보험에 비해서 높은 편입니다. 나이에 따른 보험료 상승률이 가장 높은건 종신보험이고 말이죠. 그런만큼 암보험은 빨리 가입하는 것이 가장 도움이 많이 됩니다. 


그렇다면 이런 암보험 가격을 계산해보는 방법이 뭐가 있을까요?


많은 사람들이 암보험의 가격을 알아보기 위해서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합니다. 마치 우리가 기계의 가격을 알아보기 위해 다나와나 네이버가격비교를 이용하듯이 보험도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가격을 알아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보험은 기왕이면 추천할 만한 곳에서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의 사이트는 보험비교사이트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은 보험사이트인데.. 당연히 그럴 수 밖에 없는 것이 다른 보험사이트와 다르게 다양한 설계로 보험 비교가 가능합니다. 


그럼 위의 사이트를 통해서 암보험가격을 한번 계산해보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암보험료 계산 바로가기 - [보험몰 바로가기]


먼저 위의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사이트의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서 오른쪽 아래에 있는 '내 보험료 지금 확인하기'를 선택합니다. 여기에서 보험료 종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의료실비보험으로 되어 있으니 왼쪽에서 암을 선택합니다.





암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목록이 암보험들로 목록이 바뀌게 됩니다. 







기왕이면 여러 보험 중 마음에 드는 암보험의 보험료를 계산해보시길 바랍니다. 내가 가입하고 싶은 보험을 미리 알아둔 상태에서 계산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가장 인기 많은 보험이 저렴하고 보장도 넓을 가능성이 많긴 하지만.. 보험은 나에게 맞는 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 하기 때문입니다.


이에 대해서 보험몰은 보험에 대해서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비교해보고 설명할 수 있도록 보험별 간편 소개를 해줍니다. '보험명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보험에 대한 설명이 간단하게 나옵니다.

  * 아래는 행복을다주는가족사랑보험의 설명입니다.




이제 원하시는 보험을 찾으셨다면 보험료 계산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가입조건을 입력하는 란이 나옵니다.





이제 보험 정보를 방법을 아아야 합니다.


보험몰이 보험료 계산에 좋은 점은 다른 보험비교사이트와 다르게 보험 설계를 다양하게 해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단순히 나이와 직업만이 아닌 설계별, 나이별, 직업별, 기간별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저는 가장 인기가 많은 행복을다주가족사랑으로 암보험을 찾아보겠습니다. 참고로 암보험이든 어떤 보험이든 무조건 비갱신형으로 가입하시는게 좋습니다.



보험료 납입기간은 경제적인 활동기간을 고려하는 것이 정답입니다. 납입기간이 길어질수록 월 보험료는 줄어듭니다. 마치 할부와 같은 것이죠. 하지만 경제적인 활동이 없을 떄 보험료를 납입하는 것은 상당히 부담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30년 이상 일하시는 분은 30년 납입을, 아니신 분은 20년 납입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보험기간은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기간입니다. 길어야 합니다. 보장기간에 따른 보험료는 크게 상승하지 않습니다. 무조건 길게갑니다.


보장받으실 분은 실제로 '보험금'을 받게 되는 사람이 아닌 보험의 대상이 되는 사람입니다. 피보험자를 의미합니다. 피보험자의 상황에 따라서 보험료에는 소등의 차이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피보험자의 인적사항을 정확히 적어주셔야 합니다.  이름과 생년월일, 직업, 운전여부를 확실히 적어주셔야 합니다.


신청하시는 분은 나중에 설계를 받아보실 분을 말합니다. 지금 알아보시는 분이거나.. 나중에 상담을 받아보실 분을 말합니다. 이렇게 입력하시고 보험료 계산 결과보기를 하시면 아래와 같이 보험료 결과가 나옵니다.

  * 보험료 계산 결과를 인터넷에 올리는 것은 금지 되어 있어서 샘플로 올립니다.






이렇게 보험료 계산을 하면 후에 전문가와 무료 상담을 통해 더 자세한 보험료 견적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특히 보험몰에서는 계산된 보험료 견적을 이메일이나 펙스를 통해 무료로 보내주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편리하게 이용하고 보험료 잘 알아봅니다. 저 역시도 보험몰을 통해서 가입 전 여러 보험의 가격을 알아보기도 했습니다. 보험몰이 특정 보험을 추천하는 것 없이 가장 자세히 상담해줘서 편리했습니다. 이 보험료를 기본으로 다른 보장과 비교하면서 가입하시면... 저렴한 보험에 가입하시는 데 도움이 됩니다.


보험은 자신의 보험료를 알고 가입하는 것만큼 중요한 것이 없습니다. 특히나 다른 보험과 같은 보장으로 꼭 비교해보시고 가장 저렴한 보험으로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보험은 회사를 바라보고 가입하는 것보다 가장 저렴한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일부 분들이 무작정 삼성화재에서 가입하려는 경향이 있는데.. 그것보다는 자신에게 맞는 특약이 있는 보험과 저렴한 보험. 이것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