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어린이보험 태아보험 가이드

어린이보험 가격 계산하는 방법 뭐가 있을까? - 어린이보험료 가격 계산법 -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3. 11. 12.

어린이보험가격 계산이 왜 필요할까요? 일단 어린이보험 가격 계산 자체는 당연히 어린이보험에 가입하기 위해서 입니다. 


어린이보험은 성인의료실비보험이라고도 불리는 뛰어난 보험입니다. 의료실비보험을 성인들이 하나씩 가지고 있듯이 어린이들에게도 의료실비보험의 중요성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당연한 것이 어른들의 병원 진료비도 많이들지만... 어린이들은 사건 사고, 잔병치레가 많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병원에 자주 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런 어린이들에게 미리 들어놓은 의료실비보험은 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어렸을 때 들었던 의료실비보험은 나중에 어른이되어서도 활용할 수 있는 암보험, 뇌질환보험, 심장질환 보험등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린이보험은 최근 부모님들이 많이 가입해줍니다.





나중에 자녀가 부모님이 가입한 보험에 대해서는 보험료를 따로 납입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마치 자산처럼 물려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미리 20년 동안 납입이 완료되면 만기기간인 100세까지는 100년동안이나 보장 받을 수 있으니 다른 사람들보다 더 저렴하게 오랜 기간 보험 보장을 받을 수 있어서 자녀의 위험관리에 대한 부담도 적어집니다. 이런 면에서 자녀들에게 미리 들어주는 어린이보험은 훌륭한 자산이 됩니다.





어린이보험가격을 계산하기 전에 일단 어린이보험을 가입하기 전 내가 가입한 보장성 보험이 얼마인지 알아야 합니다. 흔히 한 가정의 월 수입의 7~10%이상의 보험료는 좋지 않습니다. 나중에 부담되지 않고, 경제적으로도 어려울 때 해약하지 않을 수준으로 가입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만약 월 300만원의 수입을 가지고 있다면 21만~30만원 정도가 적당한 보험입니다. 여기에서 말하는 보험은 보장성 보험입니다. 의료실비보험, 암보험, 종신보험 등등이 여기에 속합니다. 저축성 보험인 연금보험, 저축보험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자신의 보험이 저축성인지 보장성인지 구분이 안될 경우 나중에 만기 환급금을 보시면 됩니다. 만기 환급금이 낸 원금보다 많다면 저축성, 아닐 경우 보장성보험이라고 보시면 간단합니다.





이렇게 보장성보험에 여유가 된다면 어린이보험을 추가로 가입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그리고 어린이보험은 여유가 된다면 의료실비보험 관련 특약도 좋지만, 암보험, 뇌질환, 심장 질환 등등 기타 특약에 가입하는게 매우 유리합니다. 의료실비보험은 어쩔 수 없이 어른, 어린이 할 것 없이 15년 계약이지만.. 암, 뇌, 심장 특약들은 전부 100세까지 만기 보장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나중에 100세까지 보장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유가 되면 무조건 가입하는게 좋습니다.





그렇다면 어린이보험가격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당연한 것이지만 어린이보험은 보험마다 보험료가 다릅니다.그래서 가입하기 전에 일반적으로 나올 수 있는 어린이보험료에 대해서 미리 알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는 제가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로 태아/어린이보험 전문비교 사이트입니다. 우리가 다른 상품을 구매할 때 다나와나 네이버지식쇼핑등에서 최저가를 알아보듯이 보험도 최저가를 알아보고 가입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은 태아/어린이보험 전문 비교사이트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여기에서 어린이보험료 계산을 무료로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보험 전문 비교사이트 태아비교몰[바로가기]


그럼 어린이보험료를 어떻게 계산해볼 수 있을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어린이보험 전문 비교사이트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메인 화면이 나옵니다. 요기에서 중앙 위 쪽에 있는 보험료계산을 선택합니다.








수 많은 어린이보험을 선택할 수 있는데.. 여기에서 어린이보험을 선택합니다. 태아보험과 어린이보험은 큰 차이는 없습니다. 태아특약이 들어가있느냐 마느냐의 차이입니다. 우리는 어린이보험의 보험료를 알고 싶어서 들어왔으니 어린이보험을 선택합니다.








보통 인기있는 어린이보험들이 순서대로 나열됩니다. 어린이보험에서는 LIG희망플러스자녀보험이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저렴한 가격을 주무기로 삼고 있기 때문입니다^^


대표적으로 LIG희망플러스자녀보험을 선택해보겠습니다. 태아비교몰의 장점은 보험의 정보를 쉽게 계산하면서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보험 선택시 아래와 같이 보험에 대한 간략한 소개가 나옵니다. 










그리고 이제 인적사항을 입력하는 란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서 보장받으실 분은 당연한 것이지만 자녀의 이름입니다. 직업을 선택하라고 나와 있지만 어린이는 직업이 없으니 당연히 '기타'를 선택합니다.  운전여부 역시도 '운전안함' 입니다.


신청하시는 분은 현재 계약하시려는 분의 성함인 부모님의 성함을 입력합니다.


보험료 계산을 짜여진 플랜으로만 계산해주는 다른 사이트와 다르게 태아비교몰 같은 곳에서는 몇가지 플랜으로 계산을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최다가입플랜 의료실비보험에 중대질병, 생활위험에 대한 보장을 주로 한 플랜이고..

진단비PLUS플랜 의료실비보험에 암보장을 주로 한 플랜입니다.


납입 기간은 보통 일반적인 보험으로 가입하시는 분들이 대부분 20년 정도로 납입하게 되는데.. 보험료 납입은 나의 경제생활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해 판단하고 가입해야 합니다. 중간에 해약할 경우 보장을 못받게 되는 만큼 보험료 부담이 덜되면서도 경제적인 생활을 끝낼 수 있는 기간을 충분히 고려하신 후 선택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보험기간은 당연히 100세 만기로 고릅니다. 의료실비보험의 경우는 정해져있지만 나머지 보험들은 보장기간이 길수록 좋습니다^^

그리고 보험료 계산 결과 보기를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이 보험료 견적을 볼 수 있습니다.

  * 보험료 설계 결과를 인터넷에 올리는 것이 금지되어 있어 샘플을 올립니다.







이렇게 어린이보험료를 계산할 경우 자녀의 어린이보험료를 대략적으로 계산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후에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더욱 정확한 보험료를 알 수 있게 됩니다. 보험료를 알고 어느 정도 보험 설계 견적을 알고 있어야 후에 보험에 가입할 때 매우 도움이 됩니다.




참고로 모바일 버전은 보험료를 계산하려면 아래와 같이 해야 합니다. PC버전과 다르게 원하는 보험을 미리 선택하고 들어가서 보험료 계산을 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서 어린이 의료실비 위주로 계산하고 싶으시면 어린이보험란에서 '의료실비'를 선택합니다. 원하시는 플랜을 택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여러 의료실비보험플랜에 특화된 어린이보험들이 쭈~욱 나열됩니다.

여기에서 원하는 보험의 '보험료계산'란에 들어가서...






아래의 인적사항을 선택하면 보험료가 계산됩니다.






모바일 버전은 기본적으로 최다가입플랜을 기본으로 가격이 계산되고, 운전여부나 직업은 자동으로 '기타'와 '운전안함'으로 계산되며 납입기간은 20년으로 됩니다.


어린이보험 가격 계산하기 - 태아비교몰[바로가기]



이렇게 어린이보험의 가격에 대해서 계산을 하게 될 경우, 위에서도 말씀 드렸듯이 내가 어느 정도 보험에 가입해야 할지 파악할 수 있게 됩니다. 위에서도 설명 드렸던 것처럼 보험료가 절대 7~10%가 안넘게 설정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리고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서 계산하는 보험료의 경우 정해진 보장에 대해서 계산해주는 것이라서 유동적인 상담이 안됩니다.


기왕이면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서 보장을 줄일 부분은 줄이고.. 늘릴 부분은 늘려서 나에게 맞는 보험을 만나실 수 있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