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옵티머스2X 사용해보니, 강하고 빠르다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1. 1. 8.
반응형
어제 LG 옵티머스 2X 블로거 데이에 다녀왔습니다^^ 신기한 경험이었습니다~ 이런 경험은 처음이었고... 또 재미있었습니다. 그런데 그쪽 마케팅 팀에서 제 블로그 이름을... HS Life Style이라고 적어놓으셨더라고요...ㅠㅁㅠ 나중에는 꼭 수정해주세요..^^

흠흠...


아무튼 어제부터 블로그에 계속해서 올라오는 세계최초의 듀얼코어 프로세서 스마트폰 LG 옵티머스 2X에 대한 글이 많은데요. 아마도 한국에서 만진 일반인들은 어제 블로거 데이에 오신 분들이 최초일 것 같습니다.





 이전부터 듀얼코어 듀얼코어 말만 많았지, 실제로 듀얼코어가 얼마나 빠를지는 아무도 몰랐을 텐데요. 저는 어제 경험했고, 정말 좋았습니다. 상당히 빠르고 예쁜 디자인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럼 한번 옵티머스 2X를 맛보기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읽기 전에 손가락 한번 꾸~욱^^
 
감사합니다^^


옵티머스 2X, LG가 미래를 생각하며 준비했다고 할만합니다.


발표할 때 LG에서는 미래에도 1년~2년 뒤에도 사용할 수 있을만한 스마트폰을 생각하며 만들었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저는 그 말을 듣고 기능들을 보니... 아... 이정도면 정말 1년 뒤에도 어느 정도 밀리지 않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물론 2년까지는 솔직히 힘들 것 같지만.. 지금으로써는 정말 대단합니다. 


그럼 이제 한번 살펴 보겠습니다^^

일단 크기를 살펴보면 아이폰 3GS에 비해서 더 깁니다. 근데 잡았을 때 그립감은 딱 아이폰 3GS와 비슷한 느낌을 줍니다. 너비는 아이폰 3GS 정도이고, 길이는 더 길더군요^^




오른쪽 볼륨 버튼입니다. 금속으로 처리를 예쁘고 깔끔하게 해놨더군요.



위에는 당연히 3.5파이 이어폰 단자를 지원하며, 

이번에 옵티머스 2X의 가장 큰 특징인 미러링 HDMI를 지원하는 단자입니다.

아마도 이 기능이 듀얼코어 다음으로 주목받아야 하는 기능일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사용해보니 정말 맘에 드는 기능이었습니다^^

미러링 HDMI란? 핸드폰의 모든 화면을 HDMI를 지원하는 디스플레이에서 그대로 볼 수 있는 것입니다. 재생화면부터 영상통화까지 모든 것이 가능합니다.





아래는 두개의 채널의 스피커와 충전단자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SK전용으로 나오고, 800만 화소 카메라에 제논 플래시가 탑재 되어 있습니다.



DMB 안테나 역시도 내장으로 되어 있습니다.



부팅화면입니다^^ 화면이 정말 밝고 선명합니다. 아이폰4보다는 가독성이 좋지 않지만, 그래도 갤럭시S보다는 좋은 가독성을 보여줬습니다.



잠금 화면 해체하는 것도 깔끔하고 이쁘게 만들어뒀더군요^^



LG에서 전용으로 만든 날씨 위젯입니다. 상당히 예쁘고 잘 어울립니다.


총 내장 공간은 16기가라고 합니다.

시스템 메모리 4기가 제외하고 12.33 기가를 사용한다고 하는군요^^



이렇게 살펴보니 정확한 사양을 알수는 없었지만, 과연 옵티머스 2X를 LG에서 야심차게 준비했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잘 만들어졌습니다. 디자인, UI, 속도, 기능 뭐하나 빠짐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없어서 많이 찍지는 못했지만 동영상 몇개를 통해 보시면 아실 수 있듯이 상당히 부드럽고 빠른 UI를 보여줍니다.

(첫번째 구동 영상)





(네이버 인터넷 영상)




(내부 UI 영상)






위의 영상에서도 확인해보실 수 있듯이 상당히 빠른 속도를 보여줍니다^^

굉장히 놀랍죠.


무엇보다 공개된 사양으로만 본다면

엔비디아 테그라 2 듀얼코어 프로세서
미러링 HDMI
1080P 동영상 재생 및 촬영 가능
자이로스코프
돌피 디지털, 플러스 및 가상 서라운드 솔루션 



등이라고 합니다. 정확한 스펙은 확인하지 못했지만 머지 않아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정말 이 정도면 안드로이드에서는 현존 최강 스마트폰입니다.

사실 지금 제가 보기에 있는 기능은 다 있는 것 같습니다^^

듀얼코어
미러링 HDMI
1080P 무인코딩
800만 화소 카메라에 제논 플래시
1080P 동영상 촬영
내장 DMB
안드로이드 2.2 프로요(4월에 진저브레드 업그레이드를 위해 노력하겠답니다^^;;)

등등...


아마도 한국 사람들이 원하는 모든 기능 뿐 아니라 현존 최강의 스마트폰 스펙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조금 밖에 사용해보지 못한 것이 너무도 아쉽지만... 삼성에서 준비하고 있는 갤럭시S 후속작이 어지간하게 준비하지 않아서는 게임이 안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심지어는 허니컴이 될지 안될지도 모르는 갤럭시탭을 사느니 옵티머스 2X를 사는게 차라리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마지막으로 속도에 대해서 계속 말은 했지만 제가 확인은 안 시켜드렸는데... 마지막으로 강하게 임펙트를 남기는게 좋을 것 같아서 미뤄뒀습니다. 보통 안드로이드 유저들이 그 기기의 성능을 측정할 때, 사용하는 벤치마크 프로그램입니다.

아래는 갤럭시탭 순정점수입니다.




그리고 아래는 갤럭시S SD패치 후 점수이고요.
갤럭시S는 순정 상태에서 보통 700~800사이 점수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마지막..... 순정 상태의 옵티머스 2X 벤치마크 점수입니다.

.

....

......

.........



............쿠쿵!!!





무려 2734점!!!! 이건 뭐 듀얼코어가 완전 깡패네요...;;

갤럭시S, 갤럭시탭  순정 상태의 4배 점수라니..(참고로 벤치마크 점수가 꼭 속도의 4배를 의미하는 건 아닙니다^^)

물론 밴치마크 속도가 전체 속도를 좌우하는 것은 아니지만... 어쨋든 엄청난 성능을 자랑하는 것은 틀림 없습니다. 



이제 앞으로 듀얼코어 스마트폰이 쏟아져 나오겠지만... 지금 옵티머스 2X 정도의 사양이라면... 아마 나중에 나오는 스마트폰들에 절대 밀릴 것 같지는 않습니다^^


우려가 되는 것은.. 역시 순간적인 사용으로는 옵티머스2X의 단점을 다 파악하기 어려웠다는 것과... 그리고 안드로이드의 고질적인 사용할 수록 느려지는 현상의 심각성 등등... 그런 것을 알기 힘들었다는 것이죠.


또한 업그레이드의 문제도 그렇고... 과연 버그는 또 얼마나 잘 잡아줄런지.. 그런것도 걱정됩니다^^ 무엇보다 가격이 문제기도 하겠죠. 아무리 안되도 90만원 후반대로 잡힐 듯한 사양인데 말이죠...^^;;


 1월달에 블랙 출시, 2월에 화이트 출시라고 하니... 기대하면서 기다려봐야겠습니다. 왠만해선 갤럭시탭 팔고 저거 사고 싶어지네요 정말..^^


여러분들도 지금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시려고 한다면... 갤럭시S나 디자이어HD, 베가X 사지 말고 한번 기다려보시기 바랍니다^^ 정말.. 엄청난 녀석이 하나 나올 것 같습니다^^ LG가 오랜만에 제대로 하나 준비한 느낌이네요~


그래도 아쉬운 건 역시 안드로이드의 고질적인 문제인지... 전체적인 버벅임과 부드럽지 못한 애니메이션은 듀얼코어로도 해결할 수 없었습니다! 

이상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