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진짜' 갤럭시S2, 정말 출시하는걸까?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1. 5. 5.
반응형
갤럭시S2가 대흥행을 하고 있는 와중에.. 저는 이놈의 회선때문에 계속해서 여기저기에서 많은 해피콜을 받고도 자꾸만 다른 곳을 신청하게 되는 이 상황 속에서... 계속해서 한두번씩은 커뮤니티 게시판에서 보게 되는 것이 바로 갤럭시S의 진짜 후속작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흔히 '진짜' 갤럭시S2가 존재한다고 합니다. 지금 나온 것은 '진짜' 갤럭시S2가 아니고 '진짜' 갤럭시S2는 따로 존재하는 것이죠.


바로 그 '진짜'갤럭시S2라는 것이 정체는 무엇이고 이 루머는 어떻게 끝맺음이 날까요?

 

갤럭시S2는 간보기로 낸 것이고, 진짜 갤럭시S2가 존재한다???



(이 사진은 갤럭시S2입니다^^)


삼성에서 이번에 내놓은 갤럭시S2는 '진짜' 갤럭시 S의 후속작은 아니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이 이야기에 대해서는 끊임없는 '지인 떡밥'을 통해서 나오는데요... 돌아다니면서 종합해보니 다음과 같습니다.

'갤럭시S2는 현재 3G에서 나오는 마지막 단계의 폰이고, SK를 중심으로 급속도로 4G로 넘어갈 겁니다. 여기에서 진짜 갤럭시S2가 나올 것이고, 이것은 4G입니다. 일단 SK전용으로 함께 만들고 있으며, 평소에 SK와 삼성의 관계로 보면 역시나 특별한 어떤 프로젝트가 될 겁니다. 여기에 성능은 더욱 더 업그레이드 되고 연말에 출시 됩니다.'

라고 합니다. 이에 대해서 몇몇 사람들은 실제로 믿음을 가지며 기다리자는 이야기도 있고..
삼성은 구매해봤자 맨날 옴니아나 갤럭시A 꼴 난다고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SK에서 나오는 LTE 서비스는 7월 부터 시작된다고 합니다.






실제로 SK에서 7월부터 시작된다고 하는 LTE 서비스는 정말 다음세대 통신 기술입니다. 현재의 HSPA+ 수준의 약~간 업그레이드된 속도가 아닌 완전히 다른 빠른 속도입니다. 이론 상으로는 기존 3세대 통신의 3G에 비해서 5~7배가 빠르며, 800메가 짜리 영화를 1분 25초만에 다운 받게 한다고 합니다. 물론 실사용하면 저것보다는 느리겠지만, 그래도 현재의 3G보다 2배이상 빨라질 겁니다. 즉, 데이터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에 완전 전성기가 도래하게 될겁니다.





'진짜' 갤럭시S2는 아이폰5에 맞춰서 나오게 될 것이다???






아이폰5가 이번 6월에 출시하지 않을 것 같다는 것은 거의 외신에서도, 그리고 대부분 기정사실화 되어가는 듯합니다. 애플에서 내놓은 2011 WWDC의 포스터 역시도 왠지 초점이 iOS에 맞춰져 있고... 실제로 iOS 발표를 이번 4월에 하지 않고 미룬 만큼... 6월 WWDC에서는 iOS에 대해서 발표할 가능성이 큽니다. 그리고 화이트 아이폰이 최근에 나온 것. 이것을 2개월도 안되서 단종 시킨다는 것 역시도 이상한 일이기도 하죠. 적어도 수명을 6개월 이상은 살려줄 가능성이 크기에...

아무래도 외신에서 나온대로 아이폰5의 발표는 9월~10월쯤이 될 가능성이 큽니다. 바로 아이팟터치가 발표되는 날 새로운 iOS와 함께 나오는 식으로 말이죠.
위의 사항은 철저히 외신의 보도와 제 생각이 들어간 시나리오지만 어느 정도 신빙성이 있어보입니다.


여기에서 사람들의 루머로 '진짜' 갤럭시S2가 연결되는 것은 항상 애플을 견제해왔던 삼성이 이번에 과연 그대로 둘까 하는 겁니다. 분명히 이번 아이폰5 역시도 큰 파장을 일으킬 가능성이 큽니다. 그리고 이제는 한국도 거의 1차국가에 출시되는 수준이 되어서 아주 빠르게 출시 될경우... 화이트가 같이 나오는 아이폰5는 여성들에게도, 또 시기적으로도 많은 3GS 유저들이 옮겨탈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SK에서도 같이 나오기에 꽤 큰 판매량이 예상됩니다.



이런 이유로 삼성에서도 아이폰5가 나올 때쯤에 한번 더 견제할 만한 '무언가'를 낼 가능성이 크다는 것이죠. 그리고 그것이 '진짜' 갤럭시S2라고 한답니다. 이것이 바로 연말에 나온다는 이유를 뒷받침한다고 본다는군요.



개인적으로 '진짜' 갤럭시S2라는 것은 없다고 봅니다. 다른 갤럭시S2가 있죠.





위의 SK 4G에 대한 이야기, 그리고 SK와 삼성의 평소 관계, 아이폰5의 출시 등을 살펴보면 어느 정도 신빙성은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에 아이폰이 출시 된 이후 항상 애플은 견제해왔던 삼성에서 갑작스럽게 치고 나오는 애플을 그대로 보고 있을리가 없기 때문이죠.


저는 개인적으로 '진짜' 갤럭시S2라는 것은 없다고 봅니다.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대폭적인 업그레이드가 된 갤럭시S3의 형식을 가진 핸드폰은 안나올 겁니다.



하지만  통신 세대가 다른 갤럭시S2가 나올 수 있다고 봅니다. 실제로 사양은 대부분 비슷하게 나올 겁니다. 하지만 소폭의 업그레이드가 있을 수도 있겠죠. 또한 문제가 되는 부분을 잡고 나올 수 있고요. 하지만 대폭적인 업그레이드는 없을 겁니다.


현재 갤럭시S2도 정말 좋은 스펙이고, 또 뛰어난 속도를 자랑합니다. 여기에서 더 업그레이드 하면 좋겠지만... 아이폰5가 10월달에 나온다고 할지라도 과연 현재의 갤럭시S2보다 좋은 하드웨어 스펙으로 나온다는 것은 거의 힘들다고 봅니다. 아이패드2에 기반해서 아이폰5가 만들어진다면 역시나 A5 칩을 사용할 것이고 클럭은 제한할 가능성이 크며, 램은 1기가를 장착할 가능성도 크겠지만 여전히 레티나 디스플레이와 디스플레이크기 자체는 3.7정도가 되겠죠.(완전히 제 예상입니다^^)


이런 예측 정도로 아이폰5를 살펴 본다면... 굳이 삼성이 가능하더라도, 크게 업그레이드해서 아이폰을 견제할 필요는 없습니다. 바로 통신 세대를 다르게 해서, 그것도 4G(LTE) 서비스를 지원하는 '갤럭시S2 4G' 이런 형식의 이름을 갖추게 될 가능성이 크다고 봅니다.



또한 이번에는 3사에서 동시 출시 된 갤럭시S2라고 하지만 역시나 삼성과 SK의 관계는 좋습니다. 서로 같이 만났을 때의 시너지 효과는 상당하기 때문이죠. 그런 SK에서 4세대 통신망을 출범하면서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일까요? 바로 스마트폰입니다. 속도를 강조한 4G LTE에서는 당연히 피쳐폰이 나와도 크게 임펙트 없습니다. 빠른 속도를 체험할 수 있는 스마트폰이 필요합니다. 바로 여기에 4G를 강하게 선전하면서 4G를 빠르게 확산 시킬 수 있는 어떤 '폰'이 필요한데... 이에 대해서 국내에서 가장 좋은 폰은 당연히 삼성 스마트폰, 그것도 갤럭시시리즈여야 합니다.


이런 이유에서 아마도 개인적인 예상으로 '진짜' 갤럭시S2라는 이름보다 통신망이 다른 갤럭시S2가 나올 가능성이 크다고 봅니다.


나오는 시기 역시도 7월에  곧장 나올 가능성은 낮다고 봅니다. 먼저 갤럭시S2를 생산하고 판매해야 함은 물론이고.. 너무 빠른 시기에 내면 오히려 4G도 불안정하고... 갤럭시S2 자체의 판매도 불안하고, 여러가지로 안 좋습니다. 차라리 7월에 출범하는 SK의 4G가 어느 정도 안정되는 시기인 연말쯤에 발표를 하면서 같이 나오는 것이 더 좋으니.. 아마도 아이폰5가 나오기 몇달 전이나.. 아이폰5가 나온 뒤 몇달 안에 나올 가능성이 크죠.



결국 현재 논란이 되는 갤럭시S2의 대폭적인 업그레이드가 된 '진짜' 갤럭시S2는 없다고 보는 것이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고... 아마도 이 4G로 업그레이드 된 삼성의 어떤 스마트폰 모델이 나오는 것은 거의 99% 확실하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이 제 예상대로 갤럭시 시리즈가 될지.. 전혀 다른 이름을 가지고 나올지는 아직 애매하지만요^^



역시나 저는 현재의 갤럭시도, 앞으로 나올 4세대 통신망도 기대되고.. 아이폰5도 기대되는 만큼.. 더욱 더 많은 경쟁을 통해 더 좋은 기기나 만져봤으면 하네요~^^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