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패드,갤럭시탭 어떤기기를 구입해야하나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0. 10. 24.
반응형

오랜만에 아이패드와 갤럭시탭을 비교하는 글을 쓰게 됩니다. 



이번에 글을 남기게 된 이유는 갤럭시탭이나 아이패드가 모두 다음달에 나오게 될텐데, 



아직까지 아이패드와 갤럭시탭 중에서 고민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작성합니다^^


그리고 다음주 쯤에는 직접 삼성 딜라이트에 가서 갤럭시탭을 만져보고 체험기 올려보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자신이 쓸 용도에 따라서 사시는게 좋습니다.




아이패드는 생산적인 용도의 사무기기로, 갤럭시탭은 다용도 기능의 올인원기기로 더 좋습니다.





아이패드는 문서작업을 주로 하시는 분들에게 더 좋은 기기


갤럭시탭은 돌아다니면서 영상을 많이 보시거나, 
네비게이션을 사용하거나, DMB를 보시는 분들에게 더 좋은 기기입니다.



이전에도 많이 언급했기에 또 자세하게는 언급 안하겠습니다. 이번에는 단순하게 용도에 따른 비교만 하겠습니다. 자세한 비교를 원하시는 분은 이전에 제가 작성한 포스트를 보시기 바랍니다^^




1. 사무기기로서의 아이패드






아이패드는 갤럭시탭보다 사무적인 일을 하기에는 압도적입니다.




첫째, 사무용도의 어플이 우세.


아이패드 전용 어플을 조금만 봐도 아이폰과 다른 용도, 다른 디자인, 다른 인터페이스의 고퀄리티 어플입니다. 그런데 이런 기기들의 대부분이 워드프로세서, 표작성, 저널리스트 등의 생산적이고, 사무적인 일 쪽에 맞춰져 있습니다. 그리고 엄청난 퀄리티와 편의성을 자랑합니다.







둘째, 9.7인치에 최적화된 가상 키보드





아이패드는 처음에는 어색하지만 조금만 치면 익숙해져서 약간의 오타는 있지만 키보드 타이핑과 거의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실 제가 지금 쓰는 이 글도 지하철에서 돌아다니면서 아이패드로 작성하는 것입니다. 편집은 집에 와서 했고요.





쓰는 속도가 키보드보다 약간 느릴 뿐이지 흡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갤럭시탭은 양손 엄지 손가락으로 타이핑해야 합니다. 양손 타이핑을 한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초등학생 정도의 손크기라면 가능하긴 합니다^^



swype기능을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양손 타이핑보다 느립니다. 그리고 이번 갤럭시탭과 갤럭시S 프로요에 탑재 되는 swype 한글 버전은 영문만큼 빠르게 치기는 조금 어렵다고 하더군요.



어떻게 보면 갤럭시탭은 문서를 작성하는데 있어서는 갤럭시s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어떻게 보면 오히려 넓어져서 손이 작은 사람에게는 더 힘들 수 있습니다. 






2. 올인원 기기로서의 갤럭시탭





영화, 네비게이션, 전화, DMB등의 올인원 기능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갤럭시탭은 훌륭한 선택이 되실겁니다.


저 역시도 현재 갤럭시탭을 구매하려고 예정중이기에 가장 기대되는 부분들이 바로 영화, 네비게이션입니다.





첫째, 갤럭시탭은 영화보기에는 안성맞춤입니다. 무인코딩의 기능이 아이패드와는 비교도 할 수 없습니다. 물론 요새 아이패드도 어느 정도의 예능이나 한국드라마는 무인코딩으로 가능하지만 갤럭시탭의 무인코딩과는 차원이 다릅니다. 이번 갤럭시탭은 1080P 거뜬히 무인코딩으로 잘 돌린다고 합니다.




 7인치라는 화면의 장점도 있고, 무엇보다 이번에 갤럭시S보다 더욱 성능이 올라갔다고 합니다. 갤럭시S에서는 돌아가지 않던 영상들도 돌아간다고 합니다.



둘째, 한국 갤럭시탭에는 T-Map과 아이나비맵(1년무상제공)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셋째, 전화 역시도 가능하기에 그냥 전화기를 없애고 아예 갤럭시탭만 들고 다닐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물론 이렇게 하실 분들은 거의 없겠지만요^^)




넷째, DMB 역시도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에게는 매력적일 겁니다.




다섯째, 화상통화 역시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특히 와이파이에서는 무료로, 3G에서는 유료로 통화를 할 수 있게 제공한다고 하니 갤럭시S나 다른 갤럭시탭과의 화상통화도 용이할 겁니다.







3. 어떤 기기를 선택하는 것이 옳을까?




사실 기기를 선택하는데 옳고 그름은 없습니다. 자신의 용도에 맞게 사면 됩니다.



갤럭시탭 아이패드도 마찬가지입니다.



몇 가지 더 비교하자면,


사실 갤럭시 탭이 장점이 더 많은 것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아이패드는 아이패드만의 장점이 있습니다. 항상 나오는 말이지만 바로 어플입니다.




삼성에서 아무리 150개의 어플을 만들어준다고 할 지라도, 내 입맛에 맞지 않는 어플이라면 소용 없습니다. 또한 그 어플 150개가 제때 업데이트 된다는 보장도 없고요.




그렇기 때문에 아이패드의 어플만큼은 갤럭시탭보다 우세합니다. 그리고 그 어플들에서 자신의 일과 딱 맞는 사무적인 용도의 어플을 구할 수도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마켓, 아이폰에 있는 어플과 아이패드용 어플은 비교자체가 안됩니다. 이건 사용해보신 분들은 모두 공감하는 부분이죠^^






하지만 휴대성에서는 역시 갤럭시탭이 우세합니다. 물론 요새는 어차피 둘다 가방에 넣고 다니니까 똑같다. 라고 말씀하시지만... 그래도 솔직히 가벼운게 더 우세한 건 사실입니다. 아이패드는 가방에 넣어도 가벼운 무게는 아니니까요.





위와 같이 더 열거할 것이 많을 정도로 여러가지 차이점이 있고, 여러가지 장단점이 있습니다. 배터리도 물론이고, 차이는 많고, 비교할 것도 많습니다. 가격적인 차이도 있고요.


사실 현재 갤럭시탭의 가장 큰 딜레마는 OS 호환과 가격입니다. 2년동안 5만 5천원짜리 요금제를 내고도 30만원이라는 것은... 절대 싼 가격이 아닙니다. 엄청난 가격인 거죠. 아무리 구글에서 인증을 했다고 하더라고, 그것은 마켓일 뿐이지 그 안에 있는 어플들이 전부 그렇다는 건 아닙니다. 2만개 테스트중 1만개는 정상작동을 안했다고 합니다. 생각보다 높은 수치이죠. 
그리고 아이패드의 가장 큰 딜레마는 내년 4월에 나올지도 모를 2세대이고요. 사실 우리나라에서 아이패드는 너무 늦게 나온 편입니다. 




 그런데 여기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용도에 맞게 구입하시면 된다는 겁니다.




사무적인 일, 워드 프로세싱을 주로 하실 분이라면 무조건 아이패드로 가시면 됩니다.



 
영화, DMB, 전화, 네비게이션 등의 올인원 미디어 기기를 원하시면 갤럭시탭으로 가시면 됩니다.



자신이 어떤 일에 더 자주 사용할지를 생각하시고 구입하시면 
아마 마음에 드는 선택을 하실 수 있을 겁니다^^


그럼 자신에게 맞는 기기 선택하여서 오랜 세월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