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소식&이야기2014.05.02 01:33

아이폰6 디자인, 목업사진에 동영상까지.. 사실일까? - 아이폰6 디자인 화면 크기 4.7인치 사실 될까?


아이폰6에 대한 관심이 점점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확실하게 탈탈 털리는 느낌으로 루머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제는 아이폰6에 대한 다른 디자인들이 나오기 보다는 목업까지 유출되면서 아이폰6의 디자인에 대해서 확실하게 알려지는 느낌입니다. 유출된 아이폰6의 목업은 이전에 지속적으로 유출되었던 아이폰6의 디자인과 동일합니다. 4.7인치의 화면과 그리고 이전보다 얇아진 아이폰입니다. 이전의 아이폰보다 훨씬 얇아진 아이폰6의 디자인은 더욱 더 유려해진 느낌을 줍니다.






물론 아이폰6 디자인이 이렇게 발전한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이전 아이폰때도 분명히 확실히 나올 것이라면서 케이스도 유출되고, 목업도 유출되고 설계도까지 정말 거의 이렇게 나올거라는 생각이 100%라고 들었지만, 막상 나온 것은 전혀 다른 폰이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에 이렇게 유출된 아이폰6의 디자인이 무조건이라고는 말씀 드릴 수 없습니다.



하지만 현재 애플에서 가지고 있는 자신들의 화면 크기에 대한 불만을 애플도 충분히 인식하고 있고, 이제 애플이 변신할 수 있는 부분은 화면 크기에서 더욱 더 그 이점을 가져가려고 할 것입니다. 제가 이전에도 주장했듯이 현재 애플의 iOS7에서도 한손으로 조작하려고 하는 UI를 점점 더 보여주는 것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이번 iOS8에서는 한손으로 조작하려는 UX가 더욱 더 발전하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마도 이번 iOS8에서 정말 한손으로 조작하는 제스쳐 동작이 더욱 늘어나고, 한손으로 사용할 수 있는 편의성이 증대 된다면 아이폰6의 화면 크기가 커지는 것은 거의 100% 확실하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아쉬운 점은 저렇게 화면이 커지더라도... 두께가 얇아진다면 결국 배터리 타임은 이전과 동일하거나 더 적을 가능성이 있는데.. 기왕이면 디자인만 바꾸는 것이 아니라 조금 더 오래 아이폰을 사용할 수 있도록 애플에서 조금 더 배려해줬으면 하는 바람도 있습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기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