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HS Life Story

아이폰6 가격 인상, 아이폰만의 문제가 아닌 이유 본문

IT 소식&이야기

아이폰6 가격 인상, 아이폰만의 문제가 아닌 이유

HS다비드 2014.04.16 00:00

애플의 장점이라고 하면 뭐랄까.. 항상 고정되어 있는 가격입니다. 실제로 가격 변동이 있더라도 우리나라에서는 환율의 차이로 인한 가격 차이 뿐 실질적인 가격 변화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애플의 대부분의 기기들은 가격 차이가 크게 없습니다. 이런 부분이 애플에 있어서, 그리고 아이폰에 있어서 상당히 큰 장점이 됩니다. 물론 애플 기기들 자체가 워낙 가격이 비싸지만 말이죠. 중요한 것은 아이폰6의 가격이 인상 될 것 같다는 이야기가 솔솔 들려오고 있습니다. 애플에서는 이번에 아이폰6를 내놓으면서 4.7인치 화면을 내놓을 것이고, 5.5인치도 같이 나올 수 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여기에 함께 들리는 이야기는 바로 아이폰6의 가격이 100달러 정도 상승하게 될거라는 점입니다. 그렇게 되면 우리나라에서도 지금까지 100달러 차이를 13만원 정도 쯤으로 올린 전적으로 봐서.. 아마 13만원 정도의 큰 가격 차이가 생길겁니다.






개인적으로 추측하건데 만약 4.7인치가 나온다면 4.7인치는 기존가격 그대로, 그리고 5.5인치가 100달러 정도 인상될 가능성이 있어보입니다. 만약 5.5인치가 나오지 않는다면 기존 아이폰5S가 아이폰5C 정도 수준으로 가격이 형성 될테고, 그리고 4.7인치가 100달러 정도 인상 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애플에서 가격을 올리는 것은 사실상 큰 문제를 초래할거라 장담할 수 있습니다.






최근 삼성에서는 휴대폰 시장의 스펙이 어느 정도 고사양화와 함께 평준화가 되어가는 것을 느꼈는지 사양보다는 가격적인 면에서 장점을 가져가기 시작합니다. 갤럭시S5가 기존 가격보다 100달러 낮게 나온 것이 그 의미이기도 합니다. 사실 삼성이 내놓는 이런 가격들은 애플에서 멈추게 해놓은 것이나 다름 없습니다. 삼성의 예전 행보를 기억하시는 분들이 있을지 모르겠습니다만.. 예전 삼성은 새로운 폰이 나올때마다 조금씩 조금씩 가격을 높였습니다. 그런데 이런 행동이 멈추게 되었던 것은 바로 아이폰 덕분입니다. 이건 정말 아이폰 '덕분'이라고 봐야 합니다. 계속 고정된 가격으로 나오는 아이폰 때문에 삼성이 공격적으로 가격을 못 높이는 겁니다.






갤럭시노트같은 경우는 펜이라도 있고, 대화면이라는 장점, 그리고 현존하는 최고의 삼성폰 스펙을 자랑하기 때문에 갤럭시S 시리즈보다는 높은 가격을 형성하는데.. 갤럭시S시리즈는 고정된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과연 이런 모습 속에서 애플이 가격을 올린다면 삼성은 어떻게 할까요? 장담하는데 100% 가격을 올립니다. 이건 90%도 아닙니다. 아이폰6 이후부터 나오는 삼성폰들은 거의 대부분 100% 가격을 올릴 겁니다. 그리고 이건 삼성 뿐 아니라 대부분의 회사들도 마찬가지가 될겁니다. 아무리 삼성이 점유율이 높다고 하지만 항상 아이폰에 대해서 견제하고, 아이폰의 눈치를 봐왔던 만큼 이번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제 생각대로 안될까요? 잘하면 아이폰6 가격 인상에 대해서 이야기가 나오는 순간부터 이미 가격을 어떻게 올릴까 생각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만큼 삼성은 애플을 사랑합니다. 이런 의미 속에서 저는 아이폰의 가격이 인상되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아이폰 뿐 아니라 다른 삼성폰, 그리고 다른 스마트폰들 가격이 고정되길 바라기 때문입니다. 솔직히 아이폰 덕분에 우리나라 휴대폰 시장 가격이 고정된 것은 암묵적으로 인정해야 할 부분이니 말이죠. 과거부터 엄청나게 뛰기 시작한 휴대폰 가격을 생각하면.. 지금은 정말 가격적인 면에서 애플에게 감사해야 할 부분은 인정해야 합니다. 그럼 제발 이번에 아이폰 가격이 많이 오르지 않게 되길 바라며..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