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IT 소식&이야기

카드 정보유출 확인 스미싱, 절대 눌러서는 안되는 이유 - 카드정보유출 스팸문자, 차단해볼까? -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4. 1. 22.

카드 정보유출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걱정하고 있고, 실제로 많은 정보를 털려서(?) 걱정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홈페이지가 원할하게 안 돌아가고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아직 내가 이게 유출이 되었는지.. 안됐는지 확인이 어렵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이런 사태를 노려서 또다시 돈을 벌어보려는 나쁜 사기꾼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카드 정보유출을 확인하라면서 스미싱 문자를 마구 보내는 것입니다. 이런 스미싱의 피해는 현재 정보 유출이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더욱 더 금융 사기를 당하기 쉬워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문자로 보내주는 것을 절~대로 믿어서는 안됩니다. 특히나 링크와 함께오는 문자는 아예 클릭을 안하시는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제가 아는 지인은 이번에 카드 정보 유출 확인해보겠다고 클릭한번했다가 30만원이나 되는 돈이 날아갔습니다.






놀랍게도 공인인증서까지 전부다 빼았겼고.. 거기에서 시키는대로 입력했다가 통장 안에 있는 돈이 다 사라졌다고 합니다. 다행히 그 안에 30만원 밖에 없었기에 망정이지.. 만약에 큰돈이 있었다면 인출 한도까지 전부다 사기당했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에 농협카드, 국민카드, 롯데카드를 소유하고 계셨던 분들은 특히나 이런 카드 정보유출 확인 스미싱, 스팸문자에 대해서 더욱 더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제가 이전에도 소개해드린 적 있지만.. 이런 스팸문자, 스미싱을 애초부터 차단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간단한 방법은 아이폰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아이폰은 애초부터 이런 스팸문자나 스미싱이 걸리지 않게 구조상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우리나라 분들이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는 관계로.. 안드로이드에서 이런 것을 그나마 막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스마트폰(안드로이드)에서는 어플 설치의 보안을 강화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 환경설정 어플 로 갑니다. 혹은 설정으로 갑니다.

2. 설정에서 보안 란으로 들어갑니다.

3. 디바이스 관리를 찾아서 들어갑니다.

4. 알수 없는 출처에 체크를 해제합니다.



이렇게 하면 대부분의 안드로이드폰에서 정체를 알 수 없는 어플들을 설치할 수 없게 됩니다. 스팸문자나 스미싱의 대표적인 방법이 대부분 악성어플을 설치해서 그걸 통해서 안에 있는 정보를 빼나가는 것이기 때문에 무조건 이런 부분에 있어서 조심해야 합니다. 그럼 이번에 카드정보유출 관련된 스미싱이나 카드정보유출 스팸문자를 애초부터 차단하고, 당하지 않으실 수 있길 바라며..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