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IT 소식&이야기

KT아이폰4S구입시, 3GS반납하면 얼마 보상해주나?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1. 11. 3.

이제 아이폰4S가 예약판매가 4일날 시작하고.. 정식 출시가 11일을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KT에서는 기존 3GS 사용자들을 어떻게 자신들에게 끌어들일 수 있을까를 많이 고민했을 겁니다. 그리고 실제로 아이폰3GS 이용자뿐 아니라 아이폰4 이용자들도 기변 정책을 사용할 시에 혜택을 주려고 나름대로 생각을 해서 만든 정책이 있습니다. 한번 아이폰4S에 대해서 KT가 어떤 보상 정책을 펼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아이폰3GS 6만~14만원, 아이폰4 12만원~20만원.

 


위는 이번에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KT에서 실시하는 보상 프로그램 공문입니다.

정리해보면 A등급, B등급으로 나눠집니다. 

A등급 아이폰3GS8기가 10만원, 16기가 12만원, 32기가 14만원입니다.
A등급 아이폰48기가 16만원, 16기가 18만원, 32기가 20만원입니다.

B등급 아이폰3GS, 4는 위의 하나의 조건이라도 부합하지 않으면 각 용량별로 -4만원입니다.
즉 6만원, 8만원, 10만원, 12만원, 14만원, 16만원 순으로 변하게 됩니다.

위의 등급표에 따르면 A등급은 거의 정상수준입니다. 하지만 기스등은 거의 생각안하고 있는 것으로 봐서는... 솔직히 생아이폰으로 마구 다루면서 기능은 정상이어서 다루기 힘든 분들께는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됩니다.



아이폰4는 중고 보상 반납이 완전 손해, 3GS는 상태에 따라 다름.

 



아이폰4는 말할 것도 없이 40만원 이상의 엄청난 중고가를 자랑하고 있으니 저기 위에 있는 KT 보상 정책 이야기 들으면서 바꾸시면 100%.. 아니 200% 손해십니다. 사실상 위의 KT에서 진행하는 아이폰4 정책은 거의 날강도 수준입니다.





하지만 아이폰3GS의 경우 약간 다릅니다. 어느 정도 상태냐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만약 위에 있는 것처럼 상태가 별로 좋지 않거나 할 경우라면... 오히려 중고로 판매하시는 게 좋을 수 있습니다.

 
현재 아이폰3GS의 중고 가격은 16기가가 상태에 따라서 중고판매가 10만원 중반대에서 20만원대까지, 그리고 32기가가 상태에 따라서 20만원 중후반을 보고 있습니다. 상태 안 좋은건 20만원, 혹은 그 아래로도 판매되고 말이죠.


아무리 상태가 좋지 않다고 하더라도 10~12만원 쯤에 판매하면 거의 순식간에 판매되니까요. 하지만... 아이폰4S가 나오면 쏟아지는 매물로 인해서 분명히 중고가격도 순식간에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제가 보기에는 실제로 3GS를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서 막 사용하시면서 실기스는 있지만 위의 사항에 적합하다면 오히려 보상을 받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지금은 아이폰 관련 까페에서는 KT를 비난하고 있고.... 저도 처음에는 그렇게 생각했지만, 생각보니 아이폰4S가 출시되면서부터 아이폰3GS 매물을 쏟아질 것이고, 그러다보면 자연스럽게 중고가격이 떨어지게 됩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전부 이상은 없지만 액정이나 케이스에 기스들이 많은 상태라서 잘 팔리지 않을 만한 기기의 경우는 오히려 위의 정책이 더 적합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위의 정책의 사항 중에서 기스에 대한 내용은 없기 때문에... 기스에 민감한 중고의 경우는 오히려 보상 반납 기변이 좋다고 판단됩니다.


하지만 반면에 상태가 거의 S급 수준으로 좋다면.. 역시나 조금 시간이 걸리더라도 중고 판매가 더욱 이득일 것입니다. 이번 KT의 보상 판매는 3GS 구입자 중에서 겉 케이스에 상처는 많이나서 중고로 팔면 중고가는 많이 낮아지지만... 위의 모든 사항에는 맞는 분들께 잘 어울리는 보상입니다.


그 외의 경우는 대부분 손해입니다. 아. 하지만 만약 중고로 판매하고 그런 것이 귀찮으시고 그런 분들은 위의 보상 정책에 그대로 몸을 맡기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SK에서는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

 


사실 KT의 경우는 이번이 벌써 3번째 예약을 받는거라서 어느 정도 노하우가 쌓인 상태입니다. 그런데 SK의 경우는 정식 예약은 처음이고.. 지금 KT보다 경쟁적을 준비하기 위해서 아래와 같은 5가지 차별화 포인트를 제공했습니다.


 

사실상 3G 성능은 비슷비슷하고 와이파이 존은 KT가 더 좋으니 1번은 그냥 넘어가야 겠습니다. 그리고 2번과 같은 고객 상담 서비스는 당연히 SK 가 더 좋습니다. KT의 경우 상담 서비스는 정말  별로니까요. 그리고 3번에서부터 본격적으로 KT 디스에 들어갑니다. K사 AS센터 10개 밖에 없다고 하고 K에서 파손 수리비 지원 적다고 하고.. 막 그러네요. 


그리고 4번 같은 경우가 아이폰3GS 반납시 20만원을 준다고 하는데... 이것에 대해서는 아직 정확한 기준을 보여주지 않아서 확인을 못했습니다만.. 적어도 KT보다는 더 높은 수준의 보상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5번에서 가장 중요한건 멜론과 티맵입니다. 여기에서 멜론과 티맵이 완전 무료 수준으로 된다면.. 이것만으로도 거의 한달에 1만원씩은 저렴하게 사용하는 수준이니.. 상당히 좋은 혜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둘의 보상 혜택이나 서로 가입자를 유치하기 위한 경쟁이 서서히 치열해질 것 같은 느낌의 11월인데.. 더 많은 혜택으로 소비자들이 더 즐겁게 아이폰을 구입할 수 있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